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38회차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38회차 사커라인 분석



[1경기 세리에A 제노아 VS 토리노]-(승)

UEFA 유로파리그 출전을 꿈꾸는 두 팀이다. 더 많은 승점을 쌓아야 하는데 최근 주춤하다. 제노아는 AS 로마 원정에서 0-2로 패하며 5위로 도약할 기회를 놓쳤다. 토리노 또한 최근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를 했다. 홈에서 엠폴리에게 패한 건 타격이 컸다. 최근 공수 균형이 잡혀있는 건 제노아였다.


[2경기 라리가 라요 바예카노 VS 헤타페]-(승)

강등 걱정이 없는 두 팀이다. 그러나 자존심은 많이 구겨진 상태. 라요와 헤타페는 최근 6경기에서 나란히 1승 밖에 하지 못했다. 특히, 헤타페는 4연패 중이다. 라요 또한 흐름이 좋지 않으나 최근 홈 5경기에서 3승을 거뒀다. 득점력에서도 라요가 좀 더 낫다.





[3경기 프리미어 아스날 VS 스완지 시티]-(승)

스완지 시티는 뉴캐슬, 스토크 시티를 연파하며 UEFA 유로파리그 출전의 꿈을 키우고 있다. 토트넘, 사우스햄튼이 주춤한 것도 기회다. 그런데 이번 상대는 최근 10경기 연속 무패(9승 1무) 중인 아스날. 스완지 시티가 매번 괴롭히긴 했으나 아스날은 최근 가장 안정되면서 완벽한 경기력을 펼치고 있다. 


[35경기 UCL 바이에른 뮌헨 VS FC바르셀로나]-(무)

8강에서 2골 차 열세를 뒤집었던 바이에른 뮌헨. 하지만 포르투와 바르셀로나는 급이 다르다. 또한, 바이에른 뮌헨의 최근 흐름이 워낙 안 좋다. 아우크스부르크에게도 패하며 최근 공식 4연패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거침이 없다. 공식 8연승. 공격 못지않게 수비도 단단하다. 최근 7경기 연속 무실점이다. 







[73경기 FA컵 수원 VS 전남]-(승)

수원은 염기훈의 폼이 절정이다. K리그 클래식 광주전에서도 2골을 만들어내며 승리를 견인했다. 5월 초 전북에게 한방 당했으나 여전히 전력은 안정돼 있다. 전남은 전북전 승리 이후 하락세다. 광주, 대전에게 발목이 잡히며 주춤하다. 이번 경기는 FA컵 32강. 단판 승부다. 해결사는 수원이 더 많다. 


[76경기 UCL 레알마드리드 VS 유벤투스]-(무)

최악의 불운 속에 발렌시아와 비긴 레알 마드리드는 프리메라리가 우승이 사실상 날아갔다. UEFA 챔피언스리그라도 2연패를 노리지만 준결승 1차전 결과는 1-2 패. 팀 내 분위기가 좋을 리 없다. 레알 마드리드와 호각을 다툰 유벤투스는 2차전도 자신하고 있다. 지지 않는 경기를 펼쳐 성과를 거두지 않을까 싶다. 





[123경기 UEL 드니프로 VS 나폴리]-(패)

드니프로의 돌풍은 어디까지 불까. 모두의 예상을 깨고 나폴리 원정에서 1-1로 비겼다. 후반 36분 동점골을 넣어다. 희비는 엇갈렸다. 드니프로의 홈 텃세는 유명하다. 최근 UEFA 유로파리그 홈 무실점 4연승이다. 하지만 나폴리는 트라브존스포르, 볼프스부르크 원정에서도 대승을 거뒀다. 한 번 터지면 막을 수가 없다. 


[126경기 UEL 피오렌티나 VS 세비야]-(무)

세비야는 홈에서 3-0 완승을 거뒀다. 피오렌티나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3-0으로 세 차례 거뒀다. 그러나 세비야는 UEFA 유로파리그 8경기 연속 무패(7승 1무) 중이다. 피오렌티나로선 그저 자존심을 회복하는 수준이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