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패션, 빈티지 청바지의 편안함!

오늘의 패션 편에서는 빈티지 패션의 뜻을 알아보고 빈티지 청바지의 편안함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 젊은사람이나 중년 구분 없이 멋진 옷 보다는 순수하면서 캐쥬얼을 좋아하는 듯합니다.

 

아웃도어는 산행은 기본이고, 잠깐 동네 나들이, 관광, 낚시 등에 이미 국민 복장이 된 것 같이 많이들 입지요.

 

이러한 유행은 아마도 격식을 갖춘 복장보다도 쉽게 입고 쉽게 휴대할 수 있으며 가방에도 넣을 수 있고, 걸치기가 편해서 일 것입니다.

 

빈티지 패션 역시 앉거나, 일하거나, 운전하는데 어려움이 없고 더러움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일 것입니다.

해서 빈티지 패션의 뜻을 알아보고 빈티지 청바지의 편안함을 알아보겠습니다.


 

 

 

 

 

빈티지 패션은 계절에 관계없이 입으면 입는데로,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다양한 패션을 창출합니다.

 

빈티지 패션은 과거 시대에 유행했던 스타일의 의상을 줄겨 입는 경향이나 풍조를 말합니다.

새옷 보다는 낡은 듯 편하고 고풍있는 분위기를 추구합니다.

 

빈티지는 원래'소확기의 포도' 또는 '포도주 숙성'등을 의미합니다.

숙성된 포도주처럼 편안하고 고풍스런 느낌을 주는 옷이라는 뜻에서 빈티지 패션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옛날'을 뜻하는 '앤티크', '뒤'를 뜻하는 '레트로'등의 단어도 빈티지와 같은 뜻으로 쓰입니다.

 

 

 

 

 

 

 

빈티지 패션에는 옷 끝이 갏아 실밥이 터져 나온 바지, 구멍이 숭숭 뚫린 셔츠, 오래 입어 색이 바랜 옷 등 낡은 중고 의상이 포함됩니다.

 

빈티지 청바지는 모래로 쓸어 색을 바래게 하고 실밥이 나오게 하는 빈티지 패션이 주를 이루고 있더군요.

저도 빈티지 청바지 한 벌이 있는데 편해서 자주입는 편입니다.

 

또 헌 옷이 아니더라도 재고에 보관돼 옛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던 옷도 빈티지 패션이 될 수 있습니다.

 

빈티지 패션은 의상에 오랜 가치를 부여하는 것과 동시에, 현재의 패션 트렌드에 영감을 준다는 의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