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16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분석은 프로토 승부식 16회차 사커라인 분석으로 2월 21일 오후부터 2월 24일 오전까지 진행되는 축구 경기에 대한 분석입니다.

 

이번 프로토 16회차 경기는 좀 많은데요, 관심 대상 경기는 가라앉은 아스날이 선덜랜드(57경기)를 상대로 부활할 것인가가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프로토 승부식 16회차에 관심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스포츠토토발매시간은 매일 08:00부터 22:00까지입니다.

 

 

 

 

프로토 16회차 사커라인 분석

 

[8경기 분데스리가 샬케04 VS 마인츠]-(승)

샬케는 2의를 넘보고 있습니다. 레버쿠젠을 이기면서 4연승입니다. 후반기 모두 이겼습니다. 마인츠는 하노버를 꺾고 중상위권 도약을 넘보고 있습니다. 마인츠의 흐름이 좋긴 한데, 샬케의 저력을 높이평가합니다. 샬케는 매 경기 멀티골을 넣고 있습니다.

 

[13경기 라리가 바야돌리드 VS 레반테]-(무)

바야돌리드는 최근 8경이에서 딱 1번 이겼습니다. 대패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도 안방에선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레반테는 최근 오름세입니다. 3경기 연속 무실점도 눈에 띕니다. 바야돌리드가 홈 이점을 갖고 있지만 레반테의 끈끈함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45경기 프리미어 첼시 VS 에버튼]-(승)
첼시는 FA컵 16강 탈락했습니다. 그러나 주중 경기가 없어 체력을 아꼈습니다. 에버튼은 FA컵 8강에 올랐으나 기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팀과의 대결에서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9경기 분데스리가 묀헨글라드바흐 VS 호펜하임]-(무)

묀헨글라드바흐는 6위까지 미끄러졌습니다. 더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후반기 들어 무승입니다. 골이 터지지 않으니 승점 사냥도 어렵습니다. 호펜하임은 최근 홈과 원정 성적이 극과 극입니다. 원정에선 골 넣기도 어렵습니다.

 

[51경기 분데스리가 프라이부르크 VS 아우크스부르크]-(패)

조직적인 역습으로 승승장구하던 아우크스부르크는 뉘른베르크에게 일격을 당했습니다. 프라이부르크는 바이에른 뮌헨에게 완패했습니다. 8경기 연속 실점으로 수비가 단단하지 않습니다. 최근 경기력만 놓고 보면 아우크스부르크가 낫습니다.

 

[52경기 분데스리가 뉘른베르크 VS 브라운슈바이크]-(승)

뉘른베르크의 오름세가 눈에 띕니다. 후반기 들어 3승 1패입니다. 1패는 바이에른 뮌헨에게 기록했습니다. 거침없던 아우크스부르크마저 꺾었습니다. 브라운슈바이크는 함부르크를 꺾고 최하위 탈출 희망을 쐈습니다. 그러나 하락세의 함부르크와 상승세의 뉘른베르크는 다릅니다.

 

 

 

 

[54경기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VS 도르트문트]-(패)

연패에 허덕이는 함부르크는 결국 반 마르바이크 감독을 경질시켰습니다. 그러나 감돋 교체라는 극약 처방이 뾰족한 방안이 되기 어렵습니다. 도르트문트는 잃있던 화력을 되찾았습니다.

 

[56경기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VS 헤르타베를린]-(패)

함부르크 못지 않게 답 없는 슈투트가르트입니다. 2경기 연속 대량 실점하며 무너졌습니다. 팀의 구심점이 없고 경기도 뜻한데로 풀리지 않않고 있습니다. 헤르타 베를린의 경기 내용은 괜찮습니다. 원정팀의 우세가 점쳐집니다.

 

[57경기 프리미어 아스날 VS 선덜랜드]-(무)

아스날은 주중 UCL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무릎을 꿇었습니다. 외질의 PK 실축이 뼈아팠습니다. FA컵 리버풀전 승리로 반등하는 듯 했지만 다시 가라앉았습니다. 아스날은 최근 불안합니다.

 

 

 

 

[59경기 프리미어 카디프 시티 VS 헐 시티]-(무)

카디프 시키는 내림세입니다. 아스톤 빌라와 비겼는데 2경기 연속 무득점입니다. 강등권을 벗어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헐 시티는 선덜랜드전 승리 외에 극도로 부진합니다. 그 승리도 상대의 퇴장에 따른 운이 따랐습니다.


