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vs 스위스 축구 분석

홍명보호 출범이후 딱히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 한국은 지난 말리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반전을 꾀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강 팀에게는 확실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북유럽의 강호 스위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14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는 스위스는 이번 경기에서 최정예 멤버를 소집하여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한국의 입장에서는 월드컵 본선을 대비하여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경기입니다.

 

 

 

 

 

한국 vs 스위스 축구

 

오늘의 경기 시간은 20:00 이고 경기장은 서울 월드컵 경기장입니다.

 

지난 월드컵에서의 패배를 설욕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한국에게는 다가오지만 스위스의 전력을 생각해본다면 힘든 싸움이 예상됩니다. 스위스는 FIFA랭킹 7위를 마크하며 이번 월드컵에 당당히 1번시드를 부여 받았습니다.

 

수비 조직력이 탄탄하고 14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는 것을 고려해 본다면 한국의 입장에서는 어려운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은 불안한 원톱의 자리를 아직까지 선임하지 못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김신욱이 재신임을 받으면서 원톱으로  출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스위스의 고공능력을 상대하기 위한 원포인트 공격수의 임무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손흥민이 지난 분데스리가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기세를 되찾은 분위기지만, 빅리그에서 활약하는 스위스의 스쿼드와 비교해 본다면 한참 무게가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나폴리의 두 쌍두마차 벨라미와 인러와의 중원싸움에서 우위를 장악해야합니다.

 

다득점 승부는 펼쳐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원정 스위스의 승리를 점쳐보면서 1점 정도 차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