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앉아있으면 안되는 이유, 블로거들에게 경고!

 

블로거들에게 경고성 건강멧세지....

 

오래 앉아 있으면 안되는 이유가 블로거들에게 경고를 주고 있네요.

 

특히 파워블로거나 프로블로거인 경우, 하루를 컴퓨터 앞에서 씨름(?)을 하니 경고성 일 수밖에요.

 

뭐 블로거들 뿐만 아니라, 게이머, 사무직, 디자이너 등 많은 직업군들이 해당되는 말 이기에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저 역시 프로 블로거는 아니지만 오래 앉아있으면 안되는 이유에 귀를 귀울여봅니다.

 

고로 자주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이 내용은 미국의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소개한 것으로 오래 앉아 있으면 안되는 이유를 소개했습니다.

그럼 오래 앉아있으면 안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래 앉아있으면 안되는 이유

 

당뇨병 위험을 높입니

미국 미주리대학 연구팀은 하루에 많은 시간 앉아있는 것은 일정한 시간을 정해 운동을 하고 있는 경우라도 당뇨병, 비만, 비알콜성 지방간에 걸릴 험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암 발병률을 높입니다.

캐나다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서도 나왔듯이 오래 앉아있으면 암에 걸릴 위험을 높입니다. 미국의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암 환자 가운데 17만 건 이상이 오래 앉아 있는 생활과 상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대장암과 유방암은 신체의 활동성 여부에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암의 예방책으로는 '하루에 30분 정도 짧게 걷는 운동'만으로도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전반적인 사망률을 높입니다.

미국 학술지 '역학'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6시간 이상 앉아 있는 여성들은 3시간 이하로 앉아있는 사람보다 앞으로 13년 동안 사망 위험이 40%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6시간 이상 앉아있는 경우, 사망 위험이 18% 높게 나타났다고....그렇다면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좋겠네요.

 

 

 

 

심장마비 위험을 높입니다.

연구결과....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있는 사람들 중 54%는 심장마비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앉아있는 것이 심각한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위험 요소가 된다는 연구결과는 이외에도 많이 있습니다.

 

 

 

 

하체비만을 유발합니다.

연구결과를 보면....엉덩이 등 신체의 특정부위에 압력을 가하면 정상보다 50%이상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지방세포가 군살로 바뀌게 돼 비만을 유발한다는군요.

 

 

 

 

블로거들이 해야 할 운동!

위 5개항목은 심각함을 인지해야만 합니다. 겉돌기 식으로 넘기면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급성심근경색으로 저 세상을 갔다 온 사람으로써 세번 째 항목에 대해 그 느낌을 잘 압니다.

컴퓨터앞에서는 이외에도 전자파를 무시할 수 없지요.

 

해서 30분간 컴퓨터를 했다면 5분 정도 '으쓱으쓱'이나 '도리도리'운동을 실시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잊지 말아야합니다.프로블로거들의 돈벌기도 좋지만 건강보다야 더 중요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무튼 오래 앉아 있으면 안되는 이유를 아셨으니까, 좋지 않다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오늘만 날이 아니므로 건강을 생각하는 블로거가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