[60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시티 VS 스토크 시티]-(승)

맨시티는 UCL 바르셀로나전에서 패했습니다. 데미첼리스의 퇴장 및 PK가 뼈아팠습니다. 그 전까지는 경기 내용이 괜찮았습니다. 스토크 시티는 최근 3경이 연속 무패입니다. 그러나 맨시티의 막강 홈 강세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62경기 프리미어 웨스트 브롬위치 VS 풀럼]-(무)

풀럼은 또 감독을 교체했습니다. 분데스리가의 명장 마가트 감독을 선임했습니다. 웨스트 브롬위치는 첼시와 1-1로 비겼습니다. 리버풀, 에버튼 등 강팀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승리하지 못하고 있다는 게 문제입니다.

 

 

 

 

[64경기 프리미어 웨스트햄 VS 사우스햄튼]-(승)

웨스트햄은 최근 3연승을 내달리고 있습니다. 첼시전 무승부 이후 가파른 오름세를 타고 있습니다. 놀라운 건 무실점입니다. 사우스햄튼보다 더 단단한 수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우스햄튼도 최근 흐름이 좋지만 웨스트햄튼이 더 낫습니다.

 

[70경기 라리가 레알마드리드 VS 엘체]-(승)

호날두 결장, 그 마지막 경기입니다. 호날두가 뛰지 못하나 레알 마드리드의 화력은 줄지 않습니다. 헤세가 절정의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습니다. 선두 경쟁을 벌이는데 최대한 크게 이겨야 합니다. 엘체에게 자비란 없습니다.

 

[74경기 라리가 셀타비고 VS 헤타페]-(승)
헤타페는 레알 마드리드에게 3골차 완패를 했습니다. 최근 9경기 연속 무승(2무 7패)입니다. 최근 4경기에선 골도 못 넣고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홈경기 성적이 신통치 않지만 최근에는 많이 좋아졌다. 흐름도 좋습니다.

 

 

 

 

 

[75경기 프리미어 크리스탈 팰리스 VS 맨체스터 Utd]-(무)

크리스탈 팰리스는 아스날전 패배를 제외하고 최근 3연승을 했습니다. 그들의 밀집 수비는 꽤 견고했습니다. 맨유는 최근 3경기 연속 못 이기고 있습니다. 경기 내용은 더 형편이 없습니다. 맨유의 현재 공격진으로 크리스탈 팰리스 수비를 뚫기는 버거워 보입니다.

 

[77경기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 VS 레버쿠젠]-(승)

볼프스부르크는 연패 사슬을 끊고 연승 행진입니다. 팸피언리그 출전권을 노리는 그들로선 2위 레버쿠젠을 반드시 잡아야 합니다. 레버쿠젠은 후반기 들어 경기력이 너무 부진합니다. UCL PSG전 참패 충격도 큽니다.
 
[89경기 라리가 소시에다드 VS FC바르셀로나]-(패)
주중 UCL 맨시티전에서 바르셀로나의 경기력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행운이 따랐고, 저력도 있었다. 네이마르의 복귀도 큰 힘이었습니다. 소시에다드가 말라가를 잡고 반전을 꾀했지만 바르셀로나의 발목을 잡기는 역부족입니다.

 

 

 

 

[91경기 세리에A 볼로냐 VS AS로마]-(패)

볼로냐는 AC 밀란을 상대로 선전했습니다. 타이트한 수비로 공세를 잘 막았으나 발로텔리의 중거리 슈팅 한방을 막지 못했습니다. AS 로마는 삼프도리아를 3골차로 완파하며 오름세를 잇고 있습니다.

 

[95경기 라리가 알메리아 VS 말라가]-(승)

AT마드리를 꺾은 이변의 여파는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알메리아는 곧바로 레반테에게 졌습니다. 말라가는 최근 2연패입니다. 세비야전 승리를 제외하면 이기는 법도 잊어버렸습니다. 알메리아가 또 한 번의 승리 소식을 전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126경기 라리가 라요 바예카노 VS 세비야]-(승)
라요는 최근 두 차례 대량 실점을 했지만 AT마드리드전(4실점)과 바르셀로나전(6실점)이었습니다. 그 외에는 그리 무기력하지 않았습니다. 세비야는 발렌시아와 비기며 한숨을 놓았습니다. 그러나 반전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127경기 세리에A 리보르노 VS 헬라스 베로나]-(무)

리보르노는 칼리아리를 꺾고 시즌 5승과 함께 강등권을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안심하기 이릅니다. 헬라스 베로나는 토리노에게 졌습니다. 순위도 8위로 내려갔습니다. 리보르노가 하위권이긴 하나 안방에서 호락호락 당하지는 않았습니다.

