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술 마시는 방법

오늘의 건강관리 편에서는 건강하게 술 마시는 방법을 올려드립니다.


술은 인생에 있어 양념과도 같은 역할을 하지만, 잘 못 먹거나 과하면 몸을 상하게 하고 일상생활에 리듬이 깨지는 등 부작용도 많습니다.


또 술중독으로 인해 만병을 얻을 수 있어 무병장수에 지장을 초래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하여, 건강하게 술 마시는 방법을 참고사항으로 올려드립니다.


 



건강하게 술 마시는 방법

1. 탁한 술을 먹고 난 후 국수종류를 먹지말것.

2. 얼굴이 힌 사람은 술을 많이 마시지 말것.

3. 술에 취한 후 억지로 음식을 먹지 말것.

4. 술에 취한 후 누워서 바람을 쐬지 말것.

5. 술에 취한후 성행위를 하지말것.

6. 배불리 먹은 후 술을 먹지 말것.

7. 술을 너무 빨리 마시지말것.

8. 술을 마신 후 깨기 전에 갈증이 난다고 차를 마시지 말것.

9. 술을 마신 후에는 뜨거운 물로 양치질 할것.

10. 술을 마신 후에는 뜨거운 물로 여러번 세수하고 머리를 10여차례 빗을것.







술을 마신 뒤 후식에 좋은 음식


@ 배술을 마신 뒤에 오는 갈증을 잘 풀어줍니다.


@ 오이 : 즙을 내 마시면 술 마신 후 갈증을 없애주고 숙취해소에도 좋고, 즙을 내기 번거로우면 생오이로 먹거나 반찬으로 만들어 먹는것도 좋습니다.


@ 연뿌리 : 술독과 알코올 중독을 치료해줍니다. 날로 먹어도 좋고 쪄서 먹어도 좋습니다.


@ 칡 : 술독을 풀어주고 취해서 깨지 않는 것을 치료해줍니다. 칡즙 상태로 마시면 좋고 차로 끓여서 먹어도 좋습니다.


이밖에도 감. 유자차.꿀차.녹차. 감잎차등이 좋습니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국


@ 굴국 : 굴은 술을 마신 후에 답답하고 열이 나는 것을 풀어줍니다.

굴에 생강과 식초를 넣어 생굴로 먹으면 좋고 날로 먹는것이 입에 맞지 않으면 김치와 파를 넣고 끓여 드세요.


@ 배춧국 : 배추는 술 마신 후 생기는 갈증을 없애줍니다. 배춧국을 끓여 먹어도 좋고 김치로 먹어도 좋습니다.


@ 콩 나물국 : 흔히, 해장으로 으뜸이라는 콩나물국을 끓일 때에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콩나물 숙취해소 성분은 뿌리에 집중 함유돼 있으므로 콩나물 뿌리를 떼어내지 말고 끓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외에, 북어국, 조개국, 시금치국, 선지국등이 있으며, 술 마신 다음날 설사를 하거나 배가 아플 때에는 장내의 독성물을 제거하는부추가 좋은데 된장과 부추를 넣어 죽을 만들어 먹거나 아니면 부추에 식초를 타서 살짝 끓인 물을 따뜻할 때 먹으면 좋습니다.


적당한 술은 혈액순환을 돕고 정신적인 올체[순환이 안돼 뭉치는 현상]나 긴장을 풀어주는 묘약이 되지만, 과하면 많은 질병의 원인이 되니 알맞은 음주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