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18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 분석은 프로토 승부식 18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스포츠토토발매시간은 매일 08:00부터 22:00까지입니다.

 

 

 

 

 

 

프로토 18회차 사커라인 분석

 

[8경기 분데스리가 헤르타베를린 VS 프라이부르크]-(승)

헤르타 베를린은 후반기 들어 널뛰기입니다. 승패를 번갈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겨야할 팀은 어떻게든 이겼습니다. 프라이부르크는 내리막길을 타고 있습니다. 원정에선 더욱 부진했습니다.

 

[11경기 라리가 아틀레틱빌바오 VS 그라나다]-(승)

홈에서 에스파뇰에 패한 빌바오는 '꼴찌' 베티스에 이기고 정신 차렸습니다. 4위를 지키기 위해서는 승점이 필요한 상황. 그라나다는 홈보다 원정에서 강했지만 이젠 아닙니다. 최근 원정 4연패입니다.

 

[48경기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 VS 하노버]-(승)

아우크스부르크는 프라이부르크를 꺾고 자칫 가라앉을뻔한 분위기를 다시 잡았습니다. 하노버는 최근 무득점 3연패입니다. 더욱이 이번 경기는 원정입니다. 그들이 원정에서 웃은 건 딱 1번입니다.

 

 

 

 

[50경기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VS 뉘른베르크]-(무)

도르트문트는 함부르크에게 일격을 당하면서 2위로 올라갈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러나 기회는 계속 찾아옵니다. 그런데 상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후반기 들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뉘렌베르크입니다. 무승의 팀은 4승을 챙기면서 12위로 올라갔습니다. 도르트문트는 주중 러시아 원정도 다녀왔습니다.

 

[52경기 분데스리가 레버쿠젠 VS 마인츠]-(무)

레버쿠젠의 추락이 심상치 않습니다. 공식 4연패입니다. 이젠 2위 자리도 위태롭습니다. 위기인데 딱히 뾰족한 수도 보이지 않습니다. 마인츠는 오름세입니다. 유럽 클럽 대항전 출전의 꿈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같은 일방적인 패배는 없을듯하네요.


[54경기 분데스리가 베르더브레멘 VS 함부르크]-(패)

감독 교체 효과는 바로 나타났습니다. 함부르크는 도르트문트를 완파하고 연패 사슬을 끊었습니다. 브레멘은 여전히 비틀거리고 있습니다. 패배에서 무승부가 됐을 뿐. 함부르크의 우세를 점칩니다.

 

 

 

 

[55경기 분데스리가 브라운슈바이크 VS 묀헨글라드바흐]-(무)

브라운슈바이크의 꼴찌 탈출은 참 어렵습니다. 함부르크를 꺾고 분위기를 타는가 싶었지만 뉘른베르크에게 졌습니다. 역전패인데 후반 시작과 동시에 연속 실점을 했습니다. 집중력 문제입니다. 그런데 묀헨글라드바흐 또한 최근 주춤합니다.

 

[57경기 프리미어 에버튼 VS 웨스트햄]-(패)

에버튼은 종료 직전 프리킥을 막지 못해 첼시에게 졌습니다. 전반적인 내용은 괜찮았는데 문제는 득점력 저하입니다. 웨스트햄은 최근 4연승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예전의 웨스트햄이 아닙니다.

 

[59경기 프리미어 풀럼 VS 첼시]-(무)

마가트 감독 부임 후 첫 경기에서 풀럼은 1-1로 비겼습니다. 후반 41분 동점골 허용. 그리고 갖는 첫 경기인데 상대가 첼시. 첼시는 불안한 행보입니다. 선두에 올라있지만 힘겹게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61경기 프리미어 헐 시티 VS 뉴캐슬유나이티드]-(승)

헐 시티의 카디프 시티전은 승리는 인상적. 4골을 폭발 시켰는데 역습 능력이 뛰어났습니다. 뉴캐슬은 아스톤 빌라를 꺾고 연패 탈출. 그렇지만 아직 궤도는 아닙니다. 헐 시티의 우세를 예상합니다.

 

[62경기 프리미어 스토크 VS 아스날]-(패)

홈에선 강팀 킬러로 유명한 스토크. 맨유, 맨시티, 첼시가 모두 울었습니다. 최근에도 매우 끈끈한 축구를 펼치고 있습니다. 아스날은 주춤했다가 선덜랜드를 4-0 완파. 외질이 없어도 공격력이 뛰어났습니다.

 

[72경기 라리가 말라가 VS 바야돌리드]-(승)

말라가는 경기당 평균 1골이 안됩니다. 최근 골 못넣는 경기가 훨씬 많습니다. 바야돌리드는 원정에서 딱 1번 이겼습니다. 그리고 최근 원정만 가면 골이 안터집니다. 지루한 공방 속에 말라가 신승을 예상합니다.

