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식 98회차 사커라인 분석

사커라인 분석은 축구전문사이트의 전문가들이 축구 경기를 예측하고 즐기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승부식 98회차 사커라인 분석:::: 펌했습니다.

 

 

스포츠토토발매시간 : 매일 08:00 ~ 22:00까지입니다.

 

 

 

 

 

승부식 98회차 사커라인 분석


[8경기 분데스리가 헤르타베를린 VS 베르더브레멘]-(승)

브레멘은 안방에서 바이에른 뮌헨에게 충격의 0-7 대패를 했다. 브레멘의 수비는 보수가 힘들 정도다. 최근 6경기에서 무려 22실점을 했다. 헤르타 베를린의 우세가 점쳐진다.

 

[11경기 라리가 레반테 VS 엘체]-(무)

레반테의 부진이 심각하다. 최근 4연패 포함 5경기 연속 무승이다. 득점은 단 1골에 그쳤다. 빈곤한 득점력이다. 엘체는 원정에서 2승 3무 2패로 성적이 나쁘지 않다.

 

[50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시티 VS 아스날]-(패)

주중 UCL 원정을 다녀온 두 팀, 피로는 같다. 지난 주말 나란히 승점 1점씩을 챙겼는데, 맨시티의 타격이 더 컸다. 맨시티는 홈 전승이며 29득점 2실점으로 완벽하다. 그러나 최근 경기 내용이 좋지 않다. 아스날은 원정에서 딱 한 번 졌다.

 

[52경기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VS 함부르크]-(승)

리베리의 복귀로 바이에른 뮌헨의 화력은 더욱 막강해졌다. 함부르크가 90분 동안 바이에른 뮌헨의 공세를 막아낼 수 있을까. 실점을 최소하할 수는 있어도 무실점은 무리다.

 

[54경기 분데스리가 하노버 VS 뉘른베르크]-(무)

원정 전패의 하노버는 다시 홈으로 돌아왔다. 그나마 다행스러운 건 무승의 뉘른베르크를 만났다는 것이다. 하노버는 그래도 홈에서 잘 지지 않았다. 다만 이기는 횟수도 좀 줄었다.

 

 

 

 

[56경기 분데스리가 호펜하임 VS 도르트문트]-(패)

도르트문트는 이제 3위 자리도 위태롭다. 승점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호펜하임은 다소 도깨비 팀이다. 최근 경기에서 완패한 적이 많지 않다. 도르트문트의 고전이 예상된다. 그래도 도르트문트가 힘겹게 승점 3점은 딸 것 같다.

 

[58경기 분데스리가 마인츠 VS 묀헨글라드바흐]-(패)

마인츠는 홈 승률이 괜찮은 편이다. 그러나 묀헨글라드바흐의 오름세가 심상치 않다. 최근 6연승이다. 도르트문트를 턱밑까지 추격해 3위 자리를 노리고 있다. 원정에 약했던 점도 고쳤다.

 

[59경기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 VS 브라운슈바이크]-(승)

아우크스부르크는 홈 성적이 알토라다. 최근 5경기 성적도 3승 1무 1패로 흐름이 매우 좋다. 브라운슈바이크는 최하위다. 간혹 발목을 잡기도 하나 좀처럼 강등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61경기 프리미어 카디프 시티 VS 웨스트 브롬위치]-(무)

카디프 시티는 크리스탈 팰리스에게 지며 강등권 위협을 받고 있다. 중원 및 수비 압박이 느슨했다. 웨스트 브롬위치는 안방에서 노르위치 시티에게 일격을 당했다. 최근 불안 요소를 안고 있는 두 팀이다.

 

[62경기 프리미어 첼시 VS 크리스탈 팰리스]-(승)

첼시는 스토크 시티 원정에서 충격의 패배를 했다. 크리스탈 팰리스가 최근 기세를 올리고 있다고 하나, 이변을 연출할 수 있을까. 적어도 첼시는 홈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웠다.

 

 

 

 

 

[63경기 프리미어 에버튼 VS 풀럼]-(승)

최근 가장 뜨거운 에버튼이다. 맨유를 꺾은데 이어 아스날과 비겼다. 그들의 수비는 꽤 단단하다. 풀럼은 아스톤 빌라를 꺾고 모처럼 승점 3점을 땄다. 그러나 아직 제 궤도에 오르진 않았다.

 

[64경기 프리미어 뉴캐슬유나이티드 VS 사우스햄튼]-(무)

뉴캐슬은 맨유에게 연패를 안겼다. 핸드볼 논란이 다소 있었지만. 사우스햄튼도 맨시티와 접전을 벌이며 비겼다. 맨체스터의 두 형제를 울린 두 팀의 대결인데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뉴캐슬이 공세를 펼치겠지만, 사우스햄튼의 수비는 쉽게 뚫리지 않을 듯.

