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52회차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52회차 사커라인 분석


[62경기 K리그 전북 VS 광주]-(승)

전북은 2연승이다. 부산, 대전을 연파했는데 경기 막바지 극적인 이동국의 골로 승리했다. 그래도 득점 1,2위인 에두(11골)와 이동국(8골)의 투톱 파괴력이 크다. 광주는 5경기째 승리가 없다. 연이은 원정 경기에 지쳤고 성적도 주춤해 분위기도 가라앉았다. 광주 수비가 얼마나 버티느냐가 관건인데, 체력 저하가 두드러져 뒷심 부족이 예상된다. 


[65경기 K리그 수원 VS 전남]-(무)

정대세와 염기훈의 폼이 절정이다. 그들의 골 폭풍 속에 수원은 6경기 연속 무패(3승 3무)를 기록하고 있다. 단독 2위를 지키면서 선두 전북을 압박하고 있다. 전남은 안용우와 이종호의 연속골에 힘입어 울산을 2-1로 이겼다. 최근 6경기에서 4승 2무로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기세 좋은 두 팀의 대결이라 예측불허의 경기가 벌어질 듯. 






[68경기 K리그 성남 VS 서울]-(승)

서울은 광주를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고도 골 결정력 부족으로 승점 3점을 놓쳤다. 박주영, 윤일록은 위협적인 공격을 펼치나 여전히 정상 컨디션은 아니다. 성남은 부산을 꺾고서 3연승을 내달렸다. 이 경기를 잡으면 3위를 넘볼 수 있는 두 팀이다. 하지만 최근 경기력은 성남이 더 좋다. 김학범 감독은 서울-광주전을 직접 관전하며 필승 비책도 마련했다. 


[71경기 K리그 울산 VS 대전]-(무)

대전은 최근 3연패 포함 11경기 연속 무승(4무 7패)이다. 실점이 많다. 하지만 대대적인 선수를 보강했고, 그 효과를 봤다. 전북전에서 초반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보이며 난타전을 벌였다. 패했지만 인상적이었다. 반면, 울산은 침체에 빠졌다. 전남에게도 패했다. 추락하는데 날개는 없다. 





[74경기 K리그 포항 VS 제주]-(승)

포항은 2위 싸움에서 수원에 패했다. 순위는 5위까지 내려갔다. 최근 2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공격력 빈곤에 시달리고 있다. 제주는 최근 6경기에서 1승 밖에 거두지 못했다. 승점 관리가 소홀해지면서 상위권 경쟁에서 많이 밀렸다. 제주는 지난해 말부터 포항과 악연을 끊었다. 최근 3번 겨뤄 2승 1무다. 하지만 공수 부조화를 이루고 있다. 


[77경기 K리그 인천 VS 부산]-(승)

부산이 추락하고 있다. 인천에게도 지면서 최근 4연패 포함 6경기 연속 무승(2무 4패)이다. 대전이 부진해서 그렇지, 11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반면, 인천은 반등에 성공했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로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눈에 띄는 건 실점. 1골 밖에 내주지 않았다. 인천이 홈 이점을 살려 승점 3점을 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