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이용법 몇 가지

우리는 치아에 안좋다는 콜라를 아무렇지도 않게 마시고 있습니다.

 

뭐, 콜라 뿐만이 아닌 음료 중에는 좀 과한 성분들이 많이 있긴 합니다. 저는 1년에 한 두 잔만 마시는 콜라....이런 콜라가 먹는 것 뿐만이 아니라, 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콜라 이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를 마신 후 몇 분간은 양치를 안하는 것이 치아를 보호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이들이 잘 못 할 수 있으므로 바른 지도가 필요합니다.

 

갈증이 날 때면 생각나는 콜라, 사이다....그 중에도 콜라는 특유의 달콤한 향과 톡 쏘는 탄산은 더위는 물론이고 지친 몸에 생기를 불어 넣어 줍니다.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콜라가 일상생활에도 유용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콜라의 숨은 매력....콜라 이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콜라 이용법으로 녹 제거를 해보세요. 못이나 쇠부품 등이 녹쓸었을 때 콜라에 담가두면 녹이 깨끗하게 사라진다는 사실....콜라에 담가 놓는 시간은 대략 하룻밤 정도가 좋은데요. 이 시간이 지난 후 다음날 닦아내면 말끔히 녹이 사라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도금제품은 천에 콜라를 묻혀서 원을 그리듯이 닦아내면 됩니다. 이런 효과는 콜라가 산성도가 높아 녹 성분인 산화철을 녹여주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콜라 이용법은 얼룩과 찌든 때도 손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얼룩진 부분을 잠시 콜라에 넣은 뒤 잠시 담가 두었다가 세제를 넣고 세탁하면 됩니다. 또 이렇게 하면 기름 찌든 때도 없앨 수 있고, 냄새 제거도 가능합니다. 다만 오래 두면 콜라색이 옷에 묻을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는 냄비와 프라이팬의 그을음도 간단하게 없앨 수 있답니다. 타버린 부분이 안 보일 정도로 콜라를 넣고, 약한 불에 끈적거릴 때까지 끓인 뒤 식혀서 닦아내면 됩니다.

 

 

 


네 번째 콜라 이용법으로는 유리창의 성에나 물때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집 창문에 붙은 성에에 콜라를 뿌리고 몇 분 후에 성에를 긁어내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창문이나 거울에 부착된 물때 제거용으로도 그 효과가 좋습니다. 다만, 콜라에 포함된 당분이 잔류물로 남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콜라도 완벽하게 닦아내야 합니다.

 

 

 

 

끝으로 콜라는 벌레에 물렸을 때 통증을 완화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모기나 벌에 쏘였을 때 치료제가 별도 없다면, 응급처치로 콜라를 발라보세요. 또 해산물인 가오리에 쏘였을 때의 통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각 가정에서는 이런 콜라 이용법을 위해 먹더 남은 콜라를 병 뚜껑을 잘 막아 조금은 남겨 놓는 생활 지혜가 필요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