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초기증상 정형외과 전문병원 치료와 목디스크에 좋은운동!

 

저는 요즘 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 정형외과 전문병원을 다닌지 한 달이 되었네요.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목디스크 초기증상'라고 진단이 나와서 약물 치료 중이랍니다.

 

목디스크에 좋은운동 없이 컴에만 매달려 있었던 결과물인 것 같아, 돈도 못버는 재 능력을 재 평가하면서 블로그를 정리 하는 중입니다.

 

블로그로 돈 번답시고 매일 키보드 두드려봤자 돈도 안되고, 블로그 저품질로 스트레스만 받고 블라인드 당해 콩나물도 아닌 분재 만큼도 안 크는 블로그....

 

또 독수리 타법은 넘어섰지만 타수는 안나오는 솜씨로 키보드 두드리자니 목이 버티기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는 처음에는 왼쪽어깨가 염증이 있는 것 처럼 쑤시더니, 시간이 지나면서 왼 팔에 저림현상이 나타나더군요. 해서 한의원을 가서 일주일 동안 침, 부황, 물리치료 등을 받았으나 차도가 없어....동네 정형외과를 갔더니 "목디스크 같은데...." 하면서 2주를 다녔는데도 별 차도 없었습니다.

 

도합 3주를 허송세월을 보내고 지역에서 가장 권위 있다는 정형외과 전문병원을 한 달째을 다니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목디스크'로 판정하여 약물 치료를 하고 있는데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한 달 치료를 했는데요, 어깨, 왼팔의 저림현상이 모두 사라졌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약 3개월간 약물 치료를 해보자고 하셔서 현재 치료 중입니다. 역시 정형외과 전문병원이라는 이름 값을 하는 이유가 있더군요.

 

 

 

 

우리의 신체 중 가장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면서 컴퓨터 등 머리를 숙이면서 하는 작업은 목디스크의 원인이 됩니다. 목디스크 증상 예고인 뒷목이 뻐근하고 어깨가 무겁고 묵직하며, 두통까지 느껴진다면 목디스크를 예방해야합니다. 해서 오늘은 목디스크에 좋은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개를 뒤로 젖혔다가 최대한 앞으로 숙여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 운동은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 목디스크에 좋은운동입니다. 목을 돌려주는 운동도 목디스크에 좋은운동으로 참 좋은 운동입니다. 이때 어깨의 근육도 함께 풀어줘보세요. 

 

 

 

 

 

왼손을 머리위로 감아 오른쪽 머리를 잡고 왼쪽으로 머리를 숙이며 당겨주시고 또 반대로도 해줍니다. 목의 좌우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으로 좋은 효과를 봅니다.

 

등 뒤에서 두 손을 깍지끼고 들어올리기 운동은 어깨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입니다. 목디스크에 좋은운동을 할 때에는 목운동과 어깨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의자에 앉아서 몸에 힘을 쭉빼고 상체를 앞으로 굽힙니다. 이 상태에서 목을 몸쪽으로 끌어당기고 10초간 그 상태를 유지합니다.

 

엉덩이를 의자에 뒤쪽으로 최대한 밀착시키고 의자 등받이 쪽으로 상체와 목을 젖힙니다. 천장을 바라보는 자세를 10초간 유지합니다.

 

잘 때는 낮은 베개를 이용하고, 컴퓨터 하는 자세를 수시로 움직이면서 똑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 보다는 수시로 몸을 풀며 중간중간 목을 풀어주는 운동을 해주면 목디스크에 좋은운동으로 제격입니다.

 

 

 

 

저는 블로그로 돈벌기 빵점이지만 잘버는 사람들은 한 달에 기천만원 정도 올리더군요. 기술이 따로 있나본데 저는 뱁새다리라서 도대체 그 들을 흉내조차 낼 수 없으니....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한다는데....!

 

블로그로 돈벌기도 좋지만 몸이 건강해야한다는 사실.....요즘에 새삼 느끼는 중이랍니다.

 

목디스크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동네병원 말고 정형외과 전문병원을 찾아가시라는 말씀은 명심해야할 사항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