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승부식 68회차 사커라인 분석

프로토 승부식 68회차 사커라인 분석


[146경기 WC예선 일본 VS 캄보디아]-(승)

일본은 월드컵 예선 첫 경기에서 싱가포르와 충격적인 무승부를 거뒀다. 이후 동아시안컵에서도 무승으로 마감했다. 실망스러운 경기력에 비난 여론이 쏟아졌다. 할릴호지치 감독은 캄보디아전에서 반전을 꾀하고 있다. 유럽파도 모두 호출했다. 그냥 이겨도 안 되는 경기다. 완벽한 경기력까지 펼쳐야 한다. 


[149경기 WC예선 한국 VS 라오스]-(승)

세계랭킹 177위의 라오스는 G조의 최약체다. 미얀마와 2-2로 비기며 이변을 연출했다. 하지만 객관적인 전력상 한국보다 몇 수 아래다. 홈 이점도 이번에는 없다. 한국은 박주호가 뛰지 못하나 손흥민의 출전이 가능하다. 그의 가세로 골 결정력이 강화될 것이다. 모처럼 화끈한 골 잔치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다. 





[188경기 유로예선 네덜란드 VS 아이슬란드]-(무)

네덜란드는 히딩크 감독이 성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물러났다. 블린트 감독 체제에서 얼마나 달라질지는 미지수. 아이슬란드는 A조 선두다. 네덜란드를 상대로 역사적인 승리를 거두며 자신감도 있다. 유로 예선 내내 끈끈한 경기력을 펼치고 있기에 네덜란드로선 또 호되게 당할지 모른다. 


[190경기 유로예선 벨기에 VS 보스니아]-(무)

벨기에는 웨일즈와 B조 수위 싸움에서 밀렸다. 이제 2위 자리도 위협받고 있다.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초반 부진을 털어냈다. 안도라, 이스라엘을 연파했다. 3골씩 넣으며 공격력도 회복했다. 벨기에는 득점의 기복이 매우 심각하다. 



[197경기 유로예선 이탈리아 VS 몰타]-(승)

몰타는 H조 꼴찌다. 불가리아 원정에서 1-1로 비긴 게 유일한 승점 획득이다. 그리고 그 1골이 유일한 득점이다. 다른 5경기에서는 무득점 패배를 했다. 문제는 이탈리아다. 최근 유로 예선 3경기 연속 비겼다.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행보. 그러나 크로아티아와 2연전도 있다는 걸 고려해야 할 듯. 지난해 10월 몰타전(1-0)처럼 부진한 경기력일지 모르나 승리는 놓치지 않을 것이다.