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승부식 10회차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 승부식 10회차 사커라인 분석


[13경기 라리가 말라가 VS 발렌시아]-(패)

4위 싸움에서 멀어진 말라가다. 최근 프리메라리가 4경기 연속 무승이다. 이번 4위 발렌시아마저 잡지 못한다면, 사실상 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 티켓은 멀어진다. 발렌시아는 세비야를 잡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최근 프리메라리가 6경기에서 5승 1무다. 말라가의 고춧가루를 조심해야 하나 어렵더라도 승점 3점을 딸 듯. 


[37경기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 VS 샬케04]-(승)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기 첫 경기에서 볼프스부르크에게 시즌 최다 실점인 4골을 내주며 완패했다. 무패 우승의 꿈도 접었다. 충격도 컸다. 샬케는 하노버를 1-0으로 이기며 4위로 올라섰다. 최근 5승 1무 1패로 흐름은 좋다. 그렇지만 바이에른 뮌헨에게 유난히 약했다. 대패도 적지 않았다. 바이에른 뮌헨의 화풀이 경기가 될 듯.


[40경기 분데스리가 프랑크푸르트 VS 볼프스부르크]-(패)

‘대어’를 낚은 볼프스부르크다. 도스트와 데 브루잉이 2골씩 넣으며 바이에른 뮌헨에 4-1 완승을 거뒀다. 강한 압박과 빠른 역습이 주효했다. 프랑크푸르트는 프라이부르크 원정에서 1-4 역전패를 했다. 충격이 크다. 최근 흐름도 좋지 않다. 





[41경기 분데스리가 하노버 VS 마인츠]-(무)

마인츠는 파더보른을 홈으로 불러들여 5-0 대승을 거뒀다. 10경기 만에 맛본 승리였다. 그리고 시즌 최다 득점이다. 샬케 원정에서 0-1로 패한 하노버는 주춤하다. 최근 7경기에서 1승만 했다. 마인츠가 이겼지만 반등을 했다고 판단하기 어렵다. 수비 불안의 약점을 안고 있다. 하노버의 홈 텃세를 고려하자.


[42경기 분데스리가 묀헨글라드바흐 VS 프라이부르크]-(패)

묀헨글라드바흐는 헤르만의 결승골에 힘입어 슈투트가르트를 1-0으로 꺾고 3위로 점프했다. 최근 들쭉날쭉했으나 후반기 출발은 좋다. 프라이부르크는 페테르센의 해트트릭으로 프랑크푸르트를 대파하며 7경기 만에 승리해 강등권에서도 벗어났다. 의외로 묀헨글라드바흐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46경기 FA컵 AS로마 VS 피오렌티나]-(승)

AS 로마의 최근 흐름이 너무 안 좋다. 최근 공식 7경기에서 2승 5무를 기록했다. 연장에서 승리한 코파 이탈리아 16강까지 더하면 90분 내 승리한 건 딱 뻔이었다. 공격의 파괴력도 상실됐다. 피오렌티나는 최근 공식 5경기 연속 무패(3승 2무)다. 그렇지만 1골차 접전이 워낙 많았다. 9일 전에는 1-1로 비겼지만 그래도 AS 로마는 홈에서 피오렌티나에 강했다. 







[78경기 분데스리가 쾰른 VS 슈투트가르트]-(승)

쾰른은 함부르크 원정에서 리세의 2골로 2-0 승리했다. 최근 원정에서 승점 3점을 착실히 쌓아가는 쾰른이다. 문제는 홈 부진이다. 최근 홈 4경기 연속 무승(1무 3패)이다. 슈투트가르트는 묀헨글라드바흐에게 패했다. 최근 5경기에서 단 2골에 그쳤다. 심각한 득점력 빈곤이다. 쾰른이 홈 무승을 깰 기회다. 


[79경기 분데스리가 파더보른 VS 함부르크]-(승)

파더보른은 마인츠 원정에서 5골이나 내주며 완패했다. 최근 8경기 연속 무승(4무 4패)으로 깊은 수렁에 빠졌다. 함부르크도 다르지 않다. 최근 4경기 연속 무승(2무 2패)이다. 문제는 단 1골도 넣지 못했다는 것이다. 파더보른은 적어도 홈에서 골은 터진다. 


[80경기 분데스리가 헤르타베를린 VS 레버쿠젠]-(패)

레버쿠젠은 도르트문트와 0-0으로 비겼다. 키슬링, 벨라라비 등이 나섰으나 침묵했다. 최근 4경기 중 3경기가 무승부다. 이번 경기에도 손흥민은 뛸 수 없다. 헤르타 베를린은 좀처럼 중상위권에 오르지 못하고 있다. 홈 성적이 괜찮았지만 최근 홈 4경기 중 3경기를 졌다. 최근 7번의 맞대결에서 헤르타 베를린에게 패한 적이 없는 레버쿠젠이다. 1골 싸움이 될 것 같다.






[82경기 분데스리가 도르트문트 VS 아우크스부르크]-(무)

도르트문트의 부진 탈출이 쉽지 않다. 레버쿠젠 원정에서 11개의 슈팅을 날렸으나 무득점에 그쳤다. 최근 4경기 연속 무승과 함께 최하위까지 내려갔다. 도르트문트의 문제는 골까지 안 터지고 있다는 것이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원정에 유난히 약했다. 3승 6패다. 그렇지만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약하지 않았다. 


[84경기 분데스리가 호펜하임 VS 베르더브레멘]-(승)

호펜하임은 홈 승률이 높은 대표적인 팀이다. 2번 졌지만 쾰른, 레버쿠젠에게 1골차로 석패했다. 한번 불이 붙으면 대량 득점까지 했다. 반면, 베르더 브레멘은 원정에서 가장 성적이 좋지 않은 대표적인 팀이다. 1승 2무 6패다. 마인츠가 주춤할 때 이긴 게 유일했다. 원정만 가면 수비는 구멍이 뻥 뚫렸다. 





[88경기 FA컵 나폴리 VS 인터밀란]-(승)

인터 밀란이 미끄러지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사수올로에게 1-3으로 패했다. 만치니 감독이 코파 이탈리아의 사나이로 불리지만 흐름을 좀처럼 못 타고 있다. 시즌 첫 맞대결에서도 가까스로 비겼다. 나폴리는 최근 홈에서 인터 밀란에 패배를 몰랐다. 


[90경기 라리가 레알마드리드 VS 세비야]-(승)

레알 마드리드는 이번 경기에도 호날두가 징계로 뛸 수 없다. 그러나 호날두 없이도 소시에다드를 4-1로 대파한 레알 마드리드다. 프리메라라리가 선두다운 경기력이었다. 세비야는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나 강팀과 원정에서는 힘을 쓰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