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후 피부 관리법 이렇게 요렇게 해보세요!

오늘의 건강법은 송년회로 인한 찌든 피부....음주 후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달력을 마지막으로 남겨둔 것이 아쉽기라도 하 듯 연달아 송년회라는 이름을 붙여 술자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만, 술만 먹고 나면 피부가 거칠해지고 뾰루지가 나서 신경쓰였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암튼 연말연시 과음하지 마시고 집에 일찍 들어가는 것이 가정에 복을 가져가는 길이요. 가족을 사랑하는 길입니다.

 

 

 

 

술을 먹게 되면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유해 물질들이 나와 피부를 망가뜨립니다.

 

연이은 음주 후에는 피부가 극도로 건조해져 작은 작그에도 붉게 접촉성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쉽고 적절한 관리가 따르지 않으면 쉽게 노화되기도 합니다. 음주 후 피부 관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주 후 피부가 가려운 이유?

술이 우리 몸에 많이 들어오게 되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효소가 분비되고 스트레스에 대항하기 위한 부신피질 호르몬이 과다 분비하게 되죠. 이때 술을 해독하기 위해 우리 몸은 많은 양의 수분을 내보내게 되는데 음주 중 물을 많이 마셔주지 않으면 피부는 바짝 건조해 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이유는 이렇게 체내의 수분이 과다하게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음주 후 몸이 가려운 이유입니다.

 

보통 알코올과 물이 1:10 비율로 빠져나가게 되는데요. 때문에 알코올 농도 10% 이상인 술을 마실 때는 반드시 10배 가량의 물을 마셔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음주 후 피부 관리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주 후 물을 마셔주는 것으로, 이는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고 알코올 농도를 희석시켜 숙취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음주 후 저녁은 이중 세안, 다음 날은 녹차 세안!

음주 후 집으로 돌아와 바로 쓰러져 잔다면 피부에 가장 큰 해악이죠. 화장을 하는 여성의 경우에는 반드시 화장을 깨끗이 지우고, 반드시 클렌징 폼을 리용해 꼼꼼히 세안을 해줘야합니다. 너무 뜨겁거나 찬 물 보다는 체온과 비슷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는것이 좋겠죠.

 

또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주고, 물을 1~2컵 충분히 마시는건 기본.... 물은 알코올이 빨리 빠져나가게 도와 줘 몸이 붓는것을 막고, 수분 부족으로 인해 피부가 거칠고 푸석푸석해지는것을 어느 정도 예방해준답니다.

 

술을 마신 다음 날에 얼굴이 푸석푸석하고 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에는 아침에 일어나 물을 충분히 마셔 얼굴이 부었을 때에는 수건으로 냉찜질을 하고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 피부를 안정화 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녹차로 세안을 하면 녹차의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인 폴리페놀이 붓기를 가라앉히게 됩니다.

 

 

 

 

뾰루지.여드름엔 냉찜질이 최고!

과음 후 평소에 없던 뾰루지가 생기는 경우가 있죠. 과음을 하면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생긴 독성 물질, 아세트알데히드가 피부에 염증을 악화시켜 여드름과 뾰루지가 생기게 됩니다.

 

 또 부신피질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고, 이 호르몬이 피지를 과다 생성하기 때문에 모낭이 막히고 이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가장 간단하게 응급처치를 하는 방법은 냉찜질입니다. 이를 하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지선의 활동을 둔화시키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가라앉지 않으면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겠네요.

 

 

 

 

화장을 못지우고 잠을 잤다면....

과음 후 정신 없이 자느라고 화장을 지우지 못하고 잤다면, 다음날 정신이 들자 마자 클렌징 제품으로 화장을 지운 후 꼼꼼히 세안을 하세요. 세안 후에는 스팀타올로 얼굴피부를 덮어 모공을 열어준 후 토너를 솜에 묻혀 얼굴을 구석구석 깨끗이 닦아냅니다.

 

얼굴이 누렇게 떠 칙칙해 보이면 오이를 갈아 팩을 해주면 피부에 생기가 돕니다. 그 다음 에센스를 듬뿍 발라주고, 로션, 수분크림까지 발라준 후 손으로 톡톡 두드려 피부에 잘 흡수시키는 방법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음주 후 피부 관리법을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여성들은 피부에 정신적으로 민감해서 음주 후라도 피부를 관리하고 잠들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지요.

 

본 내용은 매일 술자리가 만들어지게 되면 피곤도 하고 귀찮아져서 생기는 게으르신분들에게 필요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송년회....아쉽지만 술로 아쉬움을 달랜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