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53회차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53회차 사커라인 분석


[68경기 K리그 제주 VS 전북]-(무)

전북은 광주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부산, 대전을 이겼지만 종료 직전에 결승골이 터졌다. 최근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은 분명 아니다. 제주는 난타전 끝에 포항을 꺾었다. 로페즈가 헤트트릭을 했다. 단, 가뜩이나 실점이 많은데 오반석의 퇴장으로수비 균열이 우려된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전북이 우세하나 제주의 홈 텃세도 무시할 수 없다.


[71경기 K리그 울산 VS 광주]-(무)

울산이 모처럼 화끈한 골 폭죽을 터뜨렸다. 김신욱과 김승준이 2골씩을 몰아쳤다. 3월 15일 포항전 이후 시즌 최다 골 타이다. 광주는 6경기 연속 무승(4무 2패)이다. 그러나 화끈하다. 서울, 전북과 잇달아 비겼다. 연이은 원정경기에도 힘을 내고 있다. 울산의 반등은 좀 더 지켜봐야 한다.





[74경기 K리그 서울 VS 포항]-(승)

서울은 광주에 이어 성남과도 비기면서 주춤. 2위 수원과는 승점 7점 차로 벌어졌다. 꽤 멀어진 간극이다. 포항은 최근 3경기 연속 무승(1무 2패). 결정적인 승부처에서 수원, 제주에게 잇달아 패했다. 박주영이 골 맛을 되찾는 등 내용적으로는 포항보다 서울이 더 낫다. 두 팀은 지난해와 다르게 공격적으로 맞붙겠다고 하는데, 서울의 설욕이 펼쳐질지 모른다.


[106경기 K리그 인천 VS 성남]-(패)

인천이 어느새 5위까지 점프했다. 야금야금 승점을 쌓았다. 최근 6경기에서 4승 2무로 가파른 오름세. 성남도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로 괜찮은 행보다. 가장 믿음직한 킬러 황의조는 8골째를 넣었다. 시즌 첫 대결은 0-0. 그러나 두 팀의 최근 흐름상 승패가 갈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123경기 K리그 대전 VS 전남]-(무)

대전이 도 못 이겼다. 4연패 포함 13경기 연속 무승(4무 9패)이다. 대량 실점하는 경기가 많아졌다. 최근 5경기에서 무려 15골을 허용했다. 전남은 또 고비를 못 넘었다. 수원 원정에서 0-1로 졌다. 오르샤, 이종호의 복귀는 반갑다. 단, 대전이 홈에서는 무기력하지 않을 것이다.


[126경기 K리그 부산 VS 수원]-(무)

부산은 대전만큼 심각하다. 최근 5연패 수렁에 빠졌다. 석패를 하더니 이제는 그냥 완패를 한다. 김동섭을 트레이드로 영입했지만 문제는 공격이 아니라 수비다. 수원은 7경기 연속 무패(4승 3무) 속에 1위 전북과 승점 차도 5점으로 좁혔다. 하지만 정대세는 이 경기를 끝으로 떠난다. 아름다운 작별은 빅버도에서 이미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