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승무패 9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 정보는 축구승무패 9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축구승무패 9회차 토토판매는 3월 4일부터 3월 8일 13:50까지 입니다.

 

이번 축구승무패 9회차에는 3월 8일부터 시작되는 K리그 클래식이 포함됩니다.

그 첫 경기가 3월 8일 14:00에 포항스틸러스와 울산현대의 대결입니다.

 

 

 

 

 

 

 

축구승무패 9회차 사커라인 분석

 

[1경기 3.8 14:00 K리그 포항스틸러스 VS 울산현대]-(무)

지난해 마지막 경기에서 극적인 승부를 벌였던 두 팀이 다시 만났습니다. 그런데 포항은 전력이 더 약화됐습니다. 전방에서 마무리를 지어줄 선수가 없습니다. 울산은 여전히 막강 전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하루 전날 그리스서 덜아온 김신욱의 컨디션이 최상일지는 미지수입니다.

 

[2경기 3.8 16:00 K리그 전북현대 VS 부산아이파크]-(승)

1강으로 뽑힌 전북입니다. ACL 요코하마전을 통해 전북의 막강 전력이 위용을 떨쳤습니다. 이동국, 김남일도 가세합니다. 부산은 박종우가 떠났으나 전력에 큰 차질이 생긴 건 아닙니다. 다만 부산은늦게 발동이 걸리는 편입니다.

 

 

 

 

 

 

[3경기 3.8 16:00 K리그 FC서울 VS 전남드래곤즈]-(승)

전남은 경험많은 선수를 데려오면서 '다크호스'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스테보라는 킬러도 보유했습니다. 서울은 데몰리션 콤비 해체와 하대성의 빈자리가 클 듯합니다. 하지만 전남은 부산과 함께 상암 징크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4경기 분데스리가 하노버 VS 레버쿠젠]-(무)

레버쿠젠은 5연패 중입니다. 다음 주중 UCL PSG전은 포기했습니다. 그들로선 하노버를 상대로 연패를 끊어야 한다는 것인데, 손흥민 외에는 모두가 부진합니다. 하노버는 아우크스부르크와 힘겹게 비겼는데, 기세가 한 풀 꺾이는 추세입니다.

 

 

 

 

 

 

[5경기 3.8 23:30 분데스리가 샬케04 VS 호펜하임]-(무)
샬케는 바이에른 뮌헨전에서 무기력했습니다. 전반에만 4실점을 하며 무너졌습니다. UCL 레알 마드리드전 6실점을 더하면, 수비에 구멍이 생겼다. 호펜하임은 볼프스부르크를 상대로 무려 6골을 퍼부었습니다. 최근 5경기에서 16골로 화끈합니다.

 

[6경기 3.8 23:30 분데스리가 묀헨글라드바흐 VS 아우크스부르크]-(패)

아우크스부르크는 잡아야 했을 하노버와 1-1로 비겼습니다. 파상공세를 펼쳤지만 골키퍼 질러의 선방에 막혔습니다. 묀헨글라드바흐의 부진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하위 브라운슈바이크도 이기지 못했습니다.

 

 

 

 

 

 

[7경기 3.8 23:30 분데스리가 슈투트가르트 VS 브라운슈바이크]-(무)

후반기 들어 7연패 중인 슈투트가르트입니다. 프랑크푸르트전에서 다시 뒷심 부족을 드러냈습니다. 15위지만 17위 프라이부르크와 승점이 같습니다. 꼴찌 브라운슈바이크와는 불과 승점 3차입니다. 브라운슈바이크는 패배가 많지만 간혹 승점을 챙기고 있습니다.

 

[8경기 3.8 23:30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VS 프랑크푸르트]-(승)

도르트문트를 완파하고 연패를 탈출했던 함부르크는 브레멘의 무승탈출의 희생양이 됐습니다. 그래도 경기 내용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프랑크푸르트는 경기 막마지 10분을 남겨놓고 연속골을 넣어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득점력의 기복이 있습니다.

 

 

 

 

 

 

[9경기 3.8 23:30 분데스리가 볼프스부르크 VS 바이에른 뮌헨]-(패)
볼프스부르크에게 호펜하임전에서 트래쉬의 퇴장과 대패는 타격이 컸습니다. 그 가운데 만나는 바이에른 뮌헨입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샬케전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자랑했습니다. 다음 주중 UCL 아스날전을 준비해야 하나, 1차전 낙승으로 부담도 덜었습니다.


[10경기 3.9 02:30 분데스리가 뉘른베르크 VS 베르더브레멘]-(승)

흐름이 좋았던 뉘른베르크는 도르트문트에게 0-3으로 졌습니다. 스코어상 완패지만 초반 경기는 뉘른베르크가 더 잘했습니다. 브레멘은 함부르크를 꺾고 무승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렇지만 상대도 약했던 터라, 여전히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11경기 3.9 14:00 K리그 경남FC VS 성남일화]-(승)

두 백전 노장이 복귀 무대에서 맞붙었습니다. 뚜렷한 전력 보강은 없습니다. 그래도 김영광, 조원희를 데려온 경남이 다소 낫다고 보여집니다. 성남은 김동섭, 김태환, 제파로트의 역할이 중요한데 경남의 수비 집중력이 더 빛을 볼 것 같습니다.

 

[12경기 3.9 14:00 K리그 상주상무 VS 인천유나이티드]-(승)

2년만에 K리그 클래식으로 돌아온 상주입니다. 이근호, 이상협 등 킬러는 충분히 있습니다. 인천은 부산처럼 발동이 늦게 걸립니다. 팀워크를 바탕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으나 이기기도 어렵습니다.

 

 

 

 

 

 

[13경기 3.9 16:00 K리그 제주유나이티드 VS 수원삼성]-(승)
수원은 예전의 수원이 아닙니다. 이빨이 많이 빠졌습니다. 특급 외국인선수도 없습니다. 제주는 오프시즌 분주하게 지내며 알짜배기도 데려왔습니다. 수원은 제주만 가면 이상하게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14경기 3.9 23:30 분데스리가 프라이부르크 VS 도르트문트]-(패)

도르트문트는 고비가 될 것 같은 뉘른베르크전을 잘 넘겼습니다. 레버쿠젠을 밀어내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최근 대량 득점이 터지는 등 공격이 뜨겁습니다. 프라이부르크는 후반기 첫 경기에서 레버쿠젠을 이긴 후 2무 3패입니다. 골도 잘 안터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