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風水)란 무엇인가?





본 블로그는 구글 크롬(chrome)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풍수(風水)란 무엇인가?   


본 카테고리는 현공풍수(玄空風水)라는 이름으로 본 블로그에 자리할 것입니다. 


현공풍수(玄空風水)는 이미 미국, 유럽, 대만, 홍콩에서 주택 등에 적용하는 양택풍수(사람이 살고 있는 집)로 자리매김 하고 있고 官이나 民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풍수학문입니다.


먼저 현공풍수(玄空風水)를 들어가기에 앞서 '風水'라는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점차 단계별로 현공풍수를 다루고자 합니다.




풍수(風水)란?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민속용어로 '집ㆍ무덤 따위의 방위와 지형이 좋고 나쁨과 사람의 화복(禍福)이 절대적 관계를 가진다는 학설. 또는 그 방위와 지형'을 말하며, 이는 중국 후한 말에 일어난 음양오행설에 바탕을 둡니다.


문자 그대로 풀이하자면..., '바람과 물이란 요소로 땅의 이치를 밝히는 학문'이라고 보면 틀림이 없습니다.



*풍수지리(風水地理)를 간단하게 정리한다면...,


풍수지리(風水地理)는 장풍득수(藏風得水)의 약자로 지형이나 방위를 음택(산소)이나 양택(집과 사업장)에 결부시켜 인간의 길흉화복(吉凶禍福)을 찾는 학문입니다.

 

즉 바람을 막고, 물을 찾아 재물과 건강을 얻고, 행복한 삶을 찾는 학문이라 하겠습니다.


이를 인간이 살아가는 주택. 점포, 사무실 등(이하 현공양택풍수)에 적용하여 흉을 피해간다면 좀 더 양질의 삶을 영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현공음택풍수(玄空陰宅風水) : 망자의 집이라 할 수 있는 묘를 상대로 하는 풍수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