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58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58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67경기 K리그 상주 VS 수원]

상주의 돌풍이 거세다. 포항 원정에서 박준태, 임상협의 연속 득점으로 2-0 승리를 거뒀다. 다시 3연승의 휘파람이다. 사상 첫 상위 스플릿 진입도 노려볼 기세다. 반면, 수원은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수원 FC를 꺾고 4승째를 거뒀으나 곧바로 성남에게 패했다. 슈팅 22개를 날렸지만 골키퍼 양형모의 실수가 뼈아팠다. 상주의 창을 수원의 방패가 견뎌낼 수 있을까. 시즌 첫 대결에서 수원은 상주를 이겼지만 운이 상당히 많이 따랐다. 


[70경기 K리그 광주FC VS 전남]

광주는 울산과 난타전 끝에 2-3으로 졌다. 최근 3경기째 승리가 없다. 그렇지만 쉽게 부러지지 않고 있다. 그리고 정조국은 이번에도 골 맛을 봤다. 전남은 수원 FC를 2-1로 꺾고 2경기 연속 승점 3점을 땄다. 그리고 10위로 도약했다. 2경기 연속 매서운 뒷심을 발휘했다. 새 외국인선수 자일은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올렸다. 팽팽한 싸움이 펼쳐질 것 같다. 





[73경기 K리그 울산 VS 인천]

울산은 멘디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상운, 김승준 등 다른 공격 자원의 공격포인트로 이어지고 있다. 광주를 3-2로 꺾으면서 고공 행진 중이다. 인천은 서울과 경인더비에서 1-2로 패배, 최근 가팔랐던 오름세가 꺾였다. 다만 인천은 최근 매우 끈끈한 축구를 펼치고 있다. 울산이 쉽게 이길 상대는 아니다. 1골차 접전을 예상한다. 


[76경기 K리그 서울 VS 전북]

서울은 황선홍 감독 부임 이후 첫 승 사냥에 성공했다. 인천 원정에서 박주영의 결승골에 힘입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서울은 2위를 지켰지만, 5위 성남과 승점차는 2점에 불과하다. 전북은 단독 1위. 제주 원정에서 로페즈의 결승골로 2-1 승리, 2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FA컵 8강 탈락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황선홍 감독과 최강희 감독의 대결이다.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79경기 K리그 수원FC VS 포항]

수원 FC는 최하위다. 반드시 이겨야 했던 전남에게 1-2로 졌다. 정민우의 선제골을 못 지키며 후반 39분 이후 연속 실점을 기록했다. 단두대 매치에서 번번이 패하니 최하위 탈출은 더욱 힘들어졌다. 포항은 상주에 0-2로 패배, 2경기 연속 승점을 획득하지 못했다. 득점도 실패. 수원 FC는 2승에 그치나 그 중 1승을 포항에게 거뒀다. 객관적인 전력은 포항이 우세하나, 포항도 흐름이 좋지 않다. 


[82경기 K리그 성남 VS 제주]

성남은 4일 만의 수원과 리턴매치에서 2-1로 승리하며 설욕에 성공했다. 최근 4경기에서 3승을 쓸어 담았다. 5위지만, 2위 서울과 승점 2점차. 제주는 전북에 1-2로 패하면서 최근 3연패 포함 5경기 연속 무승(1무 4패)이다. 승점 관리가 소홀해지면서 6위까지 미끄러졌다. 최근 분위기가 대조적이다. 제주는 뒷문이 불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