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승부식 86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36회차 사커라인 분석

오늘의 스포츠 분석은 프로토 승부식 86회차 사커라인 분석과 축구승무패 36회차 사커라인 분석입니다.

 

가을비가 촉촉히 내린 후의 느낌은 차가움을 더하고 있네요. 23일이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인데....정말 점장이처럼 서리가 내려 사람들의 옷깃을 여미게 하는 계절입니다. 이럴 때 감기 들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저는 엊그제 독감 예방접종을 했습니다. 독감 예방접종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인데요, 그래서이겠지만 현재까지 독감없이 잘 지내왔습니다. 독감처럼 감기예방접종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의 프로토 승부식 86회차 사커라인 분석은 파일로....축구승무패 36회차 사커라인 분석은 직접 올려드리겠습니다.

 

 

 

 

 

프로토 승부식 86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36회차 사커라인 분석

 

[1경기 프리미어 웨스트햄 VS 맨체스터 시티]-(패)

웨스트햄은 번리 원정에서 3-1로 승리하며 4위로 올라섰습니다. 사우스햄튼과 함께 초반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가 최근 3연패의 맨체스터 시티입니다. 아구에로는 4골을 넣으며 토트넘을 박살냈습니다. 웨스트햄의 홈 텃세는 유명합니다. 그러나 맨체스터 시티에겐 통하지 않았습니다. 2009년 3월 패배를 끝으로 업튼 파트에서 무패행진입니다.


[2경기 프리미어 리버풀 VS 헐 시티]-(무)

리버풀은 QPR을 3-2로 이겼습니다.그런데 2번의 자책골을 기록한 QPR이 자멸한 경기였습니다. 헐 시티는 다 잡은 아스날을 종료 직전 통한의 동점골을 내줘 놓쳤습니다. 최근 퍼포먼스만 고려하면 헐 시티가 리버풀을 괴롭히기에 충분합니다. 리버풀은 최근 이기긴 해도 내용이 분만족스럽습니다.

 

[3경기 프리미어 선덜랜드 VS 아스날]-(패)

선덜랜드에겐 악몽의 한 주였습니다. 전반 12분 베르기니의 자책골을 시작으로 사우스햄튼에게 무려 8공을 허용했습니다. 아스날은 헐 시티를 상대로 극적으로 비겼습니다. 윌셔는 부상자 명단에 올라갔습니다.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지만 되는 게 하나도 없습니다. 1승5무2패와 2승5무1패, 별 차이 없는 성적의 두 팀입니다. 선덜랜드가 사우스햄튼전 패배를 곱씹겠지만 오히려 역효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4경기 프리미어 웨스트 브롬위치 VS 크리스탈 팰리스]-(승)

웨스트 브롬위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2로 비겼습니다. 후반 42분 블린트의 중거리 슈팅을 막지 못했습니다. 세세뇽과 베라히노의 골은 인상적이었지만 냉정히 말해 중반 이후 수비는 실망스럽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최근 2연패입니다. 끈끈하나 실점이 나오며 결국 못 이겼습니다.

 

[5경기 프리미어 스완지 시티 VS 레스터 시티]-(승)

스완지 시티는 스토크 시티 원정에서 패해 최근 5경기 연속 무승(2무3패)을 기록했습니다. 2위에서 8위로 내려갔습니다. 레스터 시티는 최근 3경기에서 1무 2패로 주춤합니다. 뉴캐슬의 첫 승 제물까지 됐습니다. 최근 들어 수비가 안 되는 스완지 시티와 공격인 안 되는 레스터 시티입니다. 홈 이점을 가진 스완지 시티의 근소한 우우세를 예상해봅니다.

 
[6경기 K리그 포항 VS 상주]-(무)
포항은 제주 원정에서 패하며 최근 6경기 연속 무승(2무 4패)입니다. 우승 경쟁은 일찌감치 끝났고 이제 3위 자리도 위태롭습니다. 상주는 11위입니다. 그러나 상무 정신으로 무장한 이들은 최근 놀라운 경기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과거 상주 킬러 포항이었지만 이젠 다를 것입니다.

