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분석 하는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오늘의 글은 사주분석 하는 시기에 대한 글입니다.


사주를 상담하러 오시는 래방자는 사주용어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상담자가 알아 들어야 그게 값진 분석이지, 古書에 있는 그대로 용어를 사용하면 상담자는 멍하게 있다가 돌아가고 집에 도착하면 무슨 설명을 들었는지 기억이 안난다고 합니다. 


해서 저는 제가 저급 소리를 듣더라도 되도록이면 쉬운 말로 풀어서 답변을 드리고 고유명사등의 어려운 용어는 되도록 사용을 자제합니다. 




통상인들이 성인이 된 후에 사주분석을 하면서 대학진로나 취업.결혼을 위해 미래를 알아보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사주를 보는 이유는 타고난 命을 알고 그에 대한 대처를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렇다면 하루라도 빨리 사주를 분석해보고 상담을 통해 우리 아이의 성격과 적성 등을 알고 미리 방향 설정을 하는데 활용한다면 한 걸음 앞선 아이 진로를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그래서일까요. 요즘은 현명한 엄마들이 出産澤日을 하여 좋은 사주를 택하고 또 10세 미만의 아이 사주 분석을 하는 부모가 확실히 증가했음을 피부로 느낍니다. 


사주를 분석하면 인생길을 미리 알 수 있으며, 凶事에 대한 대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미래의 굴곡진 삶을 피할 수 있어서 인생의 50%는 따고 들어간다고 보면 틀리지 않습니다.​


뭇 사람들은 "알면 병이다"라는 속담을 사주를 통해 미래 인생을 알게 되므로서 갖는 부담에 대해 이렇게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알면 안 만큼 성장한다는 것에 비중을 더 두시는 것이 옳은 삶이 아닐까요?




아홉살 어린이 진로선택을 위한 사주분석(요약)


 

오늘의 사주분석 명주는 아홉살 된 남자아이로서 부모 입장에서 미리 사주분석을 통해 적성을 알고 미리 그 길을 열어주기 위한 선제적 상담입니다.


​이 사주의 음양 분포는 양6, 음2개로 양적인 성향 즉 남성적이고 적극적, 행동지향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오행분포는 목4. 화0, 토2, 금2, 수0입니다. ​


십성을 보면 비겁이 많아서 자기주장과 고집이 강하고 주위사람과 사이가 나빠 왕따를 당하기도 합니다. 사회적으로 집단생활 하는데 불리하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없는 오행이 화(식상)기운이므로 건강에 주의를 요하고, 또 수기운(인성)도 학문, 인덕에 불리한 사주입니다.


천간에서 일간과 년간이 甲庚沖되지만 일간과 떨어져 있으므로 효과는 떨어진다고 보며, 지지의 寅이 일렬로 3개가 있고 未土역시 역마살에 포함하므로 역마살이 대단히 강합니다. 만일 대.세운에 申이 들어오면 寅申沖이 쓰리충이 되는 불리한 시기가 됩니다.


기신은 가장 많은 목. 금기운이고, 용신은 화.수기운입니다. 따라서 대운과 세운에 목.금기운이 들어오면 좋지 않고, 화.수기운이 들어오면 좋은 것입니다. 대운에서 51세 甲申대운이 일지와 寅申충이 형성되고 세운에서는 12년마다 인신충이 형성되므로 주의할 시기입니다. 그 외의 지면 사정상 대운과 세운의 흐름분석은 생략하겠습니다.  ​


위 사주를 분석한 자료를 근거로 이 아이의 적성을 종합해보면, 학창시절간에 자존심이 세서 왕따 당할 가능성이 있어서 인성교육이 필요하며, 역마살이 많아 해외출입이나 이사이동 많겠고,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이며 무뚝뚝하며 말수가 적고 가식없고 변함없는 성격입니다.​


비겁이 강하고 식상이 없으므로 차후 직업으로는 자격증을 보유한 독립자영업, 자유직업, 프리랜서 형태를 권합니다. 또한 진로 및 진학적성으로는 글재주도 뛰어나고 자상하여 문학.철학.역사등 문과계열에 맞습니다. 기타사항은 중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같이 어릴 때에 사주분석을 통해서 성격과 적성을 알고 그에 맞는 진로와 진학의 등불을 제공하는 것이 사주분석이니 만큼 감수성이 예민한 어린시절에 그에 맞는 특기를 키울수 있어서 아름다운 나무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밴드 : https://band.us/@4984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