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대출 공무원 신용대출 은퇴후 창업준비금 마련 법!

 

오늘은 공무원이 현직으로 잘 있다가 은퇴후 재 취업, 자영업을 하려면 목돈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몇 바왔습니다.

 

해서 공무원은 현직에 있을 때에 얻는 혜택에 대해 잘모르던데..... 따라서 현직에 있을 때 은퇴후를 대비해 공무원 대출이나 공무원 신용대출, 은퇴후 창업준비금 마련 법에 대해 신경쓰시라는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공무원으로서의 학자금 혜택, 공무원 신용대출 등과 사회에 나와서 직업을 연계할 목적으로의 목돈 마련은 공무원 담보대출 공무원 신용대출 등으로의 연계가 없어지기 때문에 현직에서 조달해서 은퇴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모르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공무원이 되기는 하늘의 별을 따는 것 만큼이나 어렵습니다.또한 공무원 신분을 떠나 은퇴를 한 후의 공무원 신용대출이라는 낱말도 동시에 사라집니다.

 

공무원은 사무 범위에 따라 국가 공무원과 지방 공무원으로 나누며, 선임 및 근무방법에 따라 일반직과 별정직, 계약직으로 나뉘게 됩니다. 공무원은 해임 될 염려가 적다보니 제일 안정적인 직업으로 손꼽히죠.

 

 

 

 

이런 신의 직장 비스므리한 공무원분들을 위한 공무원대출 (신용대출)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이란 직군은 어느 금융사를 가더라도 우량직군(우수직장인)에 속합니다.

물론 각 금융사별로 공무원도 급수로 나뉘어져 있다보니 평가되는 급수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

 

공무원은 대략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보건직공무원, 토목공무원, 교정직공무원, 철도공안직, 행정직공무원, 출입국관리직 공무원, 세무 및 관세직 공무원, 검찰사무직공무원, 군인 등등 여러분류로 나뉘어져있습니다.

 

 

 

 

공무원분들 같은 경우는 자신이 주거래은행 또는 1금융권 은행으로 먼저 방문하셔서 대출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넉넉한 한도와 저렴한 금리가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공무원 신용대출도 신용대출이다보니 본인의 신용등급이 제일 우선 시 됩니다. 그 다음이 소득대비 부채비율을 계산합니다.

 

하지만 1금융권에서 대출 한도나 신용등급으로 인해 이용이 힘드시다고 나오면 2금융권 신용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2금융권 신용대출은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저축은행보다 캐피탈을 먼저 알아보셔야 하는것이 순서입니다.

 

하나캐피탈은 대출을 진행하기에 앞서 대출가능여부 조회인 가조회를 먼저 실시합니다. 하지만, 가조회는 신용등급 및 평저하락이 되지 않으며, 조회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가조회를 통해 가능여부와 한도 및 금리르 파악하시고 그뒤에 대출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고소득과 오랜 재직이시라면 우수직장인으로 분류가 되며, 하나캐피탈 우수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캐피탈 우수직장인대출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10.4% ~ 17.4% 차등적용됩니다. 여기서 차등적용은 신용등급 및 부채비율, 재직기간 등등 모든면을 따져봐서 차등적용이 됩니다.

 

우수직장인 신용대출에 포함이 안되더라도 일반 직장인 대출로도 가능여부가 나오게 됩니다.

일반 직장인대출의 한도는 300만원 ~ 5000만원, 금리는 10.4% ~ 28.4%로 우수직장인보다는 한도가 다소 낮고, 금리도 다소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라는 좋은 직장을 다니지만 사람이다보니 살다보면 어쩔수 없이 빛을 내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대출을 받는다는건 고통의 시작이지만, 현금서비스 부채상환, 사금융 부채상환, 카드론 부채상환 등등 채무를 2금융권을 통해 통합하시는 것도 좋고, 대출을 통해 급한 불은 끄셔야 하지 않을까요?

특히 은퇴를 위해 미리 준비해두는 준비정신도 필요할 듯 합니다.

 

 

 

 

요즘 각 금융사를 사칭하여 대출이 가능하다고 문자나, 팩스, 전화를 통해 고객들을 현혹시키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정식으로 등록된 대출상담사는 먼저 연락이 가지 않으며, 서류부터 요구하지 않습니다.

 

안전하게 대출상담사조회를 하시어 상담사를 검색하시고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