쑥의 효능

오늘의 식품은 쑥의 효능입니다.


올 봄에는 쑥을 화분에 정성스레 키우는 중인데, 내년에는 좀더 늘리려고 합니다.


봄을 알리는 전령사는 단연 쑥이지요. 언 땅을 헤집고 뽀얀 생명력을 드러내는 쑥은 그 강한 생명력 만큼이나 약효 또한 뛰어납니다.


이른 봄 제일 처음 그 생명력을 알리는 쑥도 마찬가지로 독특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향기 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또한 쑥이기도 하답니다.




쑥의 효능


@ 정혈작용


모든 질환은 피가 탁해서 생겨는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쑥은 다른 어떤 약초보다도 피를 깨끗이 하기 때문에 과거 수천 년 동안 뜸을 뜨는 데 사용해왔습니다.


피가 깨끗해지기 때문에 순환이 잘 되어서 만병이 치료되는 것입니다.





@ 위장 강화


좋은 약의 특징은 첫째로 인체의 뿌리인 위장을 다스려 가면서 병을 고칩니다. 


현대의학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약에는 위장을 해치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쑥은 인체의 뿌리인 위장을 강하게 하면서 만병을 원인적으로 치료하는 약리작용이 있습니다.


쑥은 인체의 자연 생리기능을 강화시키고 체질을 개선시키면서 만병을 치료하기 때문입니다.




@ 해독작용


우리 몸 속은 담배, 술, 약, 공해식품 등의 독이 충만하여 병균의 소굴로 되어 있습니다. 


쑥은 이 독들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몰아내버리니 쑥이야말로 공해독을 앓고 있는 현대인에게는 위대한 약입니다.


@ 식욕증진


식사 초에 쑥된장국을 약간 먹으면 식욕이 일어납니다. 뜨끈뜨끈한 쑥된장국에 마늘 다진 것, 파 썬 것을 첨가하면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 백혈구 증강 및 살균작용


쑥은 병균을 잡아먹는 백혈구의 수를 증가시키고 식균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기도 합니다.


@ 악취를 제거 및  공기정화


방안에 무슨 냄새가 나면 창문을 닫고 쑥을 태워 연기를 가득차게 하세요. 방안에 있는 모기, 파리들이 도망갈 것입니다. 


쑥은 사람에게는 약이 되나 해충에게는 독이 되기 때문에 구충제로 사용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