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58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분석은 프로토 58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네이버는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를 미워하더군요.

말하면 무엇하겠냐....티스토리를 아마도 '굴러온 돌'로 취급할 것이 뻔하긴 합니다만....

 

공영 포탈이라는 입장에서 보면 어찌 짜잔한 마인드 같아 네이버가 불쌍해지는군요.

 

제가 프로토 글을 올리다 보니 반복 키워드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그렇다고 저품질로 몰아치더군요.

 

그런 논리라면 전문블로그는 하루 아침에 나가 떨어지는 건 뻔한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DAUM'과 '카톡'의 합병을 굉장히 반기고 있는 이유라고 봅니다.

 

저는 지금까지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해서 사용했으나 앞으로 'DAUM'으로 하고

검색 또한 다음,  줌, 구글만 사용하기로 하고 홍보작전에 돌입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성과는 놀랄만큼 동참하고 있네요.

 

 

 

 

 

 

 

프로토 58회차 사커라인 분석!

 

 

[33경기 K리그 전남드래곤즈 VS 성남일화]-(승)

전남에겐 믿을맨이 있습니다. 이종호의 골이 터지는 날엔 안진다입니다. 그리고 이종호의 골 퍼레이드에 쉼표가 없습니다. 내림새의 성남은 FA컵 16강에서 광주를 힘겹게 이겼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수비입니다. 실점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35경기 K리그 수원삼성 VS 인천유나이티드]-(승)

수원은 수퍼매치에서 또 실패했습니다. 좋던 흐름이 끊겼습니다. 최근 2경기에서 4실점을 했는데 수비 집중력이 좋지 않습니다. 인천은 또 다시 무승의 나날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무승부가 많긴 하나 불안요소가 많습니다.

 

 

 

 

 

 

 

[38경기 K리그 경남FC VS 울산현대]-(무)

울산의 추락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2014 브라질월드컵 휴식기 이후 승리가 없습니다. 김신욱의 빈자리가 큽니다. 김승규가 버티고 있지만 수비 조직력도 불안합니다. 경남이 최근 대패를 하고 있으나 울산이 대량 득점을 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40경기 K리그 제주유나이티드 VS FC서울]-(무)

서울의 후반기 오름세가 눈에 띕니다. K리그 클래식에서 3경기 연속 무패(1승 2무)를 달리더니 FA컵에서 포한마저 잡았습니다. 그런데 제주는 푹 쉬었습니다. 그리고 홈 이점까지 갖고 있습니다. 다만 우난히 서울에게만 약한 징크스가 있습니다.

 

 

 

 

 

 

[66경기 K리그 포항스틸러스 VS 부산아이파크]-(승)

부산은 최근 K리그 클래식 10경기에서 1승만 거뒀습니다. 부진의 연속입니다. 그러나 FA컵 8강 진출로 반전을 꾀했습니다. 반면, 포항은 서울에게 승부차기 끝에 패하며 FA컵 16강 탈락했습니다. 두 팀 모두 120 사투를 벌여 선수들의 체력 저하가 두드러질 듯합니다. 공격력에서 앞서는 포항의 우세를 점쳐봅니다.

 

[69경기 K리그 전북현대 VS 상주상무]-(승)

전북이 잘나가고 있습니다. 선두 포항을 승점 2점차로 쫒고 있습니다. FA컵 16강에서도 울산을 꺾었습니다. 최악의 5월을 보냈지만 행복의 7월을 보내고 있습니다. '레전드' 최은성의 은퇴경기이기도 해 전북 선수들의 동기부여도 매우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