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49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분석은 프로토 승부식 49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요즘 브라질월드컵 경기 시청 등으로 직장인들의 업무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저 역시 심야 경기를 놓치기 싫어서 시청하다 보니 다음 일과가 부담이 되네요.

 

한국 경기가 있는 날에는 필히 응원까지 해야 하니 몸과 마음이 피곤할 듯합니다.

암튼, 월드컵이 있어 행복한 6월 되시기 바랍니다.

 

스포츠토토 판매시간은 매일 08:00부터 21:50분까지입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프로토 49회차 사커라인 분석

 

[11경기 월드컵 독일 VS 포르투갈]-(승)

G조 1위를 놓고 다툴 독일과 포르투갈입니다. 독일은 로이스를 잃었고, 포르투갈은 호날두가 부상 이력이 있습니다. 호날두가 정상 컨디션을 되찾는다면, 독일로선 매우 부담스러울 듯합니다. 그러나 독일 앞에 서면 늘 작아졌던 포르투갈입니다.

 

[14경기 월드컵 이란 VS 나이지리아]-(승)

이란은 오스트리아 전지훈련에서 1승도 거두지 못했습니다. 아시아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으나 최근 경기 내용이 썩 좋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지리아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란이 의외로 선전할 지도 모릅니다.


[17경기 월드컵 가나 VS 미국]-(승)

북중미 최강인 미국은 월드컵 직전 세 번의 평가전을 모두 이겼습니다. 홈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해도 자신감을 얻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가나도 한국을 대파하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한국전 같은 경기력을 유지한다면 미국도 고전할 것입니다.

 

 

 

 

 

 

[43경기 월드컵 벨기에 VS 알제리]-(무)

벨기에는 H조 최강으로 꼽힙니다. 튀니지를 상대로 고전했으나 아자르, 루카쿠를 앞세운 공격진은 2골 정도는 쉬이 넣을 수 있습니다. 알제리 또한 만만치 않은 공격력을 자랑했습니다. 창과 창의 대결로 펼쳐진다면 의외로 선전할 지 모릅니다.

 

[46경기 월드컵 브라질 VS 멕시코]-(승)

멕시코는 은근 브라질에 강했습니다. 2005년 이후 6번의 맞대결에서 3승3패를 했습니다. 카메룬전에서도 오심만 아니었으면 더 많은 골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100% 전력을 갖춘 브라질을 원정에서 이긴다는 건 매우 버거울 터입니다. 더욱이 브라질은 보이지 않는 홈 이점도 갖고 있습니다.

 

[51경기 월드컵 러시아 VS 한국]-(승)

러시아는 주장 시로코프의 공백이 클 법합니다. 잘 다듬어진 조직력과 견고한 수비력은 최상 수준은 아닙니다. 한국은 이 경기를 통해 어떻게든 승점을 따야 합니다. 그러나 카펠로 감독의 지지 않는 축구의 벽에 막힐 것 같습니다.

 

 

 

 

 

 

 

[87경기 월드컵 호주 VS 네덜란드]-(패)

네덜란드의 막강 화력이 2경기 연속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제 아무리 전력차가 크다고 하나, 호주를 상대로 5골을 넣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1,2골만 넣어도 충분합니다. 호주 수비수의 느린 발을 공략하기에 로벤의 스피드와 반 페르시의 위치 선정 능력은 적격입니다.

 

[97경기 월드컵 스페인 VS 칠레]-(무)

네덜란드에게 충격적인 대패를 한 스페인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남은 2경기를 모두 이겨야 하나, 최대한 많은 골을 넣어야 합니다. 칠레는 호주를 이겪는데 다소 불안감도 노출했습니다. 4년 전 대결에서 스페인은 칠레를 잡고서 기사회생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101경기 월드컵 카메룬 VS 크로아티아]-(패)

나란히 1패씩을 한 두 팀의 외나무다리 대결입니다. 이번에 또 지면 일찌감치 짐을 싸야 합니다. 객관적인 전력상 크로아티아의 우세입니다. 카메룬은 '팀'이 안 되어 있습니다. 돌아온 만주키치가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할 것 같습니다.

 

 

 

 

 

 

[121경기 월드컵 콜롬비아 VS 코트디부아르]-(승)

이번 경기를 이겨야 16강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상당히 잘 되어있는 콜롬비아와 코트디부아르입니다. 그런데 코트디부아르는 첫 경기에서 다소 허점을 드러냈습니다. 불안한 면이 없지 않습니다. 콜롬비아는 팔카오의 빈자리를 잘 메우고 있습니다.

 

[126경기 월드컵 우루과이 VS 잉글랜드]-(무)

다급한 우루과이와 잉글랜드의 대결입니다. 이 경기의 패자는 조별리그 탈락입니다. 죽음의 조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무승부는 필요없습니다. 우루과이는 수아레스가 돌아올 수 있다는 게 체크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정상 컨디션을 유지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잉글랜드는 이탈리아전에서 실망스러웠습니다. 창은 너무 무뎠습니다.

 

[129경기 월드컵 일본 VS 그리스]-(무)
그리스는 콜롬비아를 상대로 완패했습니다. 세계의 높은벽을 다시한번 실감했습니다. 일본은 혼다의 선취골을 지키지 못하고 코트디부아르에게 역전패했습니다. 왼쪽수비가 크로스를 쉽게 허용했고 중앙수비도 공격수를 놓쳤습니다. 그렇긴 해도 일본이 그리스보다 공격 전개능력이 한수 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