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59회차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승부식 59회차 사커라인 분석


[57경기 독수퍼컵 볼프스부르크 VS 바이에른 뮌헨]-(승)

지난 시즌 맞대결 전적은 1승 1패였다. 하지만 내용이 더 좋았던 건 볼프스부르크였다. 특히, 지난 1월에는 무려 4골을 터뜨렸다. 데 브루잉의 이적 루머가 돌고 있지만 볼프스부르크는 쉽게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여전히 분데스리가 최강이다. 그러나 최근 독일 수퍼컵 성적이 썩 좋지는 않았다. 지난 2시즌 연속 도르트문트에게 패했다. 





[90경기 축EAF 북한 VS 일본]-(무)

할릴호지치 감독의 일본이 참가하는 첫 국제대회다. 지난달 가진 2018 러시아 월드컵 예선에서는 충격적인 무승부를 하기도 했다. 그런데 싱가포르의 밀집수비보다 더 끈질긴 북한이다. 일본은 최근 북한을 상대로 손쉽게 경기를 치른 적이 없었다. 정대세는 없어도 박광룡은 있다. 동아시안컵 역대 전적에서도 1승 1무로 북한의 우세다. 






[94경기 축EAF 중국 VS 한국]-(무)

한국은 젊은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재성, 이정협은 그 가운데 주축 선수다. 최근 골을 몰아치며 절정의 컨디션을 과시하고 있다. 그러나 우한의 더위와 습도는 큰 적이다. 여기에 홈 텃세를 부릴 중국도 고려해야 한다. 해외파가 없어 최정예 멤버로 구축한 중국이다. 아시안컵을 통해 드러난 중국의 전력은 만만치 않았다. 





[97경기 잉수퍼컵 아스날 VS 첼시]-(무)

아스날은 지난 시즌 막바지 엄청난 오름세를 탔다. 그리고 외질까지 깨어나며 더욱 무서운 팀이 됐다. 여기에 체흐의 영입으로 약점인 골문도 강화했다. 아스날은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를 완파하고 기분 좋은 시즌 출발을 했다. 첼시는 베고비치 외 뚜렷한 전력 보강은 없다. 하지만 기존 전력은 유지했다. 두 팀의 악연을 고려해 팽팽한 대결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