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의 효능, 오메가3의 새로운 발견!

오메가3를 복용한지 8년 째인 저는 한달 전에 오메가 3 브랜드를 바꿨습니다.

 

8년 전 급성심근경색으로 저세상으로 갔다온 이후 오메가3의 섭취가 절실해져 섭취하게 되었는데요.

 

오메가 3의 새로운 사실에 놀라 새로운 브랜드로 옮겼습니다.

 

왜 그랬을까요?

 

해서 오메가3의 효능과 오메가3의 새로운 발견을 하여 바꾸게 된 동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오메가(Ω)'란?

사실 '오메가(Ω)'라는 명칭은 별로 대단하지는 않습니다. 결국은 지방을 말하는데요. 이는 지방산이 탄소사슬의 마지막 지점에 위치했다고 붙여진 이름으로 그리스어의 제일 마지막 철자를 붙였을 뿐입니다.  

 

 

 

(식물성 식용유)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의 효능(역할)!

오메가3 지방산은 오메가6와는 반대되는 좋은 역할을 하는데요, 알레르기, 염증, 혈전을 억제하고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대표적인 것이 알파리놀렌산(α-linolenic acid)으로 들기름, 아마인유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6 지방산알레르기와 염증, 혈전을 촉진시키고 혈액응고, 혈관수축 등의 역할을 합니다. 리놀

레인산(linoleic acid)이 대표적으로 홍화씨유, 해바라기씨유, 콩기름, 옥수수기름, 참기름, 면실유, 올리브유 등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메가9 지방산은 필요한 불포화지방산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오메가 9 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위산과다분비를 억제하며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올레인산(oleic acid, 속칭 올레산)이 대표적인 오메가9 지방산으로 올리브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위 세종류의 오메가의 역할을 비교해보니 오메가6의 역할이 가장 나쁘고, 오메가3와 오메가9는 좋은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면 좋은 일만 하는 오메가 3와 오메가 9만 먹으면 될까요? 그렇지는 않고, 세가지 비율을 맞춰줘야 합니다. 오메가3 : 오메가6 : 오메가9 최적의 비율은 1:2:3 정도를 맞춰줘야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포화지방산과 불포화 지방산!

불포화지방산보다 포화지방산을 많이 섭취할 경우에는 비만은 물론, 당뇨병, 심장병을 비롯해 여러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섭취량을 적절하게 조절해야 하지만, 현대인은 미처 이런 생각을 못하기 때문에 비만환자가 늘어나는 이유입니다. 포화지방산은 돼지기름, 소기름, 버터 등과 같은 동물성과 팜유, 코코넛유 등에도 들어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 중 오메가6와 오메가9는 일상적으로 볶거나 튀기는 기름에 많이 함유돼 있는데에 반해, 오메가3 섭취가 부족하므로 제품화된 것을 먹게 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은 무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거나 극소량만 합성되기 때문에 외부로 부터 공급해야 하는데, 이런 대안으로 오메가3와 오메가6를 섭취하고 있지만 적지않은 문제점을 안고 잘못 복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현 판매 중인 오메가3를 헤쳐보기!

현재 판매되고 있는 오메가3의 대부분은 등푸른 생선에서 추출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오메가3가 중성지방에 둘러싸여 있어 중성지방 분해과정에서 50% 이상의 손실을 입으며, 장에서 흡수되지 않아 트림 시 역겨운 생선 비린내가 납니다. 또한 산소와 접촉 시 산화되기 때문에 캡슐 속에 보관되어 있다보니 산화 위험성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체에 필요한 오메가3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0~20개 정도를 복용해야 하지만 비용적인 면에서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메가3가 산화되면 청산가리와도 같은 독극물에 해당되기 때문에 인체에 치명적인 위해요소가 됩니다. 실제로 미국 ABC방송에서 시중에 유통 중인 10개사 제품을 수거하여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제품단가를 줄이기 위해 공정상 필수물질 대신 싸구려를 사용하거나, 오염된 중금속을 제거하지 않았으며, 상당양의 발암물질이 발견되는 문제점이 노출되었습니다. 

 

 

(생선 오메가3와 크릴 새우 오메가3의 비교)

 

 

오메가3의 새로운 발견 크릴 새우 오메가3!

한편 새로 부각되고 있는 크릴 새우 오메가3는 생선 오메가3에 비해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

 

첫 째, 인지질로 쌓여있어 인체에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생선 오메가3보다 안정성과 흡수력이 뛰어납니다.

둘 째,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쓰타젠신(astaxanthin)을 함유하고 DHA, EPA의 산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셋 째, 녹내장 백내장을 비롯하여 항반변성 발생 위험을 낮춰줍니다.

넷 째, 수명 연장 효과가 있으며, 눈과 피부, 심장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각종 염증 발생을 억제합니다.

다섯 째, 유전적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심뇌혈관 질환 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여섯 째, 캐나다 보건성으로부터 영양보조제임에도 심장병 예방, 관절염 치료, 월경전 증후군에 효과가 있다는 문구를 표기해도 좋다는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장황하게 말씀드렸지만 결국 제가 크릴새우 오메가3로 바꾸게 된 동기를 각종 이론과 자료를 종합하여 올려드렸습니다. 저는 이와 같은 크릴 새우 오메가3를 먹게되면서 마음과 몸이 훨씬 가벼워지고 두뇌 회전까지도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런 크릴 새우 오메가3로 바꿔 드실 마음이 있으시다면 비즈퍼 기술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비즈퍼(VIZPUR)기술과 제품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