 

[131경기 프리미어 리버풀 VS 스완지 시티]-(승)

리버풀은 FA컵 16강에서 아스날에게 졌습니다. 그렇지만 충분히 이길 수도 있었습니다. 수아레스, 스터리지, 스털링의 삼각편대는 무시무시합니다. 스완지 시티는 몽크 감독 부임 이후 어수선한 분위기를 바로 잡았으나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133경기 프리미어 뉴캐슬유나이티드 VS 아스톤 빌라]-(무)
뉴캐슬의 추락이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3경기 연속 완패입니다. 3실점은 기본입니다. 홈과 원정도 가리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스톤 빌라도 최근 신통치가 않습니다. 골을 못 넣습니다. 지루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138경기 세리에A 키에보 VS 카타니아]-(무)

키에보 베로나는 유베투스를 상대로 무기력하게 패했습니다. 무승의 늪은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카타니아는 라치오를 꺾으며 최하위에서 벗어났습니다. 강등권 탈출을 노리고 있는데 원정 무승이 발목을 잡습니다.

 

[140경기 세리에A 인터밀란 VS 칼리아리]-(승)

인터 밀란이 연승 행진입니다. 최악의 흐름을 깨면서 반등하고 있다는 게 의미가 큽니다. 칼리아리는 카타니아와 함께 원정 무승입니다. 5번이나 비겼는데 그들의 수비가 버텨낼 지는 의문입니다.

 

[142경기 세리에A 삼프도리아 VS AC밀란]-(승)
AC 밀란은 볼로냐를 이겼지만 경기 내용은 형편없었습니다. 볼로냐의 수비를 공략할 방법이 없었고, 공격 패턴도 단조로우며 정확도도 떨어졌습니다. 삼프도리아는 AS 로마에게 지기 전까지 흐름이 좋았습니다. AC 밀란이 못 이기는 건 더 이상 이변이 아닙니다.

 

 

 

 

[143경기 세리에A 우디네세 VS 아탈란타]-(승)

우디네세는 최근 공격 파괴력이 넘칩니다. 최근 3경이에서 8공을 넣었습니다. 뒷심 부족으로 제노아와 비겼지만 홈과 원정을 구분하지 않고 오름세를 잇습니다. 아탈란타는 원정만 가면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145경기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 VS 베르더브레멘]-(승)

프랑크푸르트는 후반기 들어 2승 2패입니다.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에게만 졌는데 대량 실점이었습니다. 그러나 브레멘 정도는 아닙니다. 브레멘은 좀처럼 반등의 기미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홈팀의 우세를 예상합니다.

 

[148경기 프리미어 노르위치 시티 VS 토트넘 홋스퍼]-(패)
5위로 올라선 토트넘은 최근 연승 중입니다. 에버튼, 뉴캐슬을 연이어 꺾었습니다. 노르위치 시티는 최근 4경기 연속 무승(2무 2패)입니다. 토트넘이 원정 열세를 극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150경기 라리가 레알 베티스 VS 아틀레틱빌바오]-(무)

최하위 베티스는 2연패입니다. 무득점입니다. 에스파뇰을 이긴 후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가 싶었지만 그렇지가 않습니다. 빌바오는 안방에서 에스파뇰에게 일격을 당했습니다. 시즌 첫 홈 패배, 충격은 클 법합니다.

 

[151경기 분데스리가 하노버 VS 바이에른 뮌헨]-(패)

하노버는 연패에 빠졌습니다. 샬케, 마인츠에게 잇달아 졌습니다. 역시 원정에선 성적이 좋지 않습니다. 이번에 홈으로 돌아왔는데 하필 상대가 바이에른 뮌헨입니다. 후반기 들어 위태롭긴 했지만 바이에른 뮌헨의 막강화력은 여전합니다.

 

[153경기 세리에A 유벤투스 VS 토리노]-(승)
토리노 더비입니다. 유벤투스는 주중 UEL 경기를 했는데, 터키 원정은 아닙니다. 토리노는 헬라스 베로나는 잡고서 반등을 이뤘습니다. 그러나 유벤투스는 매 경기 실점하나 승리DNA를 잊지 않고 있습니다.

 

 

 

 

[155경기 라리가 발렌시아 VS 그라나다]-(승)

발렌시아는 세비야와 0-0으로 비기며 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라키티치의 페널티킥 실축 덕을 봤습니다. 위험천만했습니다. 그라나다는 베티스를 잡고서 3연패 사슬을 끊었습니다. 그러나 연승을 달리기엔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159경기 세리에A 라치오 VS 사수올로]-(승)

라치오는 레야 감독 부임 후 첫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카타니아 원정에서 1-3으로 졌습니다. 사수올로는 5연패입니다. 2골 밖에 넣지 못했습니다. 공격과 수비 모두 엉망입니다. 라치오의 승리를 점칩니다.


[162경기 라리가 오사수나 VS AT마드리드]-(패)
오사수나는 안방에서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등 강팀을 상대로 잘 싸웠습니다. 그러나 엉뚱한 팀에게 패하기도 했습니다. AT마드리드는 주중 이탈리아를 다녀왔습니다. 피로도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디에고 코스타라는 확실한 골잡이가 건재합니다.

출처: 사커라인 (www.soccer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