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의 효능, 복분자 먹는법

오늘의 식품 편에서는 복분자 효능, 복분자 먹는법을 올려드립니다.


복분자는 요즘에 담가먹는 술 중에 가장 인기있는 과실입니다.


우리가 술로 담가 많이 먹는 복분자 먹는법 얼마나 알고 계시는지요? 복분자의 효능을 살리면서 다양한 형태로 먹는 복분자 먹는법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복분자는 정력에 좋기 때문에 남성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이 뿐 아니라 기억력이나 간에도 좋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먹기 좋습니다.


복분자의 효능을 보시면서 몸에 좋은 복분자술 담는법도 오늘 알려드립니다. 




 

복분자의 효능


@ 피부미용

복분자를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복분자를 섭취하면 피부에 비타민을 공급할 수 있어 각종 피부트러블을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매끄럽고 탄력적인 피부를 만들어주고,기미와 주근깨 제거에도 뛰어난 복분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 눈 건강

눈 건강에도 좋은 복분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사람에게 좋습니다. 복분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가 시력을 좋게 만들어주고, 눈에 쌓인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복분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각종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기능이 탁월해 피로회복이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이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도 복분자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 갱년기 개선

복분자에는 여성호르몬으로 유명한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이로인해 여성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자궁이상이나 불임 등에 도움이 되며, 갱년기 시기를 늦춰주고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남성- 정력강화, 여성- 불임예방

우리 몸의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복분자의 효능으로 인해 남녀 구분없이 복분자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복분자는 남성분들이 섭취하면 정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뛰어나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불임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두뇌발달 및 치매예방

복분자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뇌활동을 촉진시켜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고, 치매예방에도 복분자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복분자를 섭취하면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뼈 튼튼 및 성장발달

칼슘이 들어 있는 복분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복분자의 효능으로 인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분자 먹는법


@ 복분자즙 만드는법

복분자 생과 1kg에 설탕 100g을 넣은 후 수저 등으로 으깬 후 바로 드셔도 되고 즙만 걸러 드셔도 좋습니다.

  

@ 복분자 술 담그는 법

북분자술 담그는 재료는 복분자 5kg, 황설탕 500g~1kg, 1.8리터 소주 5병~7병(25도), 항아리 또는 유리병을 준비하세요.

- 복분자를 황설탕과 잘 배합하여 1일 이상 발효를 시켜주셔주세요.

- 발효가 되면 복분자를 으깬 후 소주를 첨가한 후 항아리에 담아 저온 그늘에 보관합니다. 

- 소주의 독한 맛을 없애기 위해 항아리를 봉할 때 면보자기를 씌우면 좋습니다. 






@ 복분자 주스 만드는 방법

복분자 주스의 재료는 복분자 500g, 물 2리터, 설탕, 구연산, 여과천, 용기를 준비합니다.

- 복분자를 거칠게 분쇄하여 주세요 (믹서기로 약 30초 정도)

- 가열용기에 복분자와 물을 1:2비율을 넣고 끓여 주세요

- 끓인 후 식혀 여과천에 씨와 과육을 제거해주세요

- 걸러진 과육에 물 1:1 비율로 넣고 다시 가열 한후 끓여 짜낸 액을 혼합하고 입맛에 맞게 설탕과 구연산을 첨가하여 주세요 (설탕 150g, 구연산 5g)

- 한번 끓여 살균 후 냉장보관 하시면 더욱 시원한 복분자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