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식 9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이 벌써 월요일....프로토 승부식 9회차 사커라인 분석을 해드려야겠네요. 어제 있었던 한국과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예상이 빗나가 실망이 컸습니다. 무승부를 점쳤었는데, 1-0으로 승리를 하므로써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이번 승부식 9회차도 한국팀의 평가전(93경기)이 있습니다. 사커라인에서는 무승부를 점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예상을 하시는지 같이 게임해보겠습니다. 

 

 

 

 

 

승부식 9회차 사커라인 분석!

 

[5경기 라리가 소시에다드 VS 엘체]-(승)
코파델레이에 힘을 쓴 탓일까요? 소시에다드의 최근 리그성적은 썩 좋지않았습니다. 1무1패였고 세비야에 승점 2점차로 쫓겼습니다. 엘체는 야금야금 승점을 쌓아가고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원정에선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25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Utd VS 카디프 시티]-(승)
맨유는 첼시에게 패하며 상위권과 격차가 벌어졌습니다. 다시 추격의 고삐를 당겨야 하는 시점입니다. 카디프 시티는 웨스트햄, 맨시티에게 연패했습니다. 경기 내용이 나쁘진 않은데 수비에서 결정적인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솔샤르 감독의 OT 방문인데, 소득을 거둘 지는 미지수입니다.

 

 

 

 

[27경기 프리미어 노르위치 시티 VS 뉴캐슬유나이티드]-(패)
헐 시티를 힘겹게 꺾은 노르위치 시티는 홈 승률을 50%로 올렸습니다. 그러나 골 결정력 부족은 여전했습니다. 뉴캐슬은 웨스트햄을 이겼는데 카바예의 활약이 빛났습니다. 무게가 뉴캐슬에 쏠리는 경기입니다.

 

[28경기 프리미어 사우스햄튼 VS 아스날]-(패)
사우스햄튼은 선덜래드전에서 2-0 리드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후반 매서운 공격을 펼쳤으나 반대로 위험천만한 순간도 있었습니다. 아스날은 확실히 물이 올랐습니다. 지루가 막히자 카솔라가 터졌습니다. 현재 아스날의 공격력이라면 1,2골은 기본입니다.

 

 

 

 

[30경기 프리미어 스완지 시티 VS 풀럼]-(승)
스완지 시티는 토트넘에게 지면서 최근 리그 8경기 연속 무승(3무 5패)입니다. 강등권 근처까지 미끄러졌습니다. 풀럼은 확실히 경기력이 나아졌으나 갈 길이 멉니다. 승리보다 패배가 더 많습니다. 둘 다 최근 수비가 흔들리는데 뒷문 싸움이 포인트입니다.

 

[32경기 프리미어 크리스탈 팰리스 VS 헐 시티]-(무)
크리스탈 팰리스는 스토크 시티를 꺾고 강등권에서 벗어났습니다. 전방 공격이 좋아졌으나 대량 득점은 버겁습니다. 또한 선수 개인플레이 성향도 짙습니다. 헐 시티는 허덜스톤의 퇴장으로 중원의 힘이 떨어질 듯하네요.

 

 

 

 

[33경기 프리미어 리버풀 VS 에버튼]-(승)
리버풀은 안방에서 아스톤 빌라와 비겼는데 수아레스의 다이빙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그래도 수아레스와 스터리지의 공격은 위협적입니다. 에버튼도 이겨야 했던 웨스트 브롬위치와 비겼습니다. 시즌 두 번째 머지사이드 더비인데, 또 비길까요? 이번엔 승부가 가려질 것 같습니다.

 

[35경기 FA컵 레알마드리드 VS 에스파뇰]-(승)
레알 마드리드는 코파 델 레이 8강 1차전에서 1-0으로 이겼습니다.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치르는 2차전입니다. 홈 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최근 연승으로 흐름도 매우 좋습니다. 이변은 없습니다.

 

[63경기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VS 바이에른 뮌헨]-(패)
슈투트가르트는 마인츠에게 1-2로 패했습니다. 초반 득점 기회를 놓친 게 뼈아팠습니다. 한 번의 패스에 의해 수비 뒷공간도 뚫리기도 했습니다. 막강한 화력을 지닌 바이에른 뮌헨의 승리가 예상됩니다.

 

 

 

 

 

 

[65경기 FA컵 아틀레틱빌바오 VS AT마드리드]-(무)
빌바오는 코파 델 레이 8강 1차전에서 0-1로 졌습니다. 그런데 빌바오는 라운드마다 첫 경기를 그르쳤습니다. 그리고 홈 2차전에서 뒤집기에 성공했습니다. 허나 상대가 AT마드리드입니다.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에 뒤지지 않는 안정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비도 단단합니다.

 

[67경기 프리미어 아스톤빌라 VS 웨스트 브롬위치]-(무)

아스톤 빌라는 벤테케의 활약 속에 리버풀과 비기면서 승점 1점을 챙겼습니다. 웨스트 브롬위치의 끈끈한 축구는 유효합니다. 에버튼을 상대로 패하지 않았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홈보다 원정 성적이 월등히 좋습니다. 이번에도 큰 기대를 갖지 마시기바랍니다.

 

 

 

 

[68경기 프리미어 첼시 VS 웨스트햄]-(승)
첼시는 맨유를 완파하며 5연승을 내달렸습니다. 에투가 해트트릭을 했고, 아자르는 변함없이 2선에서 위협적입니다. 웨스트햄은 수비 조직력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잔 실수도 많습니다. 첼시를 막기에는 버거워 보입니다.

 

[70경기 프리미어 선덜랜드 VS 스토크 시티]-(승)
선덜랜드의 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사우스햄튼에게 0-2로 뒤지고 있다가 2-2 무승부를 만들었습니다. 보리니, 아담존슨의 득점력이 물올랐습니다. 스토크시티는 최근 1무4패로 하향세. 특히 원정 최다패배 2위입니다.

 

 

 

 

[71경기 프리미어 토트넘 홋스퍼 VS 맨체스터 시티]-(패)
맨시티는 첫 대결에서 5-0 대승을 거뒀고, 이 때문에 비야스 보아스 감독이 경질됐습니다. 토트넘으로선 설욕전입니다. 셔우드 감독 체제 속에 분위기 쇄신에 성공한 토트넘인데, 맨시티의 막강 화력은 좀처럼 줄지 않습니다. 아구에로는 돌아오자마자 골을 넣었습니다. 원정팀에 무게가 실립니다.

 

[75경기 FA컵 나폴리 VS 라치오]-(패)
나폴리가 2경기 연속 비겼습니다. 볼로냐에 이어 키에보 베로나와 비겼습니다. 최근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라치오는 레야 감독 부임 이후 무패입니다. 유벤투스와도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나폴리의 낙승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77경기 FA컵 FC바르셀로나 VS 레반테]-(승)
바르셀로나는 코파 델 레이 8강 1차전에서 4-1로 크게 이겼습니다. 3골차 리드의 여유가 있습니다. 레반테가 누 캄프에서 대량 득점할 수 있을까요? 매우 힘든 미션일 것입니다. 그냥 다가오는 리그 경기에 집중하는 게 나은 편입니다.

 

[93경기 A매치 멕시코 VS 한국]-(무)
한국은 코스타리카전을 통해 꽤 인상적인 경기력을 펼쳤습니다. 조직적인 공격 패턴도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멕시코는 코스타리카와 다릅니다. 월드컵 예선에선 힘을 못 썼지만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기 어렵습니다. 쉽게 이길 상대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