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패딩 세탁법, 물빨래를?

오늘은 겨울철 내내 입고 난 뒤에 더럽혀졌거나 혹은 봄이 오면서 겨울 패딩 세탁법을 잘몰라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경우가 있고 비상식이 상식인 것 처럼 패딩은 세탁소에 맡기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 오늘의 글에서 생활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왠만한 사람이면 패딩 한 두 벌쯤은 갖고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입고난 뒤 겨울철 패딩 세탁을 어떻게 해야 하나 난감하셨던 분들도 계셨을 겁니다. 요즘에는 패딩의 종류도 다양하고 물세탁도 가능한 패딩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 패딩 세탁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 패딩 세탁을 무조건 드라이클리닝은 NO!


 

 

겨울 패딩 세탁법을 잘 모르시는분들은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패딩의 충전재가 오리털이나 거위털이기 때문에 겨 패딩을 드라이 클리닝면, 드라이 용제에 의해 털의 유분이 빠져나가 푸석해집니다. 또 보온성이 떨어지고 오히려 겨울 패딩인 구스다운의 경우 쪼그라들거나 볼륨이 없어집니다.

 

 

 

 

겨울철 패딩 세탁은 물세탁 하는법!


 

 

겨울 패딩 세탁법 중 물세탁이 가장 좋다는걸 아시는지요? 물세탁을 하면 패딩의 수명이 길어지고 겉감의 손상도가 덜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겨울 패딩 세탁법인 물세탁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 패딩 물세탁법 - 손세탁 할 경우

겨울철 패딩을 손세탁 할 경우에는 10분을 넘기지 않도록 짧은 시간 안에 세탁해야 합니다. 또 겨울철 패딩은 비벼서 세탁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1. 30℃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줍니다. (표백제 금지!)

2. 때가 잘 끼는 목, 손목 부위는 중성세제를 솔에 묻혀 약하게 문질러 주거나 액체세제를 사용할 시에는 지그시 누르듯이 주물러 주면 됩니다.

3. 손으로 수분을 제거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세탁기를 이용하여 세탁은 짧게 하고 헹굼은 충분히 합니다. 이때, 헹굼 물에 소금을 소주 반잔 정도 넣어준다면 소독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탈수는 1분 정도만 해줍니다. 이때, '울코스'로 한다면 겨울철 패딩의 손상도가 적다고 합니다.

4. 겨울철 패딩은 통풍이 잘 되는 그늘이나 방에서 반나절 정도 옷걸이에 걸지 않고 눕혀서 건조를 시킵니다.

5. 건조 후에 겨울철 패딩의 볼륨을 살리기 위해 방망이나 옷걸이를 이용하여 두드려 줍니다.

 

 

 

 

겨울 패딩 물세탁법 - 세탁기를 사용할 경우

겨울철 패딩을 물세탁 할 시 세탁기를 사용할 경우 세탁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세탁망에 넣기 전, 겨울철 패딩의 지퍼를 완전히 채운 후 모자는 분리시킵니다.

2. 세탁망에 넣은 겨울철 패딩은 30℃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푹 적신 후 강도는 '약'으로 하여 저속회전으로 세탁합니다.

3. 때를 제거하기 위해 중성세제를 이용합니다. (표백제 금지!)

4. 헹굼은 일반 옷 세탁의 3배정도 하며 탈수는 2,3회 정도로 하여 수분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5. 겨울철 패딩은 통풍이 잘 되는 그늘이나 방에서 반나절 정도 옷걸이에 걸지 않고 눕혀서 건조를 시킵니다.

6. 건조 후에 겨울철 패딩의 볼륨을 살리기 위해 방망이나 옷걸이를 이용하여 두드려 줍니다.

 

겨울 패딩은 보관 할 때도 비닐팩이나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보다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겨울 패딩 세탁법을 아셨으니 이제 드라이 클리닝 맡기지 마시고 집에서 집접 세탁해 보시는 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