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104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104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4경기 프리미어 왓포드 VS 크리스탈 팰리스]

왓포드는 선덜랜드에게 0-1로 패했다. 최근 5경기에서 4패를 했다. 하락세가 뚜렷하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를 상대로 1점차 분패를 했다. 강등권과 승점 1점차가 되자 감독을 교체했다. 앨러다이스 감독은 생존왕으로 유명하다. 어느 정도의 반전 효과는 있을 듯. 


[7경기 프리미어 아스날 VS 웨스트 브롬위치]

아스날은 우승레이스에서 멀어졌다. 에버튼, 맨체스터 시티에게 잇달아 역전패를 했다. 팀 분위기도 가라앉았다. 웨스트 브롬위치는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잘 싸웠지만 한계도 보여줬다. 그 차이가 이번 아스날전에서도 드러날 듯. 아스날은 2011-12시즌 이후 웨스트 브롬위치전 홈 5연승 중이다. 





[11경기 프리미어 번리 VS 미들즈브러]

번리는 토트넘 원정에서 반스의 선제골에도 1-2 역전패를 했다. 1골차였지만 일방적으로 밀렸다. 원정 1무 7패로 참담한 성적표다. 그러나 홈에선 5승 1무 3패를 기록했다. 미들즈브러는 기복 있는 행보다. 그래도 최근 8경기에서 3승 2무 3패로 준수한 편이다. 최근에는 네그레도의 골 감각이 절정이다. 미들즈브러는 원정 8경기에서 1승에 그쳤지만 무승부가 5번이나 된다. 


[14경기 프리미어 첼시 VS 본머스]

첼시의 독주다. 11연승을 내달리면서 단독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근에는 1골이면 됐다. 디에고 코스타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단 그는 이번 경기에 뛸 수 없다. 그렇지만 수비가 단단하다. 11연승 동안 실점이 단 2골이다. 간혹 폭발한다고 해도 본머스가 뚫을 수 있을 지는 의문이다. 본머스는 공격에 비해 수비가 단단하지 않다. 





[18경기 프리미어 레스터 시티 VS 에버튼]

레스터 시티는 스토크 시티 원정에서 뒷심을 발휘하며 승점 1점을 땄다. 0-2로 뒤지다 후반 29분 이후 2골을 넣었다. 원정 2무 7패다. 그나마 패배는 면했다. 에버튼은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리버풀에게 0-1로 졌다. 후반 49분 마네를 놓치며 패했다. 아스날전을 제외하고 최근 7경기에서 승리가 없지만 1골차 접전의 연속이다. 


[21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Utd VS 선덜랜드]

부침을 겪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웨스트 브롬위치를 2-0으로 꺾고 3연승을 내달렸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영양가 높은 골을 터뜨리며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4위 아스날과 승점차도 4점까지 좁혔다. 선덜랜드는 왓포드를 1-0으로 꺾고 3연패 위기를 벗어났다. 강등권 탈출 가능성도 커졌다. 2013-14시즌 이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3승 1무 4패로 팽팽한 접전을 벌였다. 그러나 올 시즌 빅클럽을 상대로 유난히 약했다. 





[25경기 프리미어 스완지 시티 VS 웨스트햄]

스완지 시티는 롤러코스터다. 미들즈브러 원정에서 0-3으로 완패했다. 수비가 헐겁다. 최근 5경기에서 15골을 허용했다. 유일한 무실점 경기였던 선덜랜드전도 상대 수비 미스가 컸다. 너무 무기력하다. 반면 웨스트햄은 번리, 헐 시티를 연파하며 강등 위협에서 벗어났다. 수비가 불안정했으나 2경기 연속 무실점이다. 최근 흐름이 대조적인 두 팀이다. 


[28경기 프리미어 헐 시티 VS 맨체스터 시티]

헐 시티는 최하위다. 웨스트햄 원정에서도 후반 31분 페널티킥으로 결승 실점을 하며 0-1로 졌다. 최근 6경기째 무승이다. 맨체스터 시티는 첼시, 레스터 시티에 연패했지만 이후 왓포드, 아스날을 연거푸 꺾었다, 아스날을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아스날전을 통해 경기력도 살아났다. 헐 시티는 공-수 불균형을 이룬다. 최근 홈 3경기 연속 무패지만 맨체스터 시티의 골 잔치를 예상한다. 





[59경기 프리미어 리버풀 VS 스토크 시티]

리버풀은 에버튼 원정에서 후반 49분 마네의 극적인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꺾었다. 미놀레가 다시 주전 골키퍼가 된 뒤 2경기 연속 무실점이다. 스토크 시티는 보얀과 앨런의 연속 골로 리드했지만 후반 연속 실점하며 레스터 시티와 2-2로 비겼다. 그러나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로 나쁘지 않은 흐름이다. 잘 버텨내고 있는 편이다. 


[86경기 프리미어 사우스햄튼 VS 토트넘 홋스퍼]

사우스햄튼은 본머스 원정에서 3-1 역전승을 거뒀다. 로드리게스는 2골을 넣었다. 경기 시작 6분 만에 실점했지만 최근 6경기에서 무실점만 4번이다. 토트넘은 번리전에서 파상공세를 퍼부은 끝에 2-1로 이겼다. 최근 4경기에서 3승을 거두며 다시 반등했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홈에서 1-2로 패하기 전까지 6승 1무로 사우스햄튼에 매우 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