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좋은 식품 생강의 효능

남자를 위한 식품이 있는가 하면, 여성에게 좋은 식품이 있는데요, 바로 생강의 효능을 아시면 "그렇구나" 하실겁니다.

 

우리의 겨우내 먹을 김장에 안쓰이면 안되는 생강은 양념으로써 뿐만 아니라,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식품으로도 훌륭한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은 동양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식품으로 면역력과 기침을 완하하고, 부인병에 좋은 식품으로 요즘 인기 상한가입니다.

 

해서 부인병에 좋은 식품인 생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강의 우수성

 

생강은 보통 음식의 잡내를 없애주는 양념으로 많이 쓰이지만, 감기가 걸렸을 때 꿀과 대추와 함께 달여서 먹으면 가래와 기침을 가라앉혀 줍니다.

 

중국 한의학 <상한론>에도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모든 장기의 활동을 활발하게 반들고 체내의 불필요한 체액을 제거하며, 전체된 기를 소통시켜준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생강은 모든 한방처방의 절반에서 약재로 쓰이며, <동의보감>에는 생강을 찌거나 삶아서 건강이 구풍, 소화제로서 심기를 통하고 양을 돋우며, 오장육부의 냉을 제거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생강의 효능

 

생강은 면역력을 높여 질병 침입을 예방하고, 가래를 없애며, 기침을 가라앉힙니다. 또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제거합니다. 현대인에게 절대적으로 요구되는 혈액을 맑게 하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맥박이나 혈압을 완만하게 내리며, 위장의 소화흡수 능력을 높이고 위궤양을 예방과 구역질을 억제합니다. 항균, 항바이러스, 항기생충 작용을 하며 현기증이나 이명을 예방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우울증을 예방과 해독을 촉진해 체내를 정화하며,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암세표의 증식을 저지하는 등 생강의 효능이 있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식품

 

냉증이라는 질환은 여성들에게는 아랫배를 힘들게 하는데요. 이 냉증의 증상은 특별한 병이 없음에도 두통, 어깨결림, 생리통, 생리불순, 요통, 두근거림 같은 부정형 신체증후군을 호소하고 비만과 알레르기, 우줄증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냉증 치료제로 찾아낸 것이 바로 생강입니다.(일본 이시하라 박사)

 

그가 소개한 생강 레시피 중 가장 대표적인 식품은 '생강홍차'인데요, 이를 만드는 방법으로는....성질이 따뜻한 홍차에 몸을 덥히는 성질이 있는 생강즙을 넣고, 역시 성질이 따뜻한 흑설탕이나 벌꿀을 넣어 하루에 3~6잔씩 마시면 '트리플 온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트리플 온열 효과로 몸은 따뜻해지고 더불어 냉증이 해소되면서 관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피부까지 좋아져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이므로 생강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