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승부식 66회차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 승부식 66회차 사커라인 분석


[17경기 라리가 그라나다 VS 에이바르]-(무)

프리메라리가 개막 첫 날부터 골 가뭄이었다. 그라나다와 에이바르는 지난 시즌 17위와 18위로 강등 위기에 몰렸다. 세금 체납으로 13위 엘체가 강등된 덕분이다. 두 팀은 지난 시즌 29골과 34골을 넣었다. 경기당 평균 1골이 안 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지루한 공방만 펼쳤다. 


[19경기 프리미어 아스날 VS 리버풀]-(승)

웨스트햄에게 충격패를 한 아스날은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에서 2-1로 이기며 첫 승을 거뒀다. 리버풀은 2경기 연속 1-0 승리. 그렇지만 내용이 만족스럽진 않다. 지난 시즌 두 팀은 세 차례 대결을 펼쳤는데 2승 1무로 아스날이 우세했다. 리버풀은 최근 아스날 원정에서 3연패 중이다.





[67경기 UCL 모나코 VS 발렌시아]-(승)

발렌시아는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모나코를 3-1로 이겼다. 이번 2차전에서 0-1로 패해도 본선에 오른다. 다급한 건 모나코다. 리그1에서는 1승 2무를 기록 중. 후반 득점율이 높다. 뒷심이 있다는 이야기. 발렌시아는 프리메라리가 개막전에서 라요와 0-0으로 비겼다. 아직 제 궤도에 오르지 못한 인상이다. 


[105경기 ACL 전북 VS G오사카]-(승)

전북은 K리그 클래식 1위다. 하지만 지난 주말 인천에게 덜미가 잡혔다. 8월 들어 밀집수비에 막혀 고전하고 있다. 감바는 수비가 흔들린다. 전기리그 17경기에서 13실점을 했는데, 후기리그에서는 8경기 만에 12골을 허용했다. 감바가 ‘맞불’을 놓는다면, 전북도 화색이다. 에두의 빈자리를 완벽히 메우지 못했으나 전북의 홈 텃세는 꽤 무섭다. 





[116경기 UCL 레버쿠젠 VS 라치오]-(무)

레버쿠젠은 UEFA 챔피언스리그 탈락 위기에 몰렸다. 첫 판에서 라치오에 0-1로 패했다. 하노버 원정 승리로 분위기 반전은 꾀했다. 다만 화력이 폭발하지는 않고 있다. 라치오는 세리에A 개막전에서 볼로냐를 꺾고 연승 바람을 탔다. 비기기만 해도 되는 라치오가 좀 더 우세해 보인다. 


[118경기 UCL 클럽브뤼헤 VS 맨체스터 Utd]-(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데파이의 활약에 힘입어 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첫 판을 승리로 장식했다. 하지만 내용이 들쭉날쭉하다. 지난 주말 프리미어리그 뉴캐슬전에서는 0-0으로 비겼다. 활화산 같이 타오르진 않고 있다. 맨유의 역대 벨기에 원정 성적은 1승 2패. 기복 있는 맨유를 절대적으로 신뢰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