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신, 축술미 삼형살의 의미!

오늘은 인사신, 축술미 삼형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주분석에서 형.충.파.해.원진 등이 모두 영향력이 있지만 가장 영향력이 큰 살은 삼형살(三刑殺)입니다. 삼형살은 세자루의 칼을 휘두른다는 뜻으로 영향력이 크다고 봅니다. 형은 형벌의 뜻이고 살은 살기의 의미가 있습니다.​


보통 형은 충과 비슷하지만 충보다 영향력이 적다고 생각되며 형벌,수술,조정,깍고 맞춘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삼형살은 형이 세글자가 모여 세력을 이루어 강한 힘을 형성한다는 뜻으로 볼 수도 있는데 사주 원국에 삼형살이 있을 수도 있고 운에서 형성될 수도 있습니다. ​


보통 삼형살이 있을 경우 사주가 신강하고 형을 감당할 수 있고 좋은 작용을 하면 형벌지권을 사용하는 특수 분야에서 힘이 강화되거나 좋게 작용하지만 사주가 신약하고 형을 감당하지 못하면 사고,수술,관재구설,억압 등의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삼형살이 있다고 무조건 나쁘다기 보다 사주가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가 어떻게 작용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겠습니다. 



인사신(寅巳申) 삼형살​!


사주원국에 寅巳申이 모두 있거나, 대운.세운에서 어느 하나가 들어와서 인사신이 되도 삼형살이 됩니다.


인사신은 寅은 巳를 형하고, 巳는 申을 형하며, 성격이 냉정하고 혹독하여 은혜를 원수로 갚는다 하여 無恩之刑이라 합니다. 인사신 삼형살이 있고 좋지 못한 작용을 하는 경우 성정이 강하며 주변을 무시하고 자기 기분대로 행동하거나 자신의 힘을 과신하여 타인을 무시하거나 하는 성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힘에 대한 과신을 통한 포악함 혹은 밀어붙이는 성향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운이 안 좋으면 그러한 성향을 통한 갈등과 오히려 본인이 당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사람들을 무시하고 자기만 옳다는 독선 때문에 사람들과 갈등 혹은 배척 당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인사신은 생지,역마에 해당하기 때문에 역마성이 나타나며 일, 인간 관계, 주거 등에 변동이 잦은 특징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좋은 쪽으로 작용하면 의료, 법무, 세무, 금융 등 특수 분야에서 발전하는 기운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축술미(丑戌未) 삼형살!

 

사주원국에 丑戌未가 모두 있거나, 대운.세운에서 어느 하나가 들어와서 축술미가 되어도 삼형살이 됩니다.


축술미는 자신의 세력만 믿다가 화를 입는다 하여 恃勢之刑이라 합니다. 축술미 삼형살에서 토는 믿음,의리 등을 상징하여 축술미 삼형살은 믿고 있는 사이, 혹은 잘 아는 사이에 갈등, 오해, 배신, 다툼 등이 발생하여 멀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아는 사이에 배신 혹은 믿음이 지나쳐서 배신, 사기, 소송 등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병이나 수술수 등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좋은 쪽으로 작용하면 공적인 판단이 필요한 분야에서 발전하는 형태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형살지권을 사용하는 경찰, 교도관 등의 특수 직업이나 의사, 약사, 제약업 등의 분야에서 좋게 작용하면 일과 관련하여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며 그런 쪽으로 인연이 있거나 관련되기도 합니다. 축술미 삼형이 토생금으로 기운이 유통되지 못하면 흉한 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칼을 사용하는 요리사, 몸을 사용하는 직업, 요식업, 밤을 낮처럼 일하는 직업 등에서 종사하게 되면 일종의 물상 대체 형식으로 좋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축술미 삼형이 있는 사람은 배신, 소송 등을 조심하고 지나친 고집이나 아집, 독단 등을 버리고 인간 관계에서 지나친 믿음 혹은 지나친 자기 주장과 독단 등을 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삼형살을 부정하는 분들도 일부 있지만 실제로 살펴보면....,사주 원국의 삼형 뿐만 아니라, 운에서 형성된 삼형살도 어느 정도 작용력이 있습니다. 


삼형살이 있는 분들은 특수한 분야 중에서 자기한테 맞는 일을 한다던가 사람들에게 덕을 쌓고 자신의 아집과 독선을 줄이고 사람들의 충고를 듣고 타인을 배려하며 충동적인 면을 자제하는 노력을 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