 

 

 

 

 

[7경기 K리그 전북 VS 수원]-(승)

사실상의 결승입니다. 전북이 승리할 경우 1위와 2위의 간극은 승점 10점이 됩니다. 스플릿 5경기를 남겨놓고 있지만 사실상 어렵습니다. 흐름은 전북이 좋습니다. 이동국, 한교원, 이승기 등 공격 자원의 폼이 좋습니다. 수원은 성남전에서 드러나지 않았던 약점이 노출되었습니다. 흥미진진한 흐름 속에 전북의 승리를 예감합니다.

 

[8경기 K리그 성남 VS 울산]-(무)

지난 주 논란 많은 경기를 했던 울산입니다. 보이지 않는 손이 도와준다는 건데 김승규가 뛰지 못한다는 전력 손실이 있습니다. 성남은 확실히 끈끈해졌습니다.주중 FA컵을 치러 주전들의 체력 소모가 있지만 울산의 경기력 또한 좋지가 않습니다. 성남은 올해 수원전과 마찬가지로 올산전에서 무패입니다.


[9경기 K리그 경남 VS 제주]-(무)
경남은 결국 미끄러지는 것일까. 3경기 연속 무득점 속에 1무 2패를 했습니다. 성남, 부산과 단두대 매치를 모두 패했습니다. 제주는 부산전에서 시원치 않은 경기력을 펼쳤지만 포항을 3-0으로 완파했습니다. 시즌 전적은 2무. 제주는 그렇게 꾸준한 팀이 아닙니다.

 

 

 

 

[10경기 K리그 서울 VS 부산]-(무)

서울은 광양 원정에서 2-1로 이기며 상위 스플릿을 확정했습니다. 3위 포항과 승점 3점차. 충분히 노려볼 만 합니다. 그런데 부산이 요즘 잘 나갑니다. 경남을 상대로 4골을 퍼부었습니다. 부산은 상암 징크스에 시달립니다. 하지만 생존 경쟁이 걸린 이번 경기에서 어떻게든 승점을 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1경기 K리그 인천 VS 전남]-(무)

전남은 극적으로 상위 스플릿에 오를 수 있을 지? 성남이 울산을 잡아줄 경우 가능합니다. 물론 전제 조건은 전남이 인천을 이겨야 합니다. 그런데 전남은 최근 2년간 인천에 3무 1패로 열세입니다. 두 팀은 만나면 대부분 비겼습니다. 인천도 전북전 패배로 잔류가 불확실합니다. 인천의 저항에 전남이 고전할 것입니다.

 

[12경기 프리미어 번리 VS 에버튼]-(패)
에버튼은 아스톤 빌라를 3-0으로 완파하며 4경기 만에 이겼습니다. 시즌 2승과 함께 13위로 점프. 번리는 또 못 이겼습니다. 웨스트햄전 패배와 함께 8경기 연속 무승(4무 4패)으로 유일한 무승 팀입니다. 발동 걸린 에버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13경기 프리미어 토트넘 홋스퍼 VS 뉴캐슬유나이티드]-(무)

토트넘은 맨체스터 시티 원정에서 1-4로 대패했습니다. 아구에로의 페널티킥 실축이 없었다면 실점은 더 늘어났습니다. 뉴캐슬은 레스터 시티를 꺾고 8경기 만에 첫 승을 거뒀습니다. 오베르탕이 돌아온 뒤 공격이 살아난 모양새입니다. 기복 심한 두 팀의 대결인데 의외로 두 팀은 최근 치열한 접전을 펼쳐왔습니다.


[14경기 프리미어 맨체스터 Utd VS 첼시]-(무)

빅 매치입니다. 판 할 감독과 무리뉴 감독의 프리미어리그 첫 대결입니다. 흐름은 첼시가 좋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를 꺾고 고공행진입니다. 이 경기를 위해 D.코스타도 아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웨스트 브롬위치전에서 2-2로 비겼는데 수비가 엉망이었습니다. 이기긴 했지만 웨스트햄전, 에버튼전도 뒷문은 부실했습니다. 그렇지만 첼시가 올드 트래포드에서 이길 수 있을 지는 의문입니다. 1, 2골을 주고 받은 끝에 승점 1점씩을 나눠가지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