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 편지, 빼빼로데이를 기다리면서!

오늘의 이야기는 연인들이 기다리는 빼빼로데이에 쓰는 빼빼로 편지 이야기입니다.

 

저는 미리 여러분에게 빼빼로 편지를 전해드리겠습니다.

11월 11일이 연인들이 기다리는 일명 빼빼로데이입니다.

 

제조사의 상술이긴 하지만 어쨌든 사랑을 나누는 날을 하루 더 만든 날이라고 봅니다. 한편, 농업인의 날로 '가래떡데이' 이기도 합니다.


빼빼로만들기를 위해 빼빼로만들기세트에 포함되는 상품들을 확인하고 저희 편의점 상품으로 진열된 빼빼로를 돋보기로 들여다 보았습니다.

 


 

 

저희 편의점에 진열된 빼빼로 가족은 4가지 입니다.

무슨 종류인지 또 있다고 하는데, 굳이 그럴 필요없이 잘나가는 요 네가지만 진열해놓고 있답니다.

 

 

 

 

빼빼로데이에 오고가는 사랑의 편지 무엇이 담길지 모르지만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는듯....

빼빼로 뒷면에는 사랑과 우정의 마음을 담아 전하는 엽서가 표지로 되어있는데요.

빼빼로만들기에 필수지요.

 

현재 우표값(국내)은 기본이 300원인데요,

요 빼빼로는 기준무게(20g) 초과하므로 우편(국내)료는 480원이고

파손되는 건 본인이 책임져야겠네요ㅎㅎ 그러니 인편으로만 주고 받아도 행복하겠네요^^


 

 

 

 

빼빼로 무게를 겉포장 포함한 무게와 낱개로 구분해서 전자저울에 달아봤더니....

 

포장지에 표시(오리지널 42g, 누드 43g, 누드와 아몬드 32g)에 비교해 보니

부족함이 없는 낱개 36g(아몬드)을 표시하고 있어 정량으로 나타납니다.

 

 

 

 

포장을 개봉한 낱개는 9개스틱(종류별로 다름)이네요.

한 곽당 값이 1000원이니 1스틱당 111원꼴....물론 포장지 값 빼구요.... 

 

 

 

 

 

키 재기를 해봤더니 대략 12.5cm, 일반형 볼펜보다는 2cm 정도 작네요.

빼빼로만들기 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기가 작고 량도 적은 것 같지만,

출출할 때나 연인들이 속삭이는 타임에는 부족함이 없을듯....

 

 

 

 

겉 포장지에 표기된 종류별로 영양성분을 알아볼까요?

 

 

 

 빼빼로 오리지널(42g 중)

 열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200kcl

 28g

12g 

4g 

8g 

4.7g 

0g 

5mg미만 

190g 


 

 

 빼빼로 누드(43g 중)

 열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225kcal

27g 

14g

2g 

12g 

8g 

0g 

0mg

90mg 


 

 

 빼빼로 아몬드(32g 중)

 열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175kcal

17g 

9g 

4g 

0g 

3.9g

 0g

5mg 미만 

50mg 


 

 

 빼빼로 땅콩(32g 중)

 열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175kcal 

17g 

10g 

4g 

10g 

4.5g 

0g 

5mg 미만

50mg 

 

 

종합 분석을 해보니....

음식 중 신경을 쓰는 콜레스테롤이 없는 제품은 '누드'이고,

나트륨은 '땅콩'이 5mg으로 가장 적네요.

 

심근경색증을 관리하고 있는 저의 경우 '누드'나 '땅콩'을 선택하렵니다.

 

 

 

 

아몬드를 '엿 치기'하듯 딱 부러뜨려 보니 속이 요렇게 생겼네요ㅎㅎ

 

빼빼로만들기할 때 연인들끼리 만들면 더욱 사랑이 전해질까요?

빼빼로데이가 열흘 정도 남았는데, 저는 미리 댓글 다시는 분들께 빼빼로 편지를 띄웁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