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식 14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을의 스포츠분석은 프로토 승부식 14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리버플과 8일만에 만난 아스날(105경기) 이 경기에서 설욕할 것인가가 궁금해지는 프로토 승부식 14회차 입니다. 이번 게임에도 많은사람들이 즐기고, 응원하고, 좋은 적중 있으시기 바랍니다.

 

스포츠토토발매시간은 매일 08:00부터 22:00까지입니다.

 

 

 

 

프로토 승부식 14회차 사커라인 분석!

 

[9경기 분데스리가 마인츠 VS 하노버]-(승)

3연승을 내달리던 마인츠는 볼프스부르크에게 3골차 완패를 했습니다. 전반 포스페흐의 결정적인 찬스 무산이 뼈아팠습니다. 하노버는 샬케에게 지면서 다시 원정에 약한 약점이 드러났습니다.

 

[12경기 세리에A AC밀란 VS 볼로냐]-(무)

AC밀란은 2경기 연속 승리가 없습니다. 나폴리 원정에서는 상당히 무기력했습니다. 하위권의 볼로냐를 만났는데 만만치가 라치오, 나폴리를 상대로 비겼습니다. 또한, 홈에서 강한 토리노에게 패배를 안겼습니다. AC밀란의 고전이 예상됩니다.

 

[14경기 라리가 엘체 VS 오사수나]-(승)

엘체는 마지막 20분을 버티지 못하고 바야돌리드에게 2실점하며 비겼습니다. 그래도 소시에다드전 대패를 제외하고는 최근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오사수나는 헤타페를 꺽고 연패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원정 득점이 저조하다는 걸 감안해야 합니다.

 

 

 

 

 

[28경기 FA컵 선덜랜드 VS 사우스햄튼]-(무)

사우스햄튼은 최근 다시 상승 기류를 타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6경기 연속 무패(3슨 3무) 행진입니다. 선덜랜드는 연패로 분위기가 가라앉았습니다. 1개월 전 대결에서는 2-2로 비겼으나 내용은 사우스햄튼이 근소하게 더 좋았습니다. 재경기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30경기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VS 프라이부르크]-(승)

프라이부르크는 레버쿠젠과의 후반기 첫 경기 같은 경기력을 펼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호펜하임전에서는 마지막 5분을 못버텼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리베리가 없지만 골을 만들 선수들은 여럿 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완승을 점쳐집니다.

 

[32경기 분데스리가 브라운슈바이크 VS 함부르크]-(승)

함부르크는 답이 보이지 않습니다. 후반기 들어 3경기 연속 0-3 완패입니다. 최근 6연패로 17위까지 미끄러졌습니다. 최하위 브라운슈바이크와 맞붙는데 승리를 자신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래도 수비는 브라운슈바이크가 더 낫습니다.

 

 

 

 

 

[33경기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VS 프랑크푸르트]-(승)

도르트문트는 브레멘 원정에서 5골을 폭발시켰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찬스에도 마무리에 아쉬움이 있었지만 그 문제를 고쳤습니다. 프랑크푸르트는 후반기들어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원정에서 성적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35경기 분데스리가 베르더브레멘 VS 묀헨글라드바흐]-(무)

최근 우울한 날이 많은 브레멘과 묀헨글라드바하입니다. 후반기 들어 승리가 없습니다. 공격과 수비 불균형도 심합니다. 답답한 팀들의 지지부진한 경기가 될 것 같네요.

 

[36경기 분데스리가 호펜하임 VS 슈투트가르트]-(승)

슈투트가르트의 추락에는 끝이 없습니다. 최근 5연패입니다. 뒷심 부족으로 결승골을 허용했는데 아우크스부르크전에서는 수비 조직력이 완전히 붕괴됐습니다. 이비세비치마저 퇴장해 타격이 컸습니다. 호펜하임이 승점 3점을 챙길 기회입니다.

 

 

 

 

[44경기 라리가 AT마드리드 VS 바야돌리드]-(승)

AT마드리드는 최근 악재가 겹쳤습니다. 성적이 지지부진한 데다 골키퍼 쿠르투아의 부상까지 나왔습니다. 1위 자리도 바르셀로나에게 빼앗겼습니다. 바야돌리드는 엘체를 상대로 후반 2골을 몰아치며 승점을 챙겼습니다. 그러나 AT마드리드는 홈 최소 실점 1위입니다.