 

[65경기 프리미어 웨스트햄 VS 선덜랜드]-(승)

웨스트햄은 리버풀에게 1-4로 크게 졌다. 그러나 불운했다. 실점 상황도 어이없게 내준 게 많았다. 선덜랜드는 첼시, 토트넘에게 1점차 분패를 했다. 그러나 한계도 명확했다. 현재 경기력만 놓고 보면 웨스트햄이 좀 더 낫다고 본다.

 

[79경기 라리가 오사수나 VS 레알마드리드]-(패)

오사수나는 안방에 강하다. 바르셀로나와도 비겼다. 그렇지만 막강 화력을 자랑하는 레알 마드리드마저 침묵시킬 수 있을까. 베일은 최근 자신의 몸값을 증명하고 있다.

 

[85경기 세리에A 카타니아 VS 헬라스 베로나]-(무)

카타니아는 삼프도리아 원정에서 0-2로 졌다. 최근 3연패다 꼴찌 탈출은 요원하기만 하다. 헬라스 베로나는 아탈란타를 꺾고 연패에서 벗어났다. 카타니아는 그나마 안방에서 승점을 쌓았는데 최근 흐름상 헬라스 베로나가 무너지지 않을 듯.

 

 

 

 

 

[87경기 라리가 라요 바예카노 VS 그라나다]-(패)

그라나다는 하위권 팀 가운데 원정 성적이 3승 2무 2패로 가장 좋은 편이다. 라요는 최근 원정 3연패다. 실점이 10골이나 될 정도로 수비가 뚫렸다.

 

[88경기 프리미어 헐 시티 VS 스토크 시티]-(승)

헐 시티는 홈에서 매우 강하다. 4승 2무 1패다. 리버풀도 잡았다. 눈여겨 볼 건 실점으로 딱 3골만 내줬다. 스토크 시티는 지난 주말 첼시를 잡으며 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그러나 원정에선 극도로 부진했다.

 

[89경기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 VS 슈투트가르트]-(승)

볼프스부르크의 최근 흐름이 매우 좋다. 7경기 연속 무패(5승 2무)다. 슈투트가르트는 하노버를 잡고 연패에서 벗어났지만 최근 실점이 무척 많다. 볼프스부르크의 완승이 예상된다.

 

[100경기 라리가 FC바르셀로나 VS 비야레알]-(무)

메시가 없는 게 이리 큰 타격이었을까. 바르셀로나는 아약스에 이어 빌바오에게 졌다. 2경기 연속 무득점이다. 비야레알은 말라가전에서 종료 직전 통한의 동점골을 허용했다. 바르셀로나의 홈이지만 비야레알의 원정 수비는 꽤 단단했다.

 

[104경기 세리에A 유벤투스 VS 사수올로]-(승)

폭설로 하루 더 터키에 머무른 유벤투스다. 그렇지만 유벤투스의 무실점 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릴까. 그것도 홈경기다. 사수올로는 오름세가 확실히 꺾였다.

 

 

 

 

 

[108경기 라리가 말라가 VS 헤타페]-(패)

말라가는 후반 추가시간에 터진 골에 힘입어 비야레알과 비기며 3연패 위기서 벗어났다. 그러나 여전히 흐름이 좋지 않다. 헤타페는 레반테를 꺾고 AT마드리드전 대패 충격을 씻었다. 흐름은 헤타페가 더 좋아 보인다.

 

[141경기 라리가 알메리아 VS 에스파뇰]-(승)

3연승을 달리던 알메리아가 연패에 빠졌다. 레알 마드리드와 셀타 비고에게 대량 실점하며 졌다. 에스파뇰은 라요를 크게 이기며 반등을 이루는가 싶었지만 안방에서 소시에다드에게 패했다. 최근 흐름은 그리 좋지 않다.

 

[146경기 프리미어 아스톤빌라 VS 맨체스터 Utd]-(무)

맨유가 충격의 3연패에 빠질까. 에버튼, 뉴캐슬에 연패 후 아스톤 빌라 원정길에 오른다. 경기 내용은 분명 엉망이었다. 골 결정력도 떨어졌다. 그렇지만 기복 심한 아스톤 빌라다. 터질 수도 있지만 안 터질 수도 있다.

 

[148경기 프리미어 노르위치 시티 VS 스완지 시티]-(승)

원정만 가면 힘을 못 쓴 노르위치 시티는 웨스트 브롬위치를 이기고 원정 2승째를 챙겼다. 이번엔 승률 좋은 홈에서 갖는다. 스완지 시티는 최근 좀 들쭉날쭉하다.

 

[155경기 세리에A 키에보 VS 삼프도리아]-(승)

헬라스 베로나와 더비를 이긴 뒤 키에보 베로나는 반등에 성공했다. 강등권도 벗어났다. 삼드포도리아는 만만한 카타니아를 이겼지만,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설 정도는 아니다. 키에보 베로나의 근손한 우세가 예상.

