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71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71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71경기 K리그 서울 VS 울산]

서울은 5연승을 내달리다가 전북에게 1-3으로 패했다. 데얀의 공백이 있지만, 전북의 벽도 높았다. 하지만 그 외 서울이 넘기 어려운 벽은 없어 보인다. 한때 서울의 2위 자리를 위협했던 울산은 5위다. 3위와 승점이 같지만 7위 광주와 승점 3점차다. 하위 스플릿 추락 경고등이다. 최근 6경기에서 1승에 그칠 정도로 흐름도 나쁘다. 최근 퍼포먼스를 고려하면, 서울에 무게가 실린다. 





[122경기 WC예선 슬로바키아 VS 잉글랜드]

잉글랜드는 앨러다이스 감독 체제로 바뀌었다. 그가 추구하는 스타일은 크게 다르지 않을 듯. 상당히 선이 굵다. 멤버는 정예다. 바디, 케인, 루니, 알리, 스털링 등이 모두 선발됐다. 그 중 스털링은 폼이 매우 좋다. 다만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코틀랜드 등 껄끄러운 팀들과 한 조에 속했다. 그리고 슬로바키아 원정은 강호들도 버거워한다. 슬로바키아는 유로 2016 조별리그에서 잉글랜드와 0-0으로 비겼다. 그 멤버들이 고스란히 나선다. 





[137경기 WC예선 노르웨이 VS 독일]

독일은 유로 2016 우승이 좌절됐지만, UEFA 내 최상위 랭킹이다. 외질, 뮐러, 크루스, 노이어 등 주요 선수들도 모두 선발됐다. 독일은 메이저대회 예선에 매우 강하다. 최근 4개 월드컵 예선 성적이 29승 10무 1패다. 노르웨이는 1998 프랑스 대회을 끝으로 월드컵에 나가지 못하고 있다. 유로 무대도 다르지 않다. 실점이 많지 않으나 득점이 부족하다. 독일이 노르웨이의 홈 텃세를 이겨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