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100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오늘은 프로토 100회차 축구 분석입니다.

 

프로토 100회차라는 데 큰 의미는 없지만....

 

100회를 넘어서니 해가 바뀌는군요

 

 

스포츠토토발매시간 : 매일 08:00 ~ 22:00까지입니다.

 

 

 

 

 

 

 

프로토 100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5경기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 VS 아우크스부르크]-(패)

프랑크푸르트는 레버쿠젠을 꺾고 3개월 만에 승리를 거뒀습니다. 그런데 상대 아우크스부르크의 최근 기세가 심상치 않네요. 최근 6경기에서 4승 1무 1패입니다. 브라운슈바이크를 상대로 4골을 몰아쳤습니다.

 

[8경기 라리가 엘체 VS 말라가]-(패)
엘체는 3연패에 빠졌습니다. AT마드리드, 레반테에 이어 비야레알에게도 지면서 코파 델 레이 32강에서 탈락했습니다. 말라가도 오사수나에게 원정 다득점 원칙에 밀려 떨어졌지만, 헤타페를 꺾고 분위기반전에성공했습니다.

 

[35경기 프리미어 리버풀 VS 카디프 시티]-(승)
리버풀은 1위 등극을 눈앞에 뒀습니다. 아스날과 승점 2점차인데 카디프 시티를 잡으면 1위로 올라가게됩니다. 리버풀은 토트넘을 5-0으로 대파하며 오름세를 타고 있습니다. 수아레스는 절정의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습니다. 리버풀의 완승이 예상됩니다.


[37경기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VS 헤르타베를린]-(승)
도르트문트는 호펜하임전에서 수많은 공격을 펼치고도 2-2로 비겼습니다. 솔직히 2골도 행운이 따랐다고봐야죠. 헤르타 베를린은 최근 3승 1무 1패를 거뒀다. 흐름이 괜찮습니다. 그런데 수비가 단단할 정도는 아닙니다. 창과 창 대결이면 도르트문트의 우위를 점쳐봅니다.

 

 

 


[39경기 분데스리가 베르더브레멘 VS 레버쿠젠]-(무)
베르더 브레멘은 수비가 붕괴됐습니다. 헤르타 베를린에게도 3실점을 했습니다. 레버쿠젠은 안방에서 충격적인 첫 패배를 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를 상대로 최악의 경기력을 펼쳤습니다. 둘 다 좋지 않았는데, 베르더 브레멘이 전반기 마지막 경기마저 무기력하게 내주진 않을 것 같습니다.


[41경기 분데스리가 프라이부르크 VS 하노버]-(무)
프라이부르크는 샬케에게 패하면서 3연패입니다. 3경기 연속 무득점입니다. 하노버는 뉘른베르크전에서 믿기지 않은 극적인 동점 드라마를 펼쳤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집중력이 돋보였습니다. 이런 정신력이라면 원정 전패 사슬도 끊지 않을까....


[42경기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VS 마인츠]-(승)
함부르크는 바이에른 뮌헨 원정에서 잘 싸웠지만 패했습니다. 마인츠는 묀헨글라드바흐를 상대로 매서운 공격을 펼쳤으나, 슈팅 정확도가 떨어졌습니다. 함부르크는 최근 내림세입니다. 그러나 위기에 놓인 가운데 이번 경기마저 그르치진 않을 듯합니다.


[43경기 분데스리가 브라운슈바이크 VS 호펜하임]-(패)
브라운슈바이크는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서 억울하게 페널티킥 선제 실점을 한 뒤 무너졌습니다. 측 면 수비는 구멍이 너무 컸습니다. 호펜하임은 안방에서 대어를 낚을 뻔 했지만 수비의 작은 실수가 아쉬웠습니다. 흐름은 호펜하임이 낫다고 판단됩니다.

 

 

 


[44경기 프리미어 크리스탈 팰리스 VS 뉴캐슬유나이티드]-(무)
크리스탈 팰리스는 최근 끈끈한 축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이상 만만한 승점 제조기가 아닙니다. 뉴캐슬은 중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지만 엉뚱한 곳에서 미끄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45경기 프리미어 풀럼 VS 맨체스터 시티]-(패)
맨체스터 시티는 아구에로를 잃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의 화력은 줄지 않고 있습니다. 아스날을 대파했고 리그컵 준결승에도 올랐습니다. 감독 교체 이후에도 정신을 못 차리는 풀럼이 막기엔 어려워 보입니다.


[47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Utd VS 웨스트햄]-(승)
맨유가 정신을 차렸습니다. 최근 공식 3연승입니다. 반 페르시에 이어 루니까지 없지만 ‘잇몸’으로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웨스트햄이 토트넘을 잡았지만 맨유마저 원정에서 이기긴 힘들어 보입니다.