 

 

 

 

[157경기 세리에A 피오렌티나 VS 볼로냐]-(승)

피오렌티나는 AS로마에게 패하며 치고 올라갈 기회를 놓쳤다. 주요 고비마다 발목이 잡히고 있다. 볼로냐는 19위다. 강등권에 꽤 오래 머물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3차례 비겼다. 그런데 넣어봤자 1골이다.

 

[159경기 세리에A 제노아 VS 아탈란타]-(승)

제노아는 3연승 이후 3연속 무승이다. 칼리아리와의 원정경기에서 1-2로 졌다.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후방 중반 이후 연속 실점을 했다. 아탈란타는 최근 주춤하며 순위는 계속 미끄러지고 있다. 그들의 원정 성적은 1승 7패로 참담하다.

 

[161경기 세리에A 라치오 VS 리보르노]-(승)

라치오가 어느새 12위까지 내려왔다. 최근 6경기 연속 무승(3무 3패)이다. 원정이 더 많긴 했지만 홈에서도 2패가 있다. 매 경기 실점할 정도로 수비가 흔들리고 있다. 리보르노는 3연패 후 AC밀란과 비겼다. 도깨비 같은 팀인데 그래도 원정은 워낙 부진하다.

 

[163경기 세리에A 파르마 VS 칼리아리]-(승)

파르마는 확실히 잘 지지 않는 색깔을 지녔다. 인터 밀란 원정에서 난타전 끝에 3-3으로 비겼다. 다만 홈 관리는 필요한 부분이다. 최근 홈 3경기 연속 무승이다. 칼리아리는 제노아를 꺾고 시즌 4승째를 거뒀다. 그러나 원정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했다.

 

[165경기 세리에A 우디네세 VS 토리노]-(승)

우디네세는 나폴리와 3-3으로 비기며 귀중한 승점 1점을 획득했다. 추락하는데 제동을 걸었다. 토리노는 라치오를 이기며 7위까지 올라갔다. 그러나 최근 원정에서 이기진 못하고 있다. 홈으로 돌아온 우디네세가 웃지 않을까.

 

 

 

 

[167경기 분데스리가 샬케04 VS 프라이부르크]-(승)

프라이부르크는 볼프스부르크에게 0-3으로 졌다. 수비는 허점투성이였다. 득점 찬스가 어려 차례 있었지만 모조리 놓칠 정도로 골 결정력은 최악이다. 샬케의 흐름도 딱히 좋지 않으나, 홈 이점을 살려 승점 3점을 딸 듯.

 

[170경기 프리미어 토트넘 홋스퍼 VS 리버풀]-(무)

토트넘은 풀럼, 선덜랜드를 꺾고 한숨을 돌렸다. 순윋 6위로 올라섰다. 그런데 이번 상대는 리버풀이다. 최근 수아레스를 앞세워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다. 다만 홈과 달리 원정에선 신통치 않은 면이 있다.

 

[174경기 라리가 소시에다드 VS 레알 베티스]-(승)

소시에다드는 에스파뇰 원정에서 2-1로 이겼다. 레알 마드리드전 대패를 제외하면 최근 5승 1무다. 베티스는 최하위다. 좀체 이기질 못하고 있다. 비슷한 처지의 라요를 홈으로 불러들이고도 못 이겼다.

 

[176경기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VS 프랑크푸르트]-(승)

레버쿠젠은 바이에른 뮌헨과의 격차를 유지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한 경기라도 그르쳐선 안 된다는 것이다. 프랑크푸르트는 최근 가장 부진한 팀 가운데 하나다. 이긴 지가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을 정도다.

 

[178경기 라리가 세비야 VS 아틀레틱빌바오]-(무)

주춤했던 세비야가 다시 힘을 내고 있다. 그라나다를 원정에서 잡으면서 3연승을 달렸다. 6위 소시에다드와는 승점 1점차다. 그런데 이번 상대가 바르셀로나를 꺾은 빌바오다. 빌바오는 원정에서도 3승 4패로 나쁘지 않았다.

 

 

 

 

[180경기 세리에A 나폴리 VS 인터밀란]-(승)

나폴리는 최근 기복이 있다. 연승 흐름을 잃었다. 이 가운데 비슷한 인터 밀란을 상대한다. 인터 밀란은 패하진 않으나 이길 경기를 놓치고 있다. 무승부가 너무 많다. 팽팽한 접전이 예상되나 나폴리가 좀 더 낫다는 판단이다.

 

[183경기 라리가 AT마드리드 VS 발렌시아]-(승)

AT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제 선두로 치고 올라가려 한다. 발렌시아가 쉬운 상대는 아니나, 최근 행보는 그리 좋지 않다. 오사수나를 대파했으나 큰 반등을 이뤘다고 보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