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시든 야채 싱싱하게 만드는 방법

■ 냄비바닥에 그을린 부분 없애는 방법

냄비바닥 검게 그을린 부분에 콜라를 부어둡니다. 그다음 약한 불에 살짝 끓인후 1시간 정도 놓아두면 자국 싹~ 사라진답니다.


■ 방바닥이나 물건에 실수로 기름을 흘렸을때

방바닥이나 물건에 실수로 기름을 흘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땐 밀가루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밀가루는 기름을 흡수하는 아주 강한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기름이 흘린 곳에 밀가루를 이용하면 완벽하게 제거 됩니다.






■ 김을 바삭하게 보관하는 방법 

김은 쉽게 눅눅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장마철에는 더하죠. 김을 오래오래 바삭하게 보관하려면 신문지에 김을 넣고 공기가 안 통하도록 잘 싼 후에 비닐에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는 사실..... 


■ 후라이팬 생선 비린내 제거

생선을 구워 먹은 뒤 후라이팬에 냄새가 뱁니다. 이럴때는 먹다 남은 녹차티백으로 후라이팬을 닦아 주면 좋습니다.






■ 시든 야채 싱싱하게 만드는 방법

야채는 냉장고에 오래보관 해두면 빨리 시들기 마련인데요. 시들어버린 야채들을 얼음물에 잠시 담구면 싱싱한 야채로 변하게 됩니다.


■ 감자 싹 나는 것 방지하는 방법

감자는 대부분 대량구입해서 사놓고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감자에 싹이 나게됩니다. 이런 싹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감자사이에 사과하나를 넣어두면 싹 나는것 방지가 됩니다.






■ 더러워진 샤워기엔 식초를

샤워기를 오래 쓰다보면 물때가 끼어서 지저분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때는 물에 식초를 반컵정도 넣어서 하룻밤 정도 담궈두면 물때가 싸~악 사라집니다.


■ 칼이 들지 않을때는 알루미늄 호일에

칼을 많이 사용하면 칼이 무뎌지고 잘 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알루미늄 호일에 슥슥 문질러보면 칼이 잘 듭니다. 칼갈이가 따로 필요 없죠.


■ 벌레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방법 

날씨가 더워지면 쌀통에 쌀벌레가 생기기 마련이다. 마늘을 쌀통에 넣어두면 쌀벌레 퇴치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바뻐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