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복이 있는 사주팔자!

아내복이 있는 사주팔자에 대한 글입니다.


우리는 결혼식 날 주례선생님께서 "머리가 파뿌리가 되도록...." 하면서 백년해로 하기를 고객들이 함께 축복과 기도를 해줍니다. 


남여가 결혼하여 일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가는 게 인지상정인데 누구 한쪽이 희생해가면서 한쪽만이 누리는 행복은 행복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편복이니 처복이니 하는 건 남편(또는 아내)으로 하여금 주는 사랑과 받는 사람을 말함도 아니고 또 남자의 운도 아닌..., 타고난 아내복을 살펴보자는 것입니다. 


오늘은 남편 입장에서 아내복이 있는 사주는 어떤 사주인지 수많은 경우의 수가 있겠지만 하나의 예시를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내복이 있는 사주

 

이 사주는 추운 겨울인 丑土월에 태어난  庚金일간 입니다. 자기세력은 월지의 丑土와 일지의 申金, 시지의 丑土까지 4개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은 4개이지만, 월지는 2배이상의 힘을 가지므로 월령까지 포함하면 그 기운이 5개 이상으로 왕성합니다.


왕성한 것은 剋해 주어야 하는데 극을 해주는 오행이 곧 용신이 됩니다. 따라서 이 사주에서는 火인 官과 財인 木을 용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 천간의 乙木과 연지의 卯木은 정재로 튼튼하며 화(官)를 생해주는 좋은 역할을 하기에 충분합니다. 財는 아내이며 官은 남편입니다. 그러므로 아내복이 있는 사주입니다.


원래 일간이나 용신이 다른 것과 합을 하여 모양이 변하면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간이 용신이나 희신과 합이 될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시된 명조는 희신인 월 천간의 乙木이 일간의 庚金과 합이 되어있습니다. 財가 용신이나 희신이면서 일간과 합이 될 경우에는 아내복이 좋습니다.



대운과 세운을 포함하여 흘러가는 운기을 보면 그때 마다마다의 처복이 더 강해지거나 약해질 수도 있지만 천성으로 타고난 아내복만을 봐서도 한 남자의 아내복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運은 여건과 상황에 따라서 변할 수도 있습니다만, 원국에서 처복이 좋다면 굳이 변화를 기대할 필요야 없을 것입니다. 마음대로 할 수도 없지만....말입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