 

 

 

 

[75경기 라리가 레반테 VS 오사수나]-(무)

레반테의 무패 꽤나 오래 지속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전 무승부는 그들에게 강한 자신감을 심어줬습니다. 오사수나 또한 거함 AT마드리드를 꺾는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원정에서도 꽤 많이 단단해졌다는 느낌입니다.

 

[76경기 프리미어 사우스햄튼 VS 리버풀]-(무)

리버풀은 난타전 끝에 스완지 시티를 이겼습니다. 선두 첼시와 승점차를 4점으로 좁혔습니다. 스터리지는 최근 매 경기 골을 넣고 있습니다. 사우스햄튼은 웨스트햄에게 졌지만 최근 쉽게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리버풀이 한 번 부러질 때가 됐습니다.

 

[77경기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VS 샬케04]-(승)

잘 나가던 샬케는 마인츠와 비기며 기세가 한풀 꺾였습니다. 이길 수도 있었지만 질 수도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거침이 없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2골차 이상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91경기 라리가 헤타페 VS 에스파뇰]-(무)

헤파테의 추락에는 브레이크가 없습니다. 셀타비고를 상대로 비겼지만 가까스로였습니다. 상대의 파상공세에 고전을 면치 못했습니다. 에스파뇰은 도깨비 팀답게 흐름을 잇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엉뚱한 곳에서 반등을 하기도 합니다. 믿기 어려운 팀끼리 대결입니다.


[92경기 세리에A AS로마 VS 인터밀란]-(승)

AS 로마의 흐름이 좋습니다. 최근 리그 5승 1무로 가파른 오름세를 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점이 적습니다. 인터 밀란은 정반대입니다. 최악입니다. 최근 지지 않고 있지만 경기 내용은 실망스럽습니다.

 

[96경기 라리가 엘체 VS 셀타비고]-(패)

셀타 비고는 일방적인 공세를 퍼붓고도 헤타페와 비겼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흐름이 3승 2무로 매우 좋습니다. 엘체의 홈경기입니다. 안방에선 쉽사리 골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지지 않는게 아닙니다.

 

 

 

 

[131경기 라리가 비야레알 VS 레알 베티스]-(승)

비야레알은 에스파뇰을 꺾고 연패에서 탈출했습니다. 주춤한 사이, 소시에다드에게 바짝 쫒겼습니다. 이번 상대는 베티스입니다. 최하위입니다. 그리고 참 답도 없는 팀입니다. 이변은 없을 것 같습니다.

 

[133경기 세리에A 칼리아리 VS 우디네세]-(무)

칼리아리는 최근 3경기 연속 무승입니다. AC밀란과 피오렌티나를 괴롭혔던 그 끈질김이 약해졌습니다. 우디네세는 최근 4경기 연속 무패입니다. 그러나 이겨야 했던 경기를 놓치기도 했습니다. 칼리아리의 홈경기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140경기 세리에A 아탈란타 VS 키에보]-(승)

아탈란타는 홈에서 강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잔류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 안방에서 파르마에게 4골차 완패를 당했습니다. 케에보 베르나는 강등권을 탈출했지만 여전히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원정만 가면 대량 실점이었습니다.

 

 

 

 

[142경기 세리에A 제노아 VS 카타니아]-(승)

제노아는 최근 승점을 잘 쌓고 있습니다. 이긴 경기가 많고 패한 경기는 많지 않습니다. 카타니아는 19위입니다. 좀처럼 치고 올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부진한 원정 성적 큽니다. 이번에도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144경기 세리에A 헬라스 베로나 VS 볼로냐]-(승)

헬라스는 최근 성적 좋지 않았는데 리보르노 원정에서 귀중한 3점 챙겼습니다. 볼로냐는 최근 1승 3무 4패로 부진합니다. 수비는 나름대로 버티지만 공격이 원활치 않습니다. 홈팀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146경기 세리에A 사수올로 VS 파르마]-(패)

사수올로는 연태 중인데 6연패입니다. 딱히 반전 카드도 없습니다. 파르마는 무패 행진입니다. 피오렌티나를 상대로 카사노, 아마우리의 활약 속에 2-2로 비겼습니다. 공격력이 살아난 파르만의 승리를 예상해봅니다.

 

 

 

 

[148경기 세리에A 토리노 VS 삼프도리아]-(승)

토리노는 유벤투스와 더비에게 패했습니다. 초반 빠른 역습으로 만든 기회를 살리지 못했습니다. 삼프도리아는 최근 연패로 실점이 늘었습니다. AC 밀란전에서 몇몇 문제가 드러났습니다. 최근 내용으로 봤을 때 홈팀이 우세합니다.

