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56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56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36경기 FA컵 전북 VS 부천FC]

부천은 FA컵 8강에 오른 유일한 하부리그 팀이다. 포항을 4라운드에서 꺾으며 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그 돌풍을 이어갈 수 있을까. 3번만 더 이기면 우승이다. 그런데 8강에서 가장 센 상대를 만났다. 전북은 K리그 클래식 단독 1위다. 최근 행보가 썩 긍정적이진 않다. FA컵에서 우승한 지도 10년이 넘었다. 그러나 전북도 이번에는 FA컵 우승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 또한, 공격 횟수는 많은 편이다. 


[52경기 FA컵 서울 VS 전남]

서울은 FA컵 우승팀이다. 4,5라운드를 통과했지만 대구, 안산을 상대로 고전했다. 그래도 아드리아노가 이 경기는 뛸 수 있다는 게 긍정적인 요인이다. 아드리아노는 FA컵에서만 4골을 터뜨렸다. 전남은 FA컵에서 2경기 연속 4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하부리그 팀을 상대했다. 토너먼트인 FA컵은 변수가 많다. 서울과 전남 모두 최근 수비가 흔들리고 있다. 공격만 놓고 보면 서울의 우세. 





[55경기 FA컵 수원 VS 성남]

수원은 K리그 클래식에서 매우 실망스럽다. 뒷심 부족으로 승리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 FA컵에선 연이어 승리했지만, 한수원이나 부산은 객관적인 전력이 떨어진다. 최근 경기력은 성남이 훨씬 낫다. 공-수 균형이 잘 잡혀있다. 황의조, 티아고 등 골을 넣을 선수도 많다. 두 팀은 FA컵에서 만날 때마다 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이번에도 크게 다르지 않을 듯. 하지만 준결승에 오를 팀은 성남 같다. 


[58경기 FA컵 울산 VS 인천]

울산은 코레일, 광주를 연파하며 FA컵 8강에 진출했다. 호불호가 갈리는 내용이지만 승리라는 결과는 얻고 있다. 인천의 반등은 인상적이다. 수비가 뒷받침이 되니 승점을 쌓아가고 있다. 공격 또한 술술 풀리며 골을 넣고 있다. 단, FA컵에선 약팀을 만난 편이라 신중할 필요가 있다. 수비 안정을 우선적으로 하는 두 팀이다. 많은 골이 터질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 가운데 울산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