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공풍수 복음좌향에서 일어나는 현상!

현공풍수 복음좌향에서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복음 伏吟이란, 중궁에 산성이나 향성의 숫자가 '5'가 되어 순행하면 구궁전체가 정위반과 동일하게 되어 지반과 같게 되는데 이런 경우를 말합니다.


복음은 문자 그대로 '엎드려 신음하고 있다'는 뜻으로 현공풍수에서 가장 흉한 명반이 됩니다.


낙서 정위반과 숫자가 동일하면 음과 양이 교구가 되지 않아 변화가 없기 때문에 死局이 되어, 현공풍수에서는 복음좌향을 공망보다 나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제 경험을 통해 보면 아주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망하지 않는 집안이 없을 정도로 복음은 대흉이 됩니다.


 



복음과 대공망 좌향에 일어나는 현상은 동시에 동일하게 일어나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 금전 손실이 큽니다.


- 분리, 이별, 시비, 구설, 관재 등이 일어납니다.


- 큰 사고나 악성 질병 등으로 고생합니다.


- 장남이나 아들이 사고나 질병 등으로 대가 끊어집니다.







8운에서 복음좌향은 상산하수와 동일 국인 艮坐坤向, 坤坐艮向, 寅坐申向, 申坐寅向입니다. 그러므로 8운에 조성을 할 경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 艮坐坤向 : 중궁의 상수 +2+5


- 坤坐艮向 : 중궁의 상수 +5+2


- 寅坐申向 : 중궁의 상수 +2+5


- 申坐寅向 : 중궁의 상수 +5+2


복음되는 중궁은  산성과 향성 숫자가 5와 2이면서 모두 ㊉부호입니다. 


단, 8운에 축좌미향이나 미좌축향은 중궁에 상수5와 2이지만 산성.향성 모두 ㊀부호로 '반복음'이 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어느 집 좌향이 복음과 대공망이 중복되었다면 이는 보다 빠르게 나쁜일이 일어나므로 하루라도 빠른 시일 내에 이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음이면서 출입문 좌향 향성 숫자가 2 또는 5라면 이 또한 나쁜 일이 연이어서 일어나므로 빠른 이사를 권하게 됩니다.


복음 좌향은 출입문의 향성이 왕기, 생기, 차생기일 경우에 임시적으로 1년6개월까지 사용은 가능하지만, 최대한 빠른시일 내에 이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