 

[48경기 라리가 레반테 VS 알메리아]-(승)

레반테는 최근 5경기 연속 무패입니다. 바르셀로나와 비기더니 세비야도 이겼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승점 1점을 획득했습니다. 알메리아는 AT마드리드를 꺽는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그런데 홈과 달리 원정에서 극도로 부진합니다.

 

[49경기 FA컵 맨체스터 시티 VS 첼시]-(승)
맨시티와 첼시가 16강에서 격돌합니다. 첼시는 맨시티와 맞대결 승리 후 선두까지 올라갔지만 하위권 팀에게 발목이 잡히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득점력 저하가 도드라졌으나, 주중 휴식을 취하며 팀을 재정비했습니다. 맨시티가 두 번 울지 않을 듯합니다.

 

 

 

 

[50경기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VS 샬케04]-(승)

레버쿠젠은 묀헨글라드바흐 원정에서 손흥민의 원더풀 골로 승점 3점을 획득했습니다. 주중 DFB 포칼 8강을 치렀지만 큰 여파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상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샬케는 연슨 가도를 달리며 4위로 올라섰습니다. 그러나 원정 성적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닙니다.

 

[60경기 라리가 FC바르셀로나 VS 라요 바예카노]-(승)
바르셀로나는 메시의 활약 속에 1위를 탈환했습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 AT 마드리드와 승점이 같습니다. 불안한 선두 자리로 이기는 건 둘 째 치고 최대한 골을 많이 넣어야 합니다. 라요로선 완패를 피하기 어려워 버입니다.

 

[62경기 세리에A 피오렌티나 VS 인터밀란]-(승)

피오렌티나는 아탈란타를 꺽으면서 나폴리와 승점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4위가 아닌 UCL 출전권이 주어지는 3위입니다. 인터 밀란은 사수올로를 꺽고 마침내 승리했습니다. 후반기 개재 후 6경기 만입니다. 그렇지만 득점력 빈곤은 여점합니다.

 

 

 

 

[66경기 라리가 비야레알 VS 셀타비고]-(승)

비야레알은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했으나 꽤 매서운 반격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이제 다시 익숙한 홈으로 돌아왔습니다. 최근 홈 3연승입니다. 셀타 비고가 최근 좋은 흐름을 타고 있긴 하나, 원정만 가면 침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80경기 라리가 그라나다 VS 레알 베티스]-(승)

그라나다는 에스파뇰 원정에서 좋은 경기력을 펼쳤으나 막바지 패했습니다. 베티스는 그 에스파뇰을 이겼지만 곧이어 발렌시아에게 5골차 대패를 했습니다. 최하위의 원정 성적은 11경기 중 9패였습니다.

 

[81경기 세리에A 카타니아 VS 라치오]-(패)

라치오는 후반기 들어 6경기 연속 무패 중입니다. 로마 더비에서도 크게 밀렸으나 공세를 잘 막아내며 승점 2점을 챙겼습니다. 카타니아는 최근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며 승점을 차곡차곡 쌓고 있습니다. 홈 이점이 있지만 라치오의 흐름이 더 좋습니다.

 

 

 

 

[91경기 FA컵 에버튼 VS 스완지 시티]-(승)

에버튼은 주중 크리스탈 팰리전이 연기되면서 체력을 아꼈습니다. 반면, 스완지 시티는 스토크 시티 원정을 떠났는데 패했습니다. 몽크 감독으로 교체 후 반등은 일시적일지 모릅니다. 에버튼이 최근 주춤했으나 이번엔 웃을 것 같습니다.

 

[92경기 세리에A 아탈란타 VS 파르마]-(승)

아탈란타는 안방에서 강합니다. 최근 홈 3연승이며 나폴리도 3-0으로 완패했습니다. 상위권 팀과 대결을 제외하고는 홈에서 거의 이겼습니다. 연승 흐름을 타던 파르마는 카타니아를 상대로 1골도 넣지 못했습니다. 기가 한 풀 꺾였는데 아탈란타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93경기 세리에A 칼리아리 VS 리보르노]-(무)

칼리아리는 피오렌티나를 이겼을 뿐, 최근 승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패배가 더 많습니다. 강등권의 리보르노는 다시 므끄럼틀을 타고 있습니다. 두 팀 모두 최근 성적이 신통치가 않습니다.

