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식 4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승부식 4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바로 들어갑니다.

 

스포츠토토 발매시간 : 08:00 ~ 22:00까지입니다.

 

승부식 4회차 축구 사커라인 분석

[11경기 라리가 그라나다 VS 바야돌리드]-(무)
그라나다는 최근 1승 4패로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12실점으로 뒷문이 헐겁습니다. 바야돌리드 역시 부진한 건 매한가지입니다. 최근 8경기에서 딱 1번 이겼습니다. 지지부진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48경기 프리미어 헐 시티 VS 첼시]-(무)
첼시의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기고 또 이깁니다. 멀티 득점도 나오고, 원정에서도 승점 3점을 따고 있습니다. 그런데 헐 시티도 요즘 경기 내용이 꽤 알찹니다. 더욱이 홈 텃세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첼시가 한 번 미끄러질 때도 된 것 같은데....

 

[50경기 프리미어 카디프 시티 VS 웨스트햄]-(승)
솔샤르 감독 체제로 바꾼 카디프 시티는 험난한 뉴캐슬 원정에서 역전승을 일궜습니다. 최근 단단한 수비가 눈에 띕니다. 반면 웨스트햄은 대량 실점이 늘고 있습니다. 성적도 곤두박질 치는 건 당연..... FA컵 노팅엄전 0-5 대패의 후유증도 크겠죠.

 

 

 

 

 

[51경기 프리미어 에버튼 VS 노르위치 시티]-(승)
에버튼은 선덜랜드, 스토크 시티에게 덜미를 잡히긴 했으나 연거푸 부러지진 않았습니다. 노르위치 시티는 저득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무승부도 많습니다. 에버튼에 무게가 실리는 경기로 보입니다.

 

[53경기 프리미어 풀럼 VS 선덜랜드]-(승)
감독 교체 후 극과 극의 경기를 펼치고 있는 풀럼입니다. 승리와 패배를 번갈아 하는데 안정감이 없습니다. 기복 심한 건 선덜랜드도 다르지 않습니다. 잘 하다가도 한순간 무너집니다. 주중 리그컵 준결승에서 맨유를 이겼지만 주축 선수들의 체력도 떨어졌습니다.

 

[54경기 프리미어 사우스햄튼 VS 웨스트 브롬위치]-(패)
사우스햄튼의 순위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견고했던 수비가 뚫리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웨스트 브롬위치는 FA컵 조기 탈락을 했지만 리그에서 쉽게 부러지지 않았습니다. 의외성을 지닌 웨스트 브롬위치에 좀 더 무게가 쏠립니다.

 

 

 


[56경기 프리미어 토트넘 홋스퍼 VS 크리스탈 팰리스]-(승)
크리스탈 팰리스는 시즌 초반에 비해 안정감을 갖췄습니다. 대량 실점하며 무너지는 경기도 없습니다. 그런데 하필 상대가 상승세의 토트넘입니다. 감독 교체 이후 반등을 이뤘는데 맨유를 잡으며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FA컵 북런던 더비 패배는 큰 영향을 주지 않을 듯합니다.


[62경기 라리가 아틀레틱빌바오 VS 알메리아]-(승)
빌바오는 안방의 강자입니다. 최근 1골차 승리가 많지만 승점 3점을 계속 챙기고 있습니다. 주중 베티스 원정을 다녀왔지만 피로 누적이 크지는 않을 듯하네요. 알메리아는 그라나다를 꺾고 3경기 연속 무패입니다. 그렇지만 이변을 일으키긴 버거워 보입니다.


[66경기 세리에A 리보르노 VS 파르마]-(패)
리보르노가 연패의 늪에 빠졌습니다. 내용도 좋지 않아, 후반기 첫 경기에서 피오렌티나에게 일방적으로 밀렸습니다. 파르마는 토리노를 꺾고 기세가 등등합니다. 원정 성적이 좋지 않으나 최근 흐름만 고려하면 파르마의 우위입니다.

 

 

 


[67경기 라리가 셀타비고 VS 발렌시아]-(패)
셀타 비고나 발렌시아나 같은 날 주중 경기를 한 터라, 체력적 우위를 갖고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오히려 ‘변화’를 꾀한 발렌시아의 흐름이 더 괜찮습니다. AT마드리드와도 뒷심을 발휘해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68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Utd VS 스완지 시티]-(무)
1주일 만에 리턴 매치입니다. 맨유를 침몰시켰던 스완지 시티가 또 사고를 칠까요? 맨유의 현주소라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보여집니다. 더욱이 맨유는 리그컵 준결승에서 선덜랜드에게 충격패를 했습니다. 3연패입니다. 파비우의 바보 같은 퇴장만 없다면 그래도 아주 큰 망신은 당하지 않을 듯하네요.


[77경기 라리가 AT마드리드 VS FC바르셀로나]-(무)
빅 매치죠? 1위 자리를 놓고 AT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가 맞붙습니다. 메시가 돌아오고 네이마르와 산체스가 골 감각을 자랑하는 바르셀로나가 우세해 보이는 게 사실인데요, 그렇지만 AT마드리드의 홈 텃세와 안정된 흐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백중세 예상되네요.

