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51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22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 분석은 프로토 51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22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요즘 브라질월드컵이 세상인들의 생활을 바꿔놓는 듯 합니다.

곤한 잠을 뿌리치고 새벽응원을 나서는가 하면, 직장에서는 출근시간을 미뤄주는 등....

 

프로야구가 있는지 모를 정도로 월드컵에 휩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갈망 속에서 태극전사의 선전을 기대해봅니다.

 

오늘도 프로토 51회차 사커라인 분석은 파일로, 축구승무패 22회차 사커라인 분석은 직접 올려드립니다.

 

 

 

 

 

 

 

프로토 51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22회차 사커라인 분석!

 

 

[1경기 월드컵 네덜란드 VS 칠레]-(무)

나란히 2승을 한 네덜란드와 칠레는 사이좋게 16강 진출 티켓을 땃습니다. 그러나 B조 1위를 가려야 합니다. A조 1위가 유력한 브라질을 피하기 위해선 조 수위를 차지해야 합니다. 공격력은 둘 다 강합니다. 네덜란드는 반 페르시가 결장하나 큰 타격까진 아닙니다.

 

[2경기 월드컵 카메룬 VS 브라질]-(패)

카메룬은 월드컵 최고의 막장 팀이 됐습니다. 포상금 문제로 대회 전부터 잡음이 끊이지 않더니 팀 내분과 함께 졸전을 거듭해 조별리그를 탈락했습니다. 브라질은 멕시코전 무승부가 큰 자극이 됐을 것입니다. 브라질의 완승을 예상합니다.

 

[3경기 월드컵 크로아티아 VS 멕시코]-(패)

16강 진출을 향한 마지막 1장을 놓고 다툽니다. 카메룬이 브라질을 잡지 않는 한 둘 다 웃을 수는 없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승리가, 멕시코는 무승부가 필요합니다. 둘 다 매력적인 축구를 주사하고 있는데 멕시코의 16강 본능이 빛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경기 월드컵 이탈리아 VS 우루과이]-(패)
코스타리카에게 덜미를 잡힌 이탈리아와 우루과이는 외나무다리 대결을 펼칩니다. 그나마 유리한 건 이탈리아다. 골 득실차에 앞서 비기기만 해도 됩니다. 하지만 돌아온 골잡이 수아레스의 ‘한방’은 잉글랜드전을 통해 위력을 실감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수비는 예전 같지 않습니.

 

[5경기 월드컵 코스타리카 VS 잉글랜드]-(무)

잉글랜드의 간절한 소원은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코스타리카는 우루과이에 이어 이탈리아마저 침몰 시켰습니다. 죽은의 조에 결렸다지만 잉글랜드는 최악의 성적표를 남겼습니다. 자존심을 회복하고 싶겠지만 형편없는 경기력으로 그게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6경기 월드컵 일본 VS 콜롬비아]-(패)

10명으로 싸운 그리스를 이기지 못하면서 일본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콜롬비아는 2승으로 안정권입니다. 하지만 자력으로 조 1위를 하기 위해선 승점 1점이 더 필요합니다. 콜롬비아가 힘을 다소 아낄 여지도 있지만 골 결정력이 떨어지는 일본이 대량 득점을 하기도 버거워 보입니다.

 

 

 

 

 

 

 

[7경기 월드컵 그리스 VS 코트디부아르]-(패)

그리스는 실망스러운 경기력으로 '승전 자판기'가 됐습니다. 일본을 상대로 승점 1점을 땄으니 그걸로 위로를 삼아야 할 듯 합니다. 코트디부아르는 콜롬비아에게 패해, 16강을 자신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든 승리를 해야 합니다. 야야 투레의 폭풍 활약이 펼쳐질 때가 됐습니다.

 

[8경기 월드컵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VS 이란]-(승)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오심 탓이 컸지만 이란보다 먼저 탈락의 쓴맛을 봤습니다. 이란은 이 경기에서 승리하면 16강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란은 아르헨티나전에서 꽤 위협적인 세트피스 공격을 펼쳤는데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에게 통할 지는 의문입니다.

 

[9경기 월드컵 온두라스 VS 스위스]-(무)

4년 전의 재현일까. 스위스는 첫 경기를 이긴 뒤 다시 내리막길입니다. 프랑스전 대패는 단순한 1패가 아닙니다. 충격이 너무 컸습니다. 그러나 2패의 온두라스는 현실적으로 16강 진출이 어렵습니다. 북중미는 이번 대회에서 꽤 선전하고 있으니 이번만큼은 온두라스도 힘을 낼 때입니다.

 

 

 

 

 

 

[10경기 월드컵 에콰도르 VS 프랑스]-(패)

프랑스는 네덜란드와 함께 가장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경기에서 무려 8골을 넣었습니다. 그것도 수비가 단단하기로 유명한 스위스를 상대로 5골을 몰아쳤습니다. 프랑스의 막강화력을 에콰도르가 견뎌내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11경기 월드컵 포르투갈 VS 가나]-(패)
가나는 미국전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았습니다. 독일을 상대로 강한 압박을 펼쳐 승점 1점을 획득했습니다. 실상 이길 수도 있었던 경기입니다. 포르투갈은 가나와 다르게 ‘팀’의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강팀의 탈락은 더 이상 놀랍지 않습니다.

 

[12경기 월드컵 미국 VS 독일]-(무)

독일은 가나에게 혼이 제대로 났습니다. 클로제의 뛰어난 위치선정이 아니었다면 가나에게 덜미를 잡힐 뻔 했습니다. 뢰브 감독의 단순한 전략은 계속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번 대회에서 꽤 인상적인 경기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독일도 쉽진 않을 것입니다.

 

 

 

 

 

 

[13경기 월드컵 한국 VS 벨기에]-(패)

한국은 알제리에게 2-4로 크게 졌습니다. 전반에만 3실점 하며 무너졌습니다. 이런 수비로 월드컵에서 승리하기란 힘듭니다. 16강 진출을 확정한 벨기에는 주축 선수들을 아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도 벨기에는 강합니다. 한국이 유종의 미를 거두려 하겠지만 버거워 보입니다.

 

[14경기 월드컵 알제리 VS 러시아]-(승)

알제리의 무서움은 한국전에서 잘 드러났습니다. 알제리의 공격은 화끈했습니다. 반면 러시아의 수비는 기대와 다르게 단단하지 않습니다. 벨기에에게 뚫렸습니다. 그리고 골 결정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알제리가 한국전 승리의 기세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