[49경기 프리미어 스토크 시티 VS 아스톤빌라]-(무)
스토크 시티는 리그컵을 치렀습니다. 그라운드 환경도 좋지 않은 데다 8강에서 탈락해 상처만 가득합니다. 아스톤 빌라는 맨유에게 완패했는데 약점이 고스란히 드러났습니다.

 

 

 

 

[50경기 프리미어 선덜랜드 VS 노르위치 시티]-(승)
선덜랜드는 첼시를 꺾고 리그컵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최하위지만 최근 기세는 나쁘지 않습니다. 노르위치 시티는 원정 최다 실점 1위(21실점)입니다. 선덜랜드가 연승을 할 기회입니다.


[51경기 프리미어 웨스트 브롬위치 VS 헐 시티]-(무)
연패로 강등 위협을 받고 있는 웨스트 브롬위치는 감독 교체라는 극약 처방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효과를 볼 지는 미지수입니다. 헐시티는 홈과 원정에서 극과 극의 경기력을 선보입니다. 두 팀 모두 지지부진한 경기를 할 듯.....


[61경기 라리가 비야레알 VS 세비야]-(승)
주춤했던 비야레알은 일단 엘체를 꺾고 나빴던 흐름을 바꿨습니다. 세비야는 최근 리그에서 3승 1무로 흐름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러나 주중 코파 델 레이에서 하부리그의 산탄데르에게 충격의 0-2 패배를 했습니다.


[66경기 세리에A 리보르노 VS 우디네세]-(무)
어느새 강등권 근처까지 내려온 우디네세입니다. 토리노와 홈경기에서도 졌습니다. 리보르노는 최근 1무 4패입니다. 무득점이 4번이었습니다. 그러나 우디네세가 원정만 가면 ‘삽질’을 한다는 게 찝찝합니다.

 

 

 


[68경기 라리가 레알 베티스 VS 알메리아]-(패)
베티스는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통과에 이어 코파 델 레이 16강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정작 잘 해야 하는 리그에서는 부진합니다. 지난 주말 소시에다드에게 1-5로 크게 졌습니다. 알메리아는 최근 발렌시아, 오사수나를 꺾으며 '복병'으로 떠올랐습니다. 2경기 모두 원정이었습니다.


[74경기 분데스리가 뉘른베르크 VS 샬케04]-(패)
뉘른베르크는 첫 승 기회를 날렸습니다. 3-0 리드를 지키지 못했고, 골대와 크로스바를 1번씩 맞췄습니다. 불운했습니다. 그런데 그 불운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샬케는 야금야금 승점을 따고 있습니다.


[88경기 라리가 AT마드리드 VS 레반테]-(승)
AT마드리드는 페이스를 좀처럼 잃지 않고 있습니다. 발렌시아마저 3-0으로 완파했습니다. 레반테는 엘체를 잡고 4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득점력이 그리 뛰어나지 않은 편입니다.


[92경기 세리에A 칼리아리 VS 나폴리]-(무)
칼리아리는 최근 도깨비 팀입니다.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를 기록했습니다. 잘 나가던 팀들은 모두 발목이 잡혔습니다. 나폴리도 조심해야 할 경기입니다. 나폴리는 최근 3경기에서 11골을 터뜨렸지만 7골이나 허용했습니다.

 

 

 


[96경기 라리가 그라나다 VS 소시에다드]-(승)
챔피언스리그에서 광속 탈락한 소시에다드는 리그에만 집중합니다. 베티스를 5-1로 크게 이기며 연승 행진 중입니다. 그라나다는 홈 이점을 갖고 있는데 2승 6패로 안방에서 매우 부진했습니다.


[129경기 라리가 에스파뇰 VS 바야돌리드]-(승)
에스파뇰의 갈지자 행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뜬금없이 골이 폭발할 때도 있지만 극히 적습니다. 바야돌리드도 에스파뇰과 다르지 않습니다. 들쭉날쭉합니다. 그렇다면 그나마 에스파뇰이 믿을만한 건 홈 이점이라는 것입니다.


[131경기 세리에A 볼로냐 VS 제노아]-(무)
볼로냐의 좋았던 흐름은 유벤투스, 피오렌티나를 만나면서 깨졌습니다. 하지만 두 강팀만 아니었다면 유지할 수도 있었습니다. 제노아는 최근 4경기 연속 1득점입니다. 그 이상이 안 터지고 있습니다.


[137경기 프리미어 사우스햄튼 VS 토트넘 홋스퍼]-(승)
토트넘은 비야스 보아스 감독을 경질했습니다. 그리고 치른 첫 경기에서 웨스트햄에게 역전패했습니다. 분위기는 어수선하고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 사우스햄튼은 최근 5경기 연속 무승(2무 3패)입니다. 승리에 목말라하고있습니다.  

