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일 날씨 한파 없다. 수능 인기 선물 요런건 어떨까?

오늘이 수능 예비소집일....그리고 내일이 수능일이자 입동이네요.

 

정말 1년도 눈 몇 번 깜빡이
니 벌써 1년이 지나 수능일....이네요.

 

저는 편의점을 하면서 '이번 수능 인기 선물이 뭐가 좋을까'를 고심해봤고

실제로 수험생인 고3생들에게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기성세대가 생각하는 만큼 거창하지도 않고 소박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어제 뉴스에서는 시험에 관련된 뉴스가 두가지 있었는데요. 잠깐 소개하면....

 

하나는 토익수험생이 팔 깁스를 했는데 그 속에 스마트폰이 들어 있어서 적발....

또하나는 고교학교내 시험과정에서 여학생이 책상에 써놓은 글이 부정행위였다고 판단한 감독관이

해당 시험을 영점 처리....이 학생이 불복해 소송을 냈는데....법원은 소송꺼리가 안된다고 반려 했다는군요.

 

어쨌든지 시험에 관한 에피소드는 예나 지금이나 관심꺼리이고 이슈이기도 합니다.

이번 수능이 끝나면 청소년 담당 공무원과 기관에서는 선도일을 할 것이구요

슈퍼나 편의점에서는 담배, 술 등 미성년자 판매금지 품목에 대한 대책 등이 있을 것입니다.

 

 

 

 

수능일 날씨!

이번 수능일에도 수능 한파는 없을 것 같다는 예보를 접했습니다.

대학수능시험일인 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구름이 많이 끼고 기온이 평년과 비슷해 '수능 한파'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지역별 예상 최저기온은 춘천 2.7도, 청주 4.4도, 대전 5.1도, 서울·전주 6.2도, 대구 6.8도, 광주 7.0도, 강릉 7.8도, 부산 10.6도, 제주 11.8도 등입니다.

 

낮에는 부산 19.0도, 제주 18.3도, 대구 17.8도, 광주 17.7도, 전주 17.1도, 대전 16.8도, 강릉 16.5도, 청주 16.1도, 서울 15.0도, 춘천 14.2도까지 기온이 오를 전망이라서 시험보는 데는 큰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수능 인기 선물!

우리 편의점 단골 학생들에게 물어본 결과.... 많은 학생들의 욕심은 그리 크지 않더군요.

저는 수능인기선물세트를 구비하기 위해 이리저리 물어보거든요.

대체적으로 다른 지방이나 뉴스에 나온 내용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수능 인기선물로는 수능선물 초콜릿, 수능선물 컵, 수능선물 달력, 수능선물 떡, 수능선물 옷,

수능선물 페레로로쉐초콜릿 등등 간단하면서도 생활과 밀접하고 소박한 것들이어서

아마도 수험생들이 불경기를 아는 것 같았습니다.

뭐 특별한수능선물을 바라던 과거와는 좀 다른 양상을 띠고 있는 요즘입니다.

 

 

 

 

해서 저희 편의점에서는 수능선물로 수능초콜릿과 빼빼로만들기세트만을 준비해놨습니다.

 

뭐, 백화점이나 대형할인마트에서도 준비들 하고 있던데....별로 인기 품목이라 할 것 들이 아니라

빼빼로데이에 포인트를 맞춰 빼빼로만들기세트가 더 많은 것 같은 인상을 받았네요.

빼빼로 선물용 보다는 빼빼로만들기를 위한 구성품들이 오히려 더 많더군요.

 

 

 

 

수능 후의 마음가짐!

수능일이 지나면 그동안에 풀지 못했던 한(?)을 하루 또는 며칠에 걸쳐 품어내기 위해 술, 담배, 탈선 등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작년에 수능일에 저희 편의점에 와서 만취자가 횡포를 부려서 경찰을 불렀더니 수능 마친 고 3이더군요.

뉴스 등을 통해보면 ....생일 등 행사를 치르다가 음주 등 과격한 축하로 인해 사망 사고도 잇따르는 부작용도 많답니다. 정말 안까까운 사건사고들인데.... 올해는 그런 불미스런 일이 없기를 바래봅니다.

 

 

 

 

한편 수능일에 저희 알바 모집 공고를 보고 그 날부터 용돈 벌이에 들어가는 착하고 효자스런 청소년들도 있더군요. 해서 수능일은 끝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세계로 가기위해 개구리와 같이 움추린 상태일 뿐 다 끝난 것이 아니라는 점만을 인식하기 바랍니다.

 

암튼 인생 선배로써 그동안 준비한 내용을 하나도 빠지고 틀림없이 다 잘 기억에서 풀어나오기를 바라고

모두들 건강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