 

[149경기 잉리그컵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패)

리그컵 결승입니다. 선덜랜드는 돌풍을 일으키며 우승을 눈앞에 뒀습니다. 상대는 '강호' 맨시티입니다. 그렇지만 토너먼트에서 생존력이 뛰어난 선덜랜드입니다. 맨시티는 최근 골 결정력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FA컵 결승 같은 결과가 벌어지지 말라는 법이 없습니다.

 

[151경기 분데스리가 호펜하임 VS 볼프스부르크]-(패)

볼프스부르크는 연패를 탈출후 연승. 3연승으로 공격 파괴력이 물 올랐습니다. 4위 이상을 바라볼 절호의 기회입니다. 호펜하임의 흐름이 나쁘진 않지만 앞서 DFB 포칼 8강에서 이긴 바 있습니다.

 

 

 

 

[156경기 라리가 AT마드리드 VS 레알마드리드]-(패)

마드리드 더비. 레알 마드리드는 선두입니다. 주중 UCL을 치렀지만 큰 여파는 없을듯 합니다. AT마드리드는 최근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돌아온 호날두를 앞세워 멋진 설욕을 펼칠 것 같습니다.


[157경기 프리미어 아스톤빌라 VS 노르위치 시티]-(승)

아스톤 빌라는 최근 1무 3패로 하향세입니다. 순위는 13위로 강등권과 큰 차이 없습니다. 노르위치는 토트넘 잡고서 한숨. 그런데 원정 최소 득점 3위입니다. 큰 기대를 하기 어렵습니다.

 

[158경기 프리미어 스완지 시티 VS 크리스탈 팰리스]-(승)

리버풀과 7골을 주고 받는 난타전을 펼친 스완지 입니다. 최근 홈에서 연패를 끊고 연승 중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맨유에게 패하며 오름세가 끊겼습니다. 더욱이 홈과 다르게 원정에선 힘이 부족합니다.

 

 

 

 

[160경기 프리미어 토트넘 홋스퍼 VS 카디프 시티]-(승)

두 팀은 지난 주말 나란히 패했습니다. 그러나 충격은 카디프가 더 컸습니다. 카디프 시티는 헐 시티를 상대로 너무 무기력했습니다. 하위권 탈출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토트넘이 살려 승점 3점을 획득할 듯 보입니다.

 

[162경기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 VS 슈투트가르트]-(무)

아주 나쁜 흐름을 타고 있는 두 팀의 대결입니다. 프랑크푸르트는 후반기 들어 힘을 내더니 최근 2경기 연속 무득점입니다. 브라운슈바이크전을 제외하고 득점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슈투트가르트는 후반기 들어 전패입니다. 연패 사슬을 끊을 때도 됐습니다.

 

[163경기 세리에A 리보르노 VS 나폴리]-(패)

나폴리는 뒷심 부족으로 제노아와 비겼습니다. 2위 AS 로마와 격차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다소 주춤한 상태입니다. 리보르노는 최근 1점 이내 경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하위권 상대입니다. 나폴리가 또 지지는 않을듯하네요.

 

 

 

 

[165경기 라리가 세비야 VS 소시에다드]-(패)

소시에다드는 바르셀로나 꺾는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리그만 남긴 소시에다드는 집중을 하게 됐습니다.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세비야는 랴요를 꺾고 무승의 늪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답답함은 여전합니다.

 

[168경기 세리에A 피오렌티나 VS 라치오]-(승) 

양팀 모두 지난 주말 승점 사냥 썩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피오렌티나는 승점 1점만 챙겼고, 라치오는 카타니아에 일격 당했습니다. 피오렌티나는 홈에서 강했고 라치오 원정 성적은 신통치 않습니다.

 

[170경기 세리에A AC밀란 VS 유벤투스]-(패)

AC밀란은 9위로 올라섰습니다. 유럽클럽대항전 출전의 꿈도 가능해졌습니다. 6위와 승점 3점차입니다. 타랍이 오면서 살아나고 있는데, 그래도 아직 유벤투스는 골 행진에 멈춤이 없습니다.

 

 

 


[173경기 라리가 라요 바예카노 VS 발렌시아]-(패)

19의 라요는 최근 1무 5패로 침체에 빠졌습니다.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습니다. 대량 실점하며 무너지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발렌시아는 그라나다를 잡고 다시 힘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발렌시아가 어렵지 않게 승점 3점을 획득할 것 같습니다.

 

[174경기 라리가 FC바르셀로나 VS 알메리아]-(승)

바르셀로나는 소시에다드에게도 패하며 2위로 내려 앉았습니다. 최근 바르셀로나의 경기력은 불안합니다. 겨루는 팀들도 바르셀로나를 상대하는 법을 터득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이번 상대는 알메리아입니다. 알메리아의 홈이라면 몰라도 원정에서 큰 기대를 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