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문의 중요성!

어떤 건물이든 어느 사무실이든 출입문 없는 공간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건물은 대문을 통해서 현관과 출입문을 통해 내부를 들어가는 집이 있고, 어느집은 곧바로 출입문으로 내부를 들어가는 건물이 있습니다. 


어떤 형태이든지 그 출입문을 통해서 집안과 밖을 연결하는 통로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이 출입문입니다.


출입문은 보면 그집의 앞뒤를 분별할 수는 있지만, 이것이 앞뒤를 구분하는 기준이라든지 더구나 현공풍수에서 말하는 향은 더더욱 아닙니다.


 



현관 또는 출입문은 그 건물의 얼굴이기도 하지만, 내.외부간의 인적,물적 소통은 물론 풍수에서 말하는 기(Energy)의 통로이기도 합니다.


현관 또는 출입문의 구성은 건물의 형태별로 다르지만, 사람이 사는 양택만을 기준한다면 대체적으로 신발장과 현관의 바닦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곳만 잘 관리해도 풍수에서 말하는 복을 불러들이고 기(Energy)가 잘 통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공풍수에서는 출입문의 위치에 따라 그 집안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운을 볼 수 있고, 좋지 않은 위치라면 제화법을 이용해서 나쁜 기운을 없애기도 합니다.


출입문 좌향이 대공망에 걸렸을 때에는 이사를 권하며 가급적 그 출입문을 사용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사람이 상하거나 재물이 모두 탕진하는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