 

 

 


[141경기 세리에A 아탈란타 VS 유벤투스]-(패)
유벤투스의 독주는 누구도 막기 어려워 보입니다. 터키 원정에서 최악의 결과를 안고 돌아왔음에도, 사수올로를 4-0으로 대파했습니다. 아탈란타가 홈 이점을 가졌다고 하나, 현재 흐름이 매우 안 좋습니다.

 

[143경기 세리에A 헬라스 베로나 VS 라치오]-(승)
주춤하던 라치오는 리보르노를 꺾고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그렇긴 해도 라치오의 원정길입니다. 4무 4패로 원정 무승입니다. 헬라스 베로나는 아직 초반 같은 페이스가 아닙니다. 그렇지만 절대적인 홈 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45경기 세리에A AS로마 VS 카타니아]-(승)
AS 로마는 AC 밀란 원정에서 2-1 리드를 못 지키고 문타리에게 동점골를 내줬습니다. 최근 6경기에서 5번이나 비겼습니다. 이번 상대는 최하위 카타니입니다. 원정 전패의 팀인데 최근 골도 못 넣고 있습니다.


[147경기 세리에A 삼프도리아 VS 파르마]-(무)
요즘 심상치 않은 두 팀입니다. 삼프도리아는 최근 3승 2무로 강등권을 벗어났습니다. 파르마도 5경기 연속 무패 중입니다. 4번이나 비겼다는 게 흠이긴 합니다. 그래도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꽤 위협적이었습니다.

 

 

 

 

 


[149경기 세리에A 사수올로 VS 피오렌티나]-(패)
사수올로의 돌풍은 세기가 약해졌습니다. 최근 3경기에서 1무 2패입니다. 순위도 17위입니다. 피오렌티나는 최근 원정 2경기를 내리 졌습니다. 1골차 패배였는데, 사수올로에게까지 무너지진 않을 듯하네요.


[151경기 세리에A 토리노 VS 키에보]-(승)
토리노는 주목해야 할 팀입니다. 원정에서 우니네세마저 잡으며 오름세를 잇고 있습니다. 최근 4경기에서 3승 1무입니다. 키에보 베로나는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간 지 모릅니다.


[153경기 분데스리가 묀헨글라드바흐 VS 볼프스부르크]-(패)
4위와 5위 싸움입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홈 이점을 안고 있습니다. 그들은 홈 8경기를 모두 이겼습니다. 그런데 볼프스부르크는 최근 6승 2무로 가파른 오름세를 타고 있습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마인츠전에서 수비 불안을 드러냈는데, 볼프스부르크도 승산이 있습니다.

 
[157경기 프리미어 스완지 시티 VS 에버튼]-(무)
에버튼은 어느새 선두권까지 올라왔습니다. 2위 리버풀과 승점 2점차입니다. 가장 패배를 모르는 팀입니다. 부족했던 득점력도 터지고 있습니다. 다만 스완지 시티가 그리 녹록치 않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홈 이점은 스완지 시티가 갖고 있습니다.

 

 

 


[159경기 라리가 헤타페 VS FC바르셀로나]-(패)
헤타페는 최근 심각한 득점력 빈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리그 5경기에서 딱 2골만 넣었습니다. 그렇다고 수비가 단단한 것도 아닙니다. 네이마르의 골이 폭발하고 있는 바르셀로나가 어렵지 않게 승점 3점을 챙길 것 같습니다.


[161경기 라리가 아틀레틱빌바오 VS 라요 바예카노]-(승)
빌바오는 안방의 절대강자입니다. 세비야 원정도 잘 넘겼습니다. 라요는 강등권의 팀입니다. 원정 최다 실점 2위(20실점)다. 이변은 없을 듯 합니다. 빌바오의 완승이 예상됩니다.


[163경기 세리에A 인터밀란 VS AC밀란]-(무)
밀라노 더비로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인터 밀란은 최근 흐름이 좋지 않더니 나폴리에게 4실점하며 패했습니다. AC밀란도 AS로마와 또 비겼다.지지 않고 있지만 제대로 이기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둘 다 답답한 최근 행보입니다.


[167경기 라리가 셀타비고 VS 오사수나]-(패)
오사수나는 레알 마드리드와 비기더니 코파 델 레이 16강에도 올랐습니다. 셀타 비고보다 이틀의 휴식일도 챙겼습니다. 셀타 비고로선 타이트한 일정에 발목 잡힐 수 있습니다.


[169경기 라리가 발렌시아 VS 레알마드리드]-(패)
발렌시아는 요즘 최악의 일로를 겪고 있습니다. 이기는 날보다 지는 날이 더 많을 정도입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오사수나 원정에서 2-2로 비겼습니다. 잡힐 뻔 했던 위기였습니다. 다소 주춤하긴 해도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