 

 

 


[78경기 세리에A 볼로냐 VS 라치오]-(패)
레야 감독이 다시 지휘봉을 잡은 라치오는 인터 밀란을 1-0으로 이겼습니다. 볼로냐는 카타니아 원정에서 0-2로 졌는데, 최근 경기 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최근 4경기에서 단 1득점에 그쳤습니다.

 
[79경기 라리가 엘체 VS 세비야]-(패)
엘체는 4연패 중이며, 득점은 단 1골입니다. 순위는 16위까지 미끄러졌습니다. 세비야는 헤타페를 완파하고 7위까지 쭉쭉 올라가고 있습니다. 세비야는 코파 델 레이도 조기 탈락해 체력 부담도 없습니다.


[110경기 라리가 헤타페 VS 라요 바예카노]-(승)
헤타페는 대량 실점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득점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세비야, 바르셀로나와 잇달아 맞붙은 일정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나마 부진한 라요를 만난 건 행운입니다. 라요는 최근 1무 4패입니다.

 

 

 


[112경기 세리에A 토리노 VS 피오렌티나]-(승)
4승 1무로 가파른 오름세를 타던 토리노는 파르마 원정에서 1-3으로 졌습니다. 피오렌티나는 상위권을 계속 유지하고 있네요. 그런데 주포 로시를 잃었습니다. 더욱이 주중 코파 이탈리아 16강도 치렀습니다. 피오렌티나에겐 위기일 수 있습니다.


[115경기 세리에A 아탈란타 VS 카타니아]-(무)
카타니아는 볼로냐를 꺾고 모처럼 승리를 했습니다. 시즌 3승째. 최하위지만 잔류권과 승점차는 2점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원정 전패입니다. 이번 상대는 6경기 연속 무승 중인 아탈란타입니다. 최근 실점도 많죠. 카타니아로선 첫 원정 승점을 기대해볼만한 경기입니다.

 

 

 


[117경기 세리에A 칼리아리 VS 유벤투스]-(패)
유벤투스의 연승 행진을 막을 팀이 보이지 않습니다. AS 로마도 3-0으로 완파했습니다. 그냥 이기는 게 아니라 압도를 합니다. 칼리아리는 나인골란을 AS 로마로 이적시켰습니다. 전력은 더욱 약화됐습니다.


[119경기 세리에A 헬라스 베로나 VS 나폴리]-(패)
빅 매치다. 최근 3승 1무로 오름세를 타고 있는 헬라스 베로나가 나폴리를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나폴리는 삼프도리아를 잡고서 중심을 바로 잡았습니다. 헬라스 베로나는 홈에서 딱 1번 졌습니다. 그렇지만 나폴리마저 이길 지는 의문이네요.

 
[120경기 세리에A AS로마 VS 제노아]-(승)
유벤투스에게 시즌 첫 패를 한 AS 로마가 분위기 반등에 성공할까요? 제노아는 불안한 행보입니다. 특히 원정 성적은 매우 안 좋습니다. AS 로마가 제 정신을 차릴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122경기 프리미어 뉴캐슬유나이티드 VS 맨체스터 시티]-(패)
뉴캐슬이 삐걱거리고 있습니다. 웨스트 브롬위치에 이어 카디프 시티에게 연이어 졌습니다. 상승 기류는 꺾인 지 오래다. 하필 상대도 맨시티입니다.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맨시티의 연승 행진이 6경기로 늘어날 것 같네요.

 
[125경기 라리가 레알 베티스 VS 오사수나]-(무)
꼴찌 베티스입니다. 후반기 들어서도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사수나는 에스파뇰을 꺾고 강등권을 벗어났습니다. 최근 흐름은 오사수나가 낫지만 그들의 원정 경기력은 별로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127경기 프리미어 스토크 시티 VS 리버풀]-(무)
리버풀로선 조심해야 할 경기입니다. 스토크 시티는 안방에서 딱 1번 졌습니다. 첼시도 잡았고 맨시티와도 비겼습니다. 리버풀은 헐 시티 원정에서 한 차례 홍역을 치른 바 있습니다. 최근 강팀과 붙었다고 하나 원정에서 부진한 리버풀입니다. 이변을 예상해 봅니다.

 

 

 


[129경기 라리가 에스파뇰 VS 레알마드리드]-(패)
호날두와 베일을 앞세운 레알 마드리드의 막강 화력을 에스파뇰이 막아낼 수 있을까요? 약팀에게도 골을 허용할 정도로 에스파뇰의 수비는 그리 단단하지 않습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승점 3점을 챙길 듯 하네요.


[131경기 세리에A 사수올로 VS AC밀란]-(패)
혼다 이적 후 첫 경기입니다. AC 밀란은 아탈란타를 크게 이기면서 모처럼 웃었습니다. 혼다가 빠르게 적응만 한다면, 연승의 바람을 탈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수올로는 최근 4연패인데 1골도 넣지 못했습니다.


[135경기 라리가 레반테 VS 말라가]-(패)
체력을 비축한 건 말라가입니다. 레반테는 주중 라요 원정을 다녀왔습니다. 레반테는 최근 승점 관리가 소홀하면서 순위가 쭉쭉 미끄러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라가도 다르지 않습니다. 넣어야 1골.... 하지만 반전은 말라가의 뒷문이 쉽게 뚫리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사커라인 (www.soccer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