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64회차 사커라인 분석, 출전 정지선수 명단


프로토 64회차 사커라인 분석


본 프로토 64회차 사커라인 분석, 출전 정지선수 명단은 사커라인 분석을 토대로 제가 봤을 때 수긍하고 동의한 것을 올려드립니다.


본 분석이 보는 이나 경기결과와는 딴 판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로또를 몇십년 자기 손으로 했는데도 안 맞는 것일 수도 있는 것처럼 말이죠.


해서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약간의 정보를 가미시킨 것으로 생각하시고 너무 심취하지 않으시기를 당부합니다.









[12경기 프리미어 리버풀 VS 본머스]-(승)

리버풀은 후반 41분에 터진 쿠티뉴의 결승골에 힘입어 스토크 시티를 1-0으로 이겼다. 내용은 썩 만족스럽지 못한 승리였다. 승격팀 본머스는 아스톤 빌라와 첫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리버풀이 좋지 않은 출발을 했다 해도 본머스보다는 한 수 위다. 최근 FA컵 및 리그컵에서도 리버풀이 모두 2골 차 승리를 거뒀다. 


[14경기 스수퍼컵 FC바르셀로나 VS 아틀레틱빌바오]-(승)

바르셀로나는 1차전에서 충격적인 0-4 완패를 했다. UEFA 수퍼컵에 드러났던 수비 불안은 현실이 됐다. 메시, 수아레스를 내보냈으나 주축 선수들이 빠진 허리 라인은 ‘얇은’ 선수층을 여실히 보여줬다. 이번에는 바르셀로나가 총력을 쏟을 가능성이 높다. 우승은 몰라도 자존심 회복은 하지 않을까. 


[47경기 UCL 라치오 VS 레버쿠젠]-(패)

빅 매치다. 레버쿠젠은 UEFA 챔피언싀그 플레이오프서 지난 시즌(코펜하겐)보다 훨씬 까다로운 상대를 만났다. 분데스리가 개막전에서는 호펜하임에 2-1 승리를 거뒀다. 그래도 흐름은 나쁘지 않다. 문제는 라치오다. 프리시즌부터 연패 늪에 빠졌다. 계속 멀티 실점 중이며, 이탈리아 수퍼컵에서도 유벤투스에게 0-2로 패했다. 






]

[49경기 UCL 맨체스터 Utd VS 클럽브뤼헤]-(승)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를 ‘구경꾼’ 신세로 지켜봤다. 본선 진출 의지가 강한데, 상대는 지난 시즌 UEFA 유로파리그 8강팀 클럽 브뤼헤다. 프리미어리그에서 개막 2연승 중인데, 경기력이 기대만큼 좋지는 않다. 단, 클럽 브뤼헤가 잉글랜드 원정에서 매우 약했다. 2무 7패로 1승도 못 거뒀다. 


[85경기 K리그 부산 VS 서울]-(패)

부산은 다 잡은 승리를 놓쳤다. 수적 우세에 2골 차 리드에도 울산과 비겼다. 이게 부산의 현 주소일지 모른다. 11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서울은 박주영과 아드리아노의 활약 속에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주말 경기가 없어 6위로 밀려났을 뿐. 서울은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88경기 K리그 전북 VS 전남]-(승)

전북은 포항 원정에서 0-3으로 졌다. 패하지 않기 위해 공격 카드를 꺼냈지만 오히려 2실점을 하며 3골차 패배를 기록했다. 여기에 AFC 챔피언스리그 감바와 8강 1차전도 슬슬 대비해야 한다. 이번에 싸우는 건 ‘천적’ 전남이다. 전북을 괴롭히며 시즌 전적 1승 1무로 우세. 다만 동아시안컵 이후 2경기 연속 무득점이다. 









[91경기 K리그 광주 VS 대전]-(무)

광주는 최근 5경기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그러나 무승부가 네 번이었다. 그래도 그런 광주가 부러운 대전이다. 연패의 늪에 퐁당 빠졌다. 8경기를 내리 졌다. 다만 최근 득점 생산 능력은 대전이 더 나았다. 광주는 최근 득점력이 뚝 떨어졌다. 무득점 경기도 늘었다.


[94경기 K리그 인천 VS 제주]-(승)

인천은 전남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하며 3연패에서 벗어났다. 전남과 악연도 끝. 반면, 제주는 수원전에서 2골 차 리드를 못 지키고 4실점, 최근 4경기 연속 무승(1무 3패)을 기록했다. 최근 5경기에서 14실점을 했다. 수비에 문제가 있다. 


[97경기 K리그 울산 VS 포항]-(패)

울산은 경기 시작 17분 만에 유준수의 퇴장과 함께 2실점을 했다. 이를 딛고 양동현, 코바의 연속 골로 부산과 2-2 무승부를 거뒀다. 포항은 전북을 3-0으로 이겼다. 전북이 밸런스를 스스로 포기한 경기 막판 2골은 빼더라도 ‘1강’을 잡았다는 건 큰 자신감이다. 최근 4경기 연속 무패(3승 1무). 포항의 우세를 예상한다. 







[100경기 K리그 수원 VS 성남]-(무)

수원은 ‘임대생’ 조찬호의 활약에 함박웃음이다. 제주 원정에서 0-2로 뒤지다 2골 2도움을 올린 조찬호 덕분에 4-2 역전승을 거뒀다. 1위 전북을 승점 7점 차로 쫓았다. 성남도 대전을 3-0으로 완파하더니 4위까지 점프했다. 황의조는 두 자릿수 골까지 기록하며 ‘사실상’ 득점 1위로 올랐다. 팽팽한 힘겨루기가 예상된다. 


[108경기 UCL 발렌시아 VS 모나코]-(승)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아스날을 꺾고 8강에 올랐던 모나코는 올 시즌 예선부터 치르고 있다. 3차 예선에서 영 보이스를 7-1로 완파했다. 새로 영입한 엘 샤라위도 골 맛을 봤다. 하지만 발렌시아도 전력을 강화했다. 네그레도를 완전 이적한 데다 벤피카 3총사를 영입했다. 지난 시즌 발렌시아는 홈에서 15승 3무 1패를 기록했다. 그 1패도 종료 직전 바르셀로나에게 실점한 것이다.







출전 정지선수 명단 (변동가능)



리그명

팀명

선수명

포지션

출전

득점

도움

EPL

없음

없음

*

*

*

*

K리그

광주

송승민

FW

20

1

1

부산

이경렬

DF

23

1

0

서울

차두리

DF

14

1

2

성남

김성준

MF

20

2

1

울산

김치곤

DF

14

0

0

 

유준수

FW

10

0

0

인천

요니치

DF

25

0

0

 

이천수

FW

17

1

2

제주

강수일

FW

14

5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