 

 

 

 

[95경기 세리에A 제노아 VS 우디네세]-(승)

제노아는 리보르노를 꺾고 제노아 더비 패배 후유증을 이겨냈습니다. 삼프도리아에게 지기 전까지 홈 7경기 연속 무패(5승 2무)를 기록했습니다. 우디네세는 최근 2연승을 했지만 주중 코파 이탈리아 여파가 있을 것 같습니다.

 

[97경기 세리에A 유벤투스 VS 키에보]-(승)

유벤투스는 최근 주춤합니다. 최근 매 경기 실점할 정도로 더 이상 난공불락이 아닙니다. 그래도 테베스를 앞세운 공격은 매섭습니다. 키에보 베로나는 최근 8경기 연속 무승(3무 5패)입니다. 이변은 없습니다.

 

[99경기 세리에A 사수올로 VS 나폴리]-(패)

나폴리는 AC 밀란을 꺽고 부진에서 벗어났습니다. 이과인은 2골을 넣으며 간판 공격수다운 활약을 펼쳤습니다. 사수올로는 키에보 베로나와 함께 최근 '동네북' 신세입니다. 최근 5연패인데 5연패로 늘어날 듯합니다.

 

 

 

 

[101경기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 VS 뉘른베르크]-(승)

아우크스부르크의 기세가 심상치가 않습니다. 슈투트가르트를 완파하며 5위 묀헨글라드바흐를 승점 3점차로 따라잡았습니다. 조직적인 역습이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뉘름베르크도 후반기 들어 연승을 했지만 바이에른 뮌헨전 패배로 한풀 꺾였습니다.


[105경기 FA컵 아스날 VS 리버풀]-(패)

1주일 전 비버풀은 아스날을 5-1로 이겼습니다. 아스날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정신을 차리지 못했습니다. 맨유를 상대로도 막판 번뜩이는 공격을 제외하고는 흥미를 불러일르키지 못했습니다. 리버풀도 최하위 풀럼과의 원정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아스날이 안방에서 또 완패를 당하진 않겠지만 짧은 시일 동안 반전의 기미를 찾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108경기 라리가 헤타페 VS 레알마드리드]-(패)

호날두 없이도 레알 마드리드는 베일과 헤세를 앞세워 비야레알전에서 4득점을 했습니다. 선두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질주' 는 계속될 것입니다. 헤파네는 최근 극심한 부진에 빠졌는데 골까지 터지지 않고 있습니다.

 

 

 

 

[110경기 분데스리가 헤르타베를린 VS 볼프스부르크]-(패)

헤르타 베를린과 볼프스부르크는 후반기 들어 연패 수렁에 빠졌다가 지난 주말 완승을 거두며 모처럼 웃었습니다. 둘 다 경기 내용은 꽤 좋았습니다. 그러나 상대의 레벨 차이가 있었습니다. 볼프스부르크가 원정 열세를 안고 잇지만 승점을 챙길 듯합니다.

 

[111경기 라리가 아틀레틱빌바오 VS 에스파뇰]-(승)

빌바오는 4위를 지켜야 하는데 최근 주춤합니다.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가록했습니다. 기복 심한 에스파뇰은 그라나다를 꺽고 톱10 안에 진입했습니다. 그런데 에스파뇰이 최근 승점을 쌓았던 곳은 홈이었습니다. 빌바오의 홈 텃세가 두드러질 듯합니다.

 

 

 

 

[113경기 세리에A AS로마 VS 삼프도리아]-(승)

AC로마는 라치오와 0-0으로 비겼으나 최근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했습니다. 붙기만 하면 3,4골은 기본이었습니다. 삼프도리아는 최근 2승 1무를 거두고 12위까지 올라갔습니다. 1실점만 했고 이마저도 페널티킥 실점이었습니다. 하지만 AS 로마의 막강 화력을 막아낼 수 있을지 주목되는 경기입니다.

 

[116경기 라리가 세비야 VS 발렌시아]-(패)

세비야는 3연패 수렁에 빠졌습니다. 매 경기 3실점 이상 할 정도로 수비가 무너졌습니다. 후반기 첫 경기에서 헤파테를 이긴 이후 1달 넘게 이기지도 못했습니다. 발렌시아는 바르셀로나전 승리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원정 열세를 닫고 3연승을 달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