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21회차 사커라인 분석

3월의 3번 째인 프로토 승부식 21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이번 프로토 21회차 사커라인 분석에서 저의 관심 경기는 울산현대와 일본의 가와사키(70경기)에 관심이 가네요.


지난 8일 K리그 클레식이 오픈하면서 축구팬들의 관심이 더욱 많아진 프로토 21회차부터 더욱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츠토토 발매시간은 휴무없이 매일 08:00부터 21:50까지입니다.













프로토 21회차 사커라인 분석


[3경기 라리가 오사수나 VS 말라가]-(승)

오사수나는 최근 부진했습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원정에서만 그랬습니다. 최근 홈 2경기는 모두 이겼는데, 그 가운데 1팀이 AT마드리드였습니다. 말라가는 원정만 가면 힘을 못 쓰는 대표적인 팀입니다.


[4경기 라리가 소시에다드 VS 라요 바예카노]-(승)

소시에다드는 바르셀로나전 승리의 기세를 잇지 못했습니다. 세비야에게 졌는데 그래도 내용은 괜찮습니다. 라요는 19위입니다. 동네 북인듯 한데, 지난 주말 안방에서 발렌시아를 잡았습니다. 그렇지만 전반적으로 수비가 허약합니다.







[28경기 ACL 부리람 VS 포항스틸러스]-(무)

포항은 ACL 세레소 오사카전에 이어 K리그 클래식 울산전도 이기지 못했습니다. '스틸타카' 의 위력은 여전했지만, 전방에서 방점을 찍어주지 못했습니다. 포항은 울산전을 마치고 곧바로 태국으로 건너 갔는데 피로 누적이 클 것 같네요. 그리고 부리람은 결코 쉬운 팀이 아닙니다.


[30경기 ACL 베이징G VS FC서울]-(승)

흥미진진한 하대성 더비입니다. 서울은 떠난 데얀의 빈자리를 절감하면서 K리그 클래식 첫 경기에서 전남에게 덜미를 잡혔습니다. 스리백으로 바꾼 수비도 시행착오를 겪을 듯합니다. 중국 원정에서 서울이 고전할 것으로 보이네요. 







[40경기 UCL 바이에른 뮌헨 VS 아스날]-(승)

바이에른 뮌헨은 원정 1차전에서 2-0으로 이기며 유리한 고지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1년 전 2골차 리드에도 안방에서 0-2로 패했습니다. 다만 그 아픔이 교훈이 될 것이고 바이에른 뮌헨과 아스날의 전력차는 1년 사이에 더욱 커졌습니다.


[42경기 UCL AT마드리드 VS AC밀란]-(승)

AC 밀란이 연패에 빠졌습니다. 찬스를 살리지 못하며 승리를 놓쳤는데 반복되고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AT마드리드는 최근 주춤한 적도 있지만 적어도 안방에선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지난 주말 셀타 비고를 꺾고 프리메라리가 2위에 올라 분위기도 좋습니다.







[60경기 ACL 멜버른 VS 전북현대]-(패)

업그레이드 된 '닥공'의 위력이 무섭습니다. 전북은 요코하마에 이어 부산마저 3-0으로 이겼습니다. 한 번 터지면 쉴 새 없이 터집니다. 전북으로선 기나긴 원정이 부담스러울 따름입니다. 그렇지만 그 정도는 감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


[70경기 ACL 울산현대 VS 가와사키]-(승)

울산의 시즌 초반 행보가 좋습니다. 웨스턴 시드니에 이어 포항을 이겼습니다. 간판 공격수 김신욱은 모두 골맛을 봤습니다. 내용이 썩 좋은 건 아니나 중요한 건 이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가와사키는 새시즌 들어 첫승도 못 거뒀습니다. 지난 주말에도 히로시마에게 패했습니다.







[85경기 UCL FC바르셀로나 VS 맨체스터 시티]-(패)

메시가 해결사 역할을 하며 원정 1차전을 이긴 바르셀로나입니다. 그런데 내용만 놓고 보면 마냥 웃을 수 없었습니다. 더욱이 그 이후 바르셀로나는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아구에로가 돌아왔습니다. 맨시티의 우세를 점칩니다.


[87경기 UCL 파리생제르맹 VS 레버쿠젠]-(승)

레버쿠젠은 하노버와 비기며 연패 사슬을 끊었습니다. 하지만 기나긴 부진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총체적인 난국입니다. PSG는 이브라히모비치와 카바니를 앞세워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차전과 같은 대승은 아니겠지만 2차전에서도 여유있게 이길 것으로 점쳐봅니다. 

출처: 사커라인 (www.soccer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