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26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12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 분석은 프로토 승무패 26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지난 주에는 제가 실수를 했습니다.

프로토 25회차 내용을 포스팅하면서 제목 등에는 24회차라고 표기를 했습니다.

그렇다고 제목을 고치자니 블로그지수 하락이 염려가 돼서 걍 놔뒀는데,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주는 정상으로 프로토 26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하지만 프로토 26회차 사커라인 분석은 파일로 올려드리고

축구승무패 12회차 사커라인 분석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프로토 26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12회차 사커라인 분석

 

[1경기 K리그 울산현대 VS FC서울]-(승)

3연승을 내달리던 울산은 전남에게 일격을 당했습니다. 서울은 제주를 꺾고 뒤늦게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최근 분위기는 뒤바뀌었습니다. 그렇지만 울산의 홈강세는 변치 않습니다. 울산의 철퇴는 호랑이굴에서 더 위력을 떨쳤습니다.

 

[2경기 K리그 포항스틸러스 VS 상주상무]-(승)

포항의 반등이 놀랍습니다. 얇은 선수층으로 어렵게 시즌을 시작했던 포항은 수원, 전북을 잇달아 격파했습니다. 상주는 또 다시 뒷심 부족을 드러내며 다 잡은 승리를 놓쳤습니다. 지지 않고 있으나 이제 질 때도 됐습니다.

 

 

 

 

 

 

 

[3경기 K리그 전북현대 VS 성남일화]-(승)

전북이 주춤합니다. 완벽할 것 같았던 전북은 완벽하지 않은 게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성남은 수원을 제물로 첫 승을 거뒀습니다. 경기 내 펼친 파도축구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성남이 최근 전주성에서 웃었던 적이 별로 없습니다. 징크스는 무섭습니다.

 

[4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Utd VS 아스톤빌라]-(무)

맨유는 UCL 8강의 오름세를 잇지 못했습니다. 리버풀에 이어 맨시티에 대패를 했습니다. 타격은 컸고, 충격은 오래 갈 듯합니다. 아스톤 빌라는 기복이 심한데 은근히 강팀을 괴롭혔습니다. 다만 맨유의 홈 이점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5경기 프리미어 크리스탈 팰리스 VS 첼시]-(패)

첼시는 선두입니다. 아스날도 6-0으로 대파했습니다. 맨시티와 리버풀의 맹추격을 받으며 선두 자리가 불안합니다. 최대한 승리를 거둬야 하는 입장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다시 추락하고 있습니다. 골도 안 터지니 이길 도리가 없습니다.

 

[6경기 프리미어 사우스햄튼 VS 뉴캐슬유나이티드]-(승)

토트넘 원정에서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역전패한 사우스햄튼입니다. 그렇지만 최근 무기력한 경기가 없다는 걸 감안해야 합니다. 뉴캐슬은 널뛰기 승리를 하고 있습니다. 2달 가까이 무승부는 없습니다. 승리 아니면 패배입니다.

 

 

 

 

 

 


[7경기 프리미어 스토크 시티 VS 헐 시티]-(승)

스토크 시티는 최근 4경기에서 3승 1패를 기록했습니다. 노르위치 시티 원정을 제외하고는 모두 이겼습니다. 흐름이 매우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더욱이 스토크 시티는 홈 승률이 매우 높습니다. 스토크 시티의 우세를 예상합니다.

 

[8경기 프리미어 스완지 시티 VS 노르위치 시티]-(승)
스완지 시티는 아스날과 2-2로 비겼습니다. 종료 직전 플라미니의 자책골로 웃었습니다. 무승은 못 깼지만 의미있는 무승부였습니다. 노르위치 시티는 원정에서 11패를 했습니다. 20개 팀 가운데 최다 패배입니다.

 

 

 

 

 

 

 


[9경기 프리미어 웨스트 브롬위치 VS 카디프 시티]-(승)

스완지 시티를 꺾은 웨스트 브롬위치....그러나 연승은 없었네요. 헐 시티에게 0-2로 패했습니다. 여전히 강등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강등권의 카디프 시키로선 반드시 잡아야 하는 경기입니다. 하지만 원정에서 딱 1번 이겼습니다. 풀럼보다 더 원정에서 못난 팀입니다.

 

[10경기 프리미어 아스날 VS 맨체스터 시티]-(패)

아스날은 첼시전 패배에 이어 스완지 시티전 무승부로 동기부여를 상실했습니다. 산술적으로는 가능하나, 실질적으로는 우승 경쟁은 물 건너갔습니다. 그러나 맨체스터 시티는 다릅니다. 첼시를 맹추격하고 있습니다. 최근 화끈한 공격력까지 과시하고 있습니다.

 

 

 

 

 

 

 

[11경기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 VS 전남드래곤즈]-(패)

인천은 최하위입니다. 경남에게도 지면서 1무 3패입니다. 그리고 최근 3연패입니다. 반면, 전남은 시즌 초반이긴 해도 치고 나가고 있습니다. 울산을 꺾은 이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인천보다는 전남이 우세해 보입니다.

 

[12경기 K리그 제주유나이티드 VS 경남FC]-(무)
제주는 서울 원정 징크스를 깨지 못했습니다. 앞서 성남전도 그렇고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 내용은 펼치지 못하는 제주입니다. 경남은 인천을 꺾고 시즌 2승째를 거뒀습니다. 공교롭게 시,도민구단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남에겐 제주 원정이 그리 쉽진 않을 것입니다 .

 

 

 


 

 

 

 

[13경기 K리그 수원삼성 VS 부산아이파크]-(패)

수원은 최근 3경기 연속 2실점을 했습니다. 수비에 구멍이 뚫렸습니다. 또한 경기 내용도 엉망입니다. 수원의 위상은 땅으로 떨어졌습니다. 반면, 부산의 강세는 눈에 띕니다. 양동현은 최근 오른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습니다.

 

[14경기 프리미어 풀럼 VS 에버튼]-(무)

풀럼은 마가트 감독 부임 이후에도 수비에 구멍이 많습니다. 에버튼은 최근 4연승입니다. 4위 아스날과 간극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잘 나가는 에버튼이 한 번쯤 부러질 때가 됐습니다. 풀럼으로선 뉴캐슬전과 같은 행운이 따를지 모릅니다.

출처: 사커라인 (www.soccerl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