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 1억원 창업 정보

오늘의 창업 정보 편에서는 소자본 창업으로 1억원 창업 정보입니다.

 

요즘 베이비부머의 사회 진출로 인해 소자본 창업에 관한 관심이 많더군요.

 

불경기에 실패하는 사람도 많은 소자본 창업....어떤 아니템이 좋을지?

또 자본은 어느정도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난감할 수 밖에 없으실겁니다. 

 

저의 경우 광역시에서 1억원 창업을 하여 6년째 편의점을 폐업하지 않고 하는 것으로 봐서

실패하지는 않은 것 같고.... 그렇다고 성공이라는 낱말을 붙이기도 애매하지만 여튼  5년은 넘겼다는 점!

 

퇴직금 무리하지 않고 건강삼아 할 수 있는 1억원 창업정보를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1억 창업 시 선행해야 할 일!

 

소자본인 1억원 창업이라고 해서 대충 생각하면 안됩니다.

예산별, 상권별, 업종별, 브랜드별, 현재의 트랜드 등의 분석이 중요합니다.

 

사실은 선행돼야 할 분석은 예비 창업주의 현상태와 정확한 니즈 입니다.

경험이나 노하우가 없으시다면 기술전수가 가능한 프랜차이즈를 권해봅니다.

 

그리고 확실한 상권이라면 신규창업도 좋지만, 확신이 없다면 매장을 양도양수하는 것도 좋습니다.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1억원 창업 정보로 요즘 뜨고 있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장점을 생각해보겠습니다.

- 최소 3평의 작은 평수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므로 그야말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합니다.

 

- 아이템이 깔끔하고 어렵지 않아 직원 이직률이 낮아 직원관리가 좋습니다.

- 대부분이 커피, 쥬스를 주메뉴로 하기 때문에 마진률이 80% 이상 되어 순이익률이 높습니다.

 

- 커피문화가 자리잡은 우리나라의 경우 꾸준한 매출로 안전성이 높습니다.

- 대부분이 오피스 상권이므로, 주5일근무, 일요일 휴업 등 주말 여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 환금성이 좋아 이직 시 빠른 매매와 권리금 이 확실합니다.  

 

 

 

 

 

 

 

 

■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내 창업!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의 입점은 인맥이 없이 개인이 창업하기는 힘든 곳입니다.

하지만 백화점 전문 컨설턴트의 힘을 빌리면 위탁가맹계약을 통해 백화점 창업이 가능합니다.

 

백화점은 수수료 매장으로 보증금이 없고 월매출의 20~25% 정도로 월세 개념으로 납부합니다.

수수료 매장의 장점은 혹 매출이 안나오더라도 수수료를 적게 내기 때문에 손해는 없겠죠.

 

이 역시 창업용 인테리어, 집기류, 가맹비 등의 비용만으로 1억원 창업이 가능하다 하겠습니다.

또한 비수기가 따로 없이 사계절 운영이 무난하므로 투자대비 순익이 높습니다.

 

수익은 1억원 창업으로 300~500만원 정도로 예상하시면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 마치면서!

 

지금까지 1억원 창업 정보로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과 백화점 및 대형마트 창업을 알아봤습니다.

 

어떤 창업이던지 소자본 창업자는 시작 보다도 나올 때를 생각해야 합니다.

저렴한 보증금과 권리금에 혹 하고 들어갔다가 나올 때 그만큼 못 챙겨 나오면 그게 곧 밑지는 일이지요.

 

해서 창업은 투자대비 순익과 경기불황, 유동 등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전성....

그리고 매점을 제 값을 받고 나올 수 있는 환금성 백화점등이 좋습니다.

 

1억원 창업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