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피임법, 편의점 콘돔은 성수기가 따로 있을까?

오늘은 효과적인 효과적인 피임법을 알아보고, 편의점 콘돔은 성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는 데는 수개월이 소요되는데도, 최근에 특별한 이유로 급하게 결혼하는 커플이 많더군요.

청첩장을 받고 결혼식장에 가보면 벌써 아이와 같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을 가끔 보게 되는데....

 

이른바 속도위반이라고 불리는 혼전 임신 결혼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의 성생활에 대한 인식이 관대해지면서 혼전 성경험과 결혼 전 동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편의점은 대학가에 위치하다 보니 동거학생도 많고 해서 편의점 콘돔은 성수기 없는 좋은 아이템이랍니다.

 

 

 

 

 

 

 

■ 혼전 임신 신중히!

 

속도위반 결혼식은 안정적으로 아이를 키울 수 잇는 상황이 마련된 경우라면 말할 것 없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큰 문제가 안닐 수 없습니다.

 

아이를 낳으려면 다니던 직장도 쉬어야 하며, 양육비 문제뿐만 아니라, 아이로 인해 생활 패턴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원치 않는 혼전 임신을 피하기 위해서는 계획적이고, 철저한 피임관리가 필요합니다.

 

 

 

 

 

 

■ 단기적인 피임 - 콘돔

 

피임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당사자들의 상황에 따라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지 고려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20~30대 사이의 커플들처럼 단기적인 피임을 위해서라면 콘돔을 사용하거나 피임약을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콘돔은 값이 싸고 사용법이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피임성공률이 88%로 낮은 것이 단점입니다.

 

콘돔은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학생이나 기혼자나 편의점 콘돔은 불티까지는 아니어도 잘 팔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혼전에 사용하는 콘돔은 굳이 기능성이 아니라, 피임 그자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효과 좋고 간편함 - 경구 피임약, 사후 피임약

 

피임약으로는 경구 피임약과 사후 피임약이 있습니다.

경구 피임약은 여성의 배란을 억제하는 원리로 올바르게 복용할 경우 99%의 피임효과가 있습니다.

 

효과가 좋고 간편하기 때문에 주로 35세 이전의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심장질환이나 혈압이 높고 비만인 경우 등 환자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

복용 전 자신이 복용 가능한 약인지 꼼꼼히 알아봐야 합니다.

 

응급 피임약이라고 불리는 사후 피임약은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로 성관계 후 임신이 걱정되는 경우 사용합니다.

 

사후 피임약은 즉시 복용할 경우 피임효과가 높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임 효과가 떨어지므로

관계 후 약 3일 이내에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장기적인 피임 - 피임주사

 

결혼을 준비하는 커플들이나, 신혼부부들의 경우, 한동안 자녀 계획이 없어 장기적인 피임을 원한다면 피임주사가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인 피임주사 제품으로는 사야나주사가 있습니다.

시야나주사는 1회의 주사로 3개월간의 피임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수술 없이도 장기적인 피임이 가능합니다.

 

매일 복용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없이 경구피임약과 비슷한 수준의 효과가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을 사용하던지 100% 확실한 피임법은 없으므로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보다 효과적인 피임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본인에 잘 